종합
-
셀트리온스킨큐어, 더마 코스메틱 '지피덤(z+piderm)' 브랜드 론칭
셀트리온스킨큐어가 지난 1월, 바이오 기술 기반의 혁신적인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지피덤(z+piderm)'을 공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지피덤은 셀트리온스킨큐어가 쌓아온 생명공학 분야의 오랜 연구 역량을 담아낸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로 국내뿐만 아니라 본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에 나선다. 지피덤(z+piderm)은 'Zero Pass In Dermatology'의 약자로 피부 건강에 불필요한 성분을 배제하고 고효능의 바이오 성분만을 활용한 리얼 바이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다. 셀트리온스킨큐어의 독자적인 바이오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들은 피부 장벽 개선과 동시에 안티에이징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셀트리온스킨큐어는 바이오
-
공중밀집장소추행죄, 지하철·버스 등 대중교통 내 성추행 사건 양형기준 신설된다
대법원 양형위원회는 ‘공중밀집장소추행’ 범죄에 대한 양형기준을 새롭게 마련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최근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 내에서 발생하는 성추행 사건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보다 체계적인 처벌 기준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된 데 따른 조치다. 현행법상 ‘공중밀집장소추행’은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제11조에 의해 처벌된다. 해당 규정에 따르면, 대중교통, 공연장, 엘리베이터 등 공공장소에서 타인을 추행한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다. 하지만 구체적인 양형기준이 없어 사건마다 형량의 차이가 크다는 문제가 있었다.법무법인동주 인천지사의 조원진 성범
-
한국마케팅진흥원, ‘소상공인 플랫폼사 협업 교육' 교육생 모집
한국마케팅진흥원은 이베이재팬과 협업하여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이 진행하는 ‘2025년도 소상공인 플랫폼사 협업 교육’에 참여한다.이번 교육은 국내외 주요 온라인 플랫폼과의 협력을 통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활용 역량을 높이고, 실질적인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한국마케팅진흥원에서는 일본 시장 진출을 원하는 소상공인을 위해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이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jp)’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맞춤 교육이 마련된다. 큐텐재팬 입점 여부와 관계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기초, 심화 등 단계별 분리 교육을 진행하여 실제 입점
-
SK쉴더스, LLM 애플리케이션 취약점 진단 가이드 발간
SK쉴더스(대표 홍원표)가 AI 보안 위협 선제적 대응을 위한 ‘LLM(거대언어모델) 애플리케이션 취약점 진단 가이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LLM 기반 애플리케이션은 자연어 처리와 생성에 특화된 대규모 언어 모델을 활용하며, 금융, 제조,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오픈 AI의 ‘챗GPT’와 구글의 ‘제미나이’ 등이 있다. 하지만, 이 애플리케이션들은 데이터 및 사용자 입력 처리 방식의 독특한 특성으로 인해 기존 IT시스템과 다른 보안 위협에 취약해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SK쉴더스는 2025년 주요 보안 위협 중 하나로 AI 기반의 해킹 증가를 꼽으며, 특히 소규모 언어 모델(sLLM)을 겨냥한 해킹과 LLM의
-
2024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하반기 우수 사례 공유(수요기반형) 성황리 진행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넥스트유니콘이 함께한 '2024년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수요기반형 하반기 케이스 공유회'가 서울 코엑스 스튜디오159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은 대기업·중견기업·공공기관과 스타트업 간의 개방형 협력을 촉진해 상생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문제해결형(Top-Down), 자율제안형(Bottom-Up), 수요기반형(On-Demand)으로 구성되며, 그중 수요기반형 사업은 수요기업과 스타트업의 니즈(Needs)를 바탕으로 협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이번 공유회에서는 2024년 하반기 선정된 총 26개 협업과제 중 우수 성과를 거둔 △런코리안인코리안 △엔
-
귀뚜라미환경테크, 이촌르엘에 음식물쓰레기 자동이송 시스템 공급 계약 수주
