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포포즈, 노령견 양육자 중심 반려동물 장례 준비 '스마트한 반려인들의 새로운 트렌드'
저출산과 고령화로 1인 가구와 반려동물 양육 가구 수가 증가하고 있다. 반려동물이 정서적 유대감을 제공하고 가족의 대안으로 자리 잡으면서 자연스럽게 반려동물을 인격체로 인지하는 ‘펫 휴머나이제이션(Pet Humanization)’이 추세이며, 반려동물 장례를 사전에 준비하는 것이 새로운 사회적 흐름으로 자리 잡고 있다.KB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023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에 따르면 반려 가구의 관심사는 사료, 간식 등 ‘식(食)’ 위주에서 건강 관리, 여행, 장례 등 다양한 산업 군으로 확산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실제 농림축산식품부 조사 결과 21년 양육 가구 중 9세 이상의 노령견을 양육하는 가구는 전체 275만여 마리 중 41.4
-
ZSVEX, 사용자 신뢰 강화 위한 ‘미국 SEC 라이선스’ 획득
최근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ZSVEX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라이선스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SEC의 감독 기준은 글로벌 금융산업의 모범사례로 여겨지며, 운영의 투명성, 재무 보고서의 규제 적합성, 사용자 자금의 안전성 등을 포괄한다. 미국 정부가 암호화폐 산업에 부여하는 최고 인증인 SEC 라이선스는 ZSVEX가 금융법규 준수, 투자자 권익 보호, 안전한 거래 환경 제공 등에서 뛰어난 역량을 갖추고 있음을 의미한다. SEC 라이선스 획득 이후 ZSVEX 거래소는 금융 파생상품, 크로스보더 투자, 자산 수탁 등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에게 더욱 안전하고 규제를 준수하는 거래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동시에
-
온라인 마케팅 없이 손해사정사로 살아남기 어려운 시대
손해사정사는 보험 가입자가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다. 하지만 최근 경쟁이 심화되면서 단순한 실력만으로는 고객을 확보하기 어려운 상황이 되었다. 인터넷과 모바일 환경이 발달한 만큼 온라인에서의 인지도와 신뢰도가 중요해졌지만, 여전히 많은 손해사정사가 전통적인 방식에 의존하며 마케팅의 필요성을 간과하고 있다.특히 손해사정사는 고객과의 접점이 부족하다는 문제가 있다. 보험회사는 자체 손해사정사를 두고 있어 소비자가 독립 손해사정사를 직접 찾는 경우가 드물다. 따라서 검색 포털, SNS, 유튜브 등의 온라인 플랫폼에서 손해사정사 관련 정보를 제공해야 고객이 직접 연락할 가능성이 높아진다.네이버 블
-
셀디, 2700여개 이상의 광고회사들이 이용하는 플랫폼 '애드붐' 서비스 제공
주식회사 셀디가 광고대행사들이 광고를 의뢰하는 플랫폼 ‘애드붐’을 운영하며 고객사의 매출증가는 물론 협력업체까지 늘려가며 날로 성장하고 있다.광고회사에는 대행사와 실행사가 있는데, 두 가지 모두 정교한 마케팅 전략이 요구된다. 셀디의 ‘애드붐’은 현재 2025년 3월 기준 2700곳이 넘는 광고대행사들이 이용하고 있는 광고 의뢰 플랫폼이다.주식회사 셀디 주하연 대표는 대기업 출신으로 강남구 청담동 소재 광고대행사에서 부장역할을 역임한 후 여러 사업자를 개업하여 꾸준한 활동을 하고 있다. 법인사업자와 개인사업자 외에 '주블리블링'이라는 이름으로 활발하게 활동을 하며, 천안에 개인사무실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는 현직
-
이숙경뷰티, 피부관리 및 체형관리 부담 줄인 ‘봄 인기관리 총집합’ 진행
피부관리 및 체형관리 전문업체 이숙경뷰티가 2025년 봄 시즌을 맞아 ‘봄 인기관리 총집합’ 프로모션을 시작했다.오는 4월 30일까지 적용되는 이번 봄 시즌 프로모션은 프로모션 제목과 같이 봄철 가장 인기 있고 수요가 많은 관리 프로그램에 대해 최대 55%의 높은 할인율을 적용하는 내용으로써 봄철 예식을 준비하는 예비신부, 혹은 여름 노출에 대비하여 피부관리, 체형관리를 원하는 대전지역 고객들에게 적절할 것으로 보인다.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스킨&바디케어 세트상품’의 경우 45%의 할인이 적용된다. △산소필(기미잡치, 색소침착, 트러블)와 윤곽관리, 하체관리 구성의 세트1, △물광윤곽(물광, 산소, 작은얼굴)와 등관리, 복부
-
센느파리, ‘콜렉시옹 드 글라스' 사전 예약 판매 실시...높은 관심 집중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센느파리(SEINS PARIS)’가 신규 크리스탈 글라스 2종을 추가한 ‘콜렉시옹 드 글라스(COLLECTION DE GLASS)’ 컬렉션을 공개하고, 3월 15일부터 31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센느파리는 파리의 상징인 SEINE RIVER(센느강)에서 영감을 받아 도시의 세련됨과 일상의 우아함을 담아낸 브랜드다. 예술과 문화를 현대적인 오브제로 재해석하며, 이번에 선보이는 '콜렉시옹 드 글라스(COLLECTION DE GLASS)' 컬렉션은 100% 핸드메이드 크리스탈 글라스로 제작됐다.이번 컬렉션은 와인잔, 위스키잔, 고블렛잔에 더해 신규 제품인 샷잔, 텀블러잔을 포함한 5종으로 구성되었으며, 일반 유리보다 뛰어난
-
VOOX, AI와 암호화폐 결합한 혁신 연구소 ‘VOOX Labs’ 출범
VOOX 거래소가 오늘, 암호화폐와 인공지능(AI)의 융합을 통해 혁신을 이끌어갈 ‘VOOX Labs’를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VOOX Labs는 암호화폐와 AI 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연구하고 개발하는 연구소로,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수익성을 증대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VOOX Labs는 VOOX 거래소의 지원을 바탕으로 AI를 활용한 암호화폐 헤지펀드, 고급 퀀트 트레이딩 도구, 자율 경제