친환경 쓰레기 자동이송 시스템 대표 기업인 '귀뚜라미환경테크‘는 이촌동 현대아파트 리모델링 사업(이촌르엘)에 ’음식물쓰레기 자동이송 시스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서울 용산구 이촌동 ’현대맨숀‘은 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기존 653세대에서 750세대의 ’이촌 르엘‘로 재탄생한다. 전 세대가 ’에코홈 시스템‘을 도입하여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에코홈 시스템'은 세대 내에 설치된 투입구에 음식물쓰레기를 배출하면 전용 배관을 따라 지하의 기계실로 자동 이송되고, 모여진 음식물 쓰레기는 전용 차량을 통해 외부로 반출되어 신재생 에너지로 활용되는 친환경 시스템이
-
국내·해외 판매 올인원 통합 이커머스 플랫폼 메디홀, 3월 베타오픈 사전 입점 진행
국내·해외 올인원 통합 이커머스 플랫폼 메디홀이 3월중 베타오픈을 앞두고 사전 입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일 ‘메디홀’은 입점이 쉽지 않은 특수한 국내·해외 B2B판매채널에 입점형 이커머스 통합판매 솔루션을 제공하며, 다양한 분야의 상품이 쉽게 구매되도록 연결하며, 입점사는 효과적인 제품 홍보와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사전입점한 입점사들은 제품 행사 진행 등 별도의 혜택 또한 주어지며, 보다 효율적인 판매를 위해 다양한 제휴 서비스 혜택도 메디홀에서 제공한다고 한다.메디홀 관계자는 “이번 사전 입점 모집을 통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가전, 주방, 뷰티, 자동차, 유아 등 여러 브랜드 및 중소
-
'국내여행 더 저렴하게' 웹투어, 숙박세일페스타 통해 최대 13% 추가할인
온라인종합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3월 30일까지 진행되는 2025년 대한민국 숙박세일페스타에 참여하며 해당 기간 웹투어를 통해 국내 호텔이나 펜션 등 숙박예약을 진행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할인쿠폰을 발급한다고 전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원하는 숙박세일페스타는 국내여행을 장려하기 위해 숙박시설 이용 시 숙박요금의 일정비용을 할인해 주는 행사이다.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1인 1매에 한하여 최대 3만원의 숙박할인권을 제공한다.숙박세일페스타 행사는 웹투어 홈페이지에서 7만원 이상의 숙박상품을 예약 시 3만원 할인쿠폰을 7만원 미만일 경우 2만원 할인쿠폰을 발급받
-
DT네트웍스, 부산 수영에 BYD Auto 전시 공간 오픈
자동차 종합 플랫폼 전문 기업 도이치오토모빌 그룹의 자회사 ‘DT네트웍스(DT Networks, 대표 권혁민)’가 BYD Auto 부산 수영 전시장을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BYD Auto 부산 수영 전시는 부산 센텀시티 인근, 부산광역시 수영구에 위치하고 있다. 이 지역은 고급 주거지와 센텀시티의 핵심 상권을 연결하는 지점으로, 센텀시티로 진입하는 주요 도로와 인접해 있어 높은 접근성을 자랑한다. 이번 전시장은 부산 경남권에서 처음으로 개장하는 BYD Auto 전시장으로, 지역 내 전기차 시장 확대와 프리미엄 전동화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는 중심 역할을 할 예정이다.BYD Auto 부산 수영 전시장은 지하 1층과 지상 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
대세 NMIXX ‘설윤’ 모델로 선정…카브루, 신제품 ‘리얼 자몽, 리얼 패션후르츠 하이볼’ 선보여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가 '리얼 자몽 하이볼'과 '리얼 패션후르츠 하이볼'을 선보인다.기존의 '리얼 레몬 하이볼 生'과 '리얼 라임 하이볼'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두 제품은 국내 주류 업계 최초로 하이볼에 과일 슬라이스가 아닌 과일 알맹이를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특히 상큼하고 톡톡 튀는 신제품 컨셉을 더욱 부각하기 위해 출시와 함께 인기 아이돌 걸그룹 NMIXX(엔믹스)의 멤버 설윤을 모델로 선정하였으며 올해 상반기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디지털 캠페인에서는 ‘리얼 레몬 하이볼’, ‘리얼 라임 하이볼’, ‘리얼 자몽 하이볼, ‘리얼 패션후르츠 하이볼’ 총 4종의 리얼 시리
-
피토틱스 옐로우, 올리브영 세일 최대 매출 달성하며 성황리에 종료
약사가 설계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피토틱스가 3월 올리브영 세일 행사에서 전년 대비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이며, 입점 이래 올리브영 세일 기간 중 최고 매출액을 기록했다고 밝혔다.브랜드 측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 올리브영 세일 기간 동안 입점 이래 최고 매출을 기록하였으며, 특히 여성 건강 관련 제품인 피토틱스 옐로우, 피토틱스 콜린이노시톨 등의 제품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한다.피토틱스 옐로우는 여성 질염 예방 및 개선 기능성 조성물 특허 등록이 되어있는 'mb01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으며, 특허 균주 5종,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산균 2종 등을 포함한 제품이다.피토틱스 관계자는 "올영세일이 많은
-
어썸브레드 팬트리점, 소금빵 리뉴얼 기념 ‘990원’ 이벤트 진행
대한민국 제11대 제과제빵 명장 박준서 셰프의 어썸브레드 팬트리점이 4월, 새롭게 리뉴얼되는 소금빵 9개 라인업을 기념하며 베이직 소금빵을 ‘990원’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3월 13일 가오픈 이후 가장 소진이 빠른 인기메뉴는 바로 겉바속촉의 대명사 소금빵. 어썸브레드에서는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소금빵 라인업을 9개로 늘려 고객들이 입맛에 따라 골라먹는 재미까지 주기위한 신규 레시피를 준비중이다.이에 어썸브레드는 9개의 소금빵 라인업 확장을 기념해 가장 기본이 되는 베이직 소금빵을 ‘99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3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 간 진행되며, 1일 300개 생산 한정 1개 990원
-
에이로마플라붐, 일본 로프트 입점 쾌거…ISIPCA와 파트너십 통해 글로벌 향료 시장 '정조준'
프리미엄 디퓨저 및 향수 전문 기업 에이로마플라붐이 일본 최대 규모의 생활용품 전문점 '로프트(LOFT)'에 자사의 신규 제품인 '르블랑 디퓨저'와 '골드에디션 섬유향수'를 성공적으로 입점시키며 일본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이번 로프트 입점은 에이로마플라붐의 뛰어난 제품력과 독창적인 향을 일본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르블랑 디퓨저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섬세한 향으로 일본 소비자들의 감성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되며, 골드에디션 섬유향수는 풍부하고 깊이 있는 향으로 일본 소비자들의 일상에 특별함을 더할 것으로 보인다.에이로마플라붐 관계자는 "일본 로프트 입점은 에이로마플라
-
조이학습심리상담, 웩슬러 지능검사 임상심리전문가 과정 개설
교육 상담 전문기업 조이학습심리상담(소장 소윤미)이 웩슬러 지능검사 관련 임상심리전문가 과정을 개설했다고 밝혔다.임상심리전문가 과정은 총 12주 프로그램으로, 매년 5월부터 7월까지 운영되며, 선착순 모집을 통해 진행된다.강의는 웩슬러 지능검사의 체계적인 학습을 위해 3단계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16개 소검사의 정확한 실시 방법과 각 척도별 특징 및 채점 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초 과정, 다양한 검사 결과 분석을 통해 정확한 해석방법과 효과적인 솔루션 능력 습득이 가능한 △기본 과정, 직접 해석을 해봄으로써 실전 능력을 키우고 수퍼비전을 통해 실력을 향상할 수 있는 △실력 과정이다.이 과정을 통해 웩슬러
-
핀버, 창업 4주 만에 프리시드 투자 유치
온라인 셀러를 위한 빠른 정산 플랫폼 ‘핀버(Finber)’ 운영사 퍼스트밸류가 창업 4주 만에 프리시드 투자를 유치하고, 3월 엔젤 투자에도 성공했다고 밝혔다. 핀버는 온라인 셀러들의 현금 흐름을 개선하는 핀테크 서비스로, 기존 정산 시스템의 지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미래 매출을 즉시 현금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그동안 기존 금융권에서는 보증 및 신용의 한계로 대출이 어려웠던 온라인 셀러들이 매출만 있다면, '핀버'를 통해 필요한 자금을 조건 없이 간편하게 확보할 수 있게 되며, 사용 시기만큼만 수수료를 부과하는 방식으로 셀러들의 부담을 줄였다.'핀버(finber)'는 창업 2개월만인 지난 3월 10일부터 쿠팡, G마켓
-
하트피플, 공익광고 캠페인으로 한국광고학회 ‘대상’ 수상
(주)하트피플(대표 한성덕, 고희섭)이 한국광고학회 주관 제32회 '올해의 광고상'에서 정부 및 공익광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올해의 광고상’은 한국광고학회가 1993년부터 운영해온 학회 주관 광고제다. 올해 심사에서는 100여 명의 심사위원단이 257개 출품작을 대상으로 창의성과 사회적 영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수상작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가족 돌봄 아동 지원 캠페인 : 봄이의 이상한 시계'는 ‘4시간이 잘린 시계’를 활용해, 하루 평균 4시간 동안 가족을 돌봐야 하는 가족 돌봄 아동들의 현실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한국광고학회는 “이 광고는 ‘가족돌봄아동’이라는 사회
-
한국의 컵라면 도자기 ‘이도온화’ X 일본 라멘 강자 ‘이치란’, 팝업 오픈
한국을 대표하는 컵라면 도자기 브랜드 ‘이도온화’와 일본의 대표 라멘 브랜드 ‘이치란 라멘’이 현대백화점에서 열린 ‘라면 FAIR’에서 만났다. 두 브랜드는 2월 28일부터 3월 6일까지 팝업 스토어를 진행하며 전국의 라면 팬을 사로잡았다. 이도온화는 컵라면 용기의 감성을 도자기로 재해석해 소비자들에게 반향을 일으킨 브랜드다. 이번 팝업에서도 이도온화가 제작한 컵라면 도자기는 기존 일회용품을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대안으로 주목받았다. 정통 일본 라멘의 강자 이치란 라멘도 이번 팝업을 찾은 고객들에게 라멘만의 매력을 전파하며 호평을 얻었다. 한국과 일본의 대표적인 브랜드가 함께한 이번 팝업 행사는 두 나라의 라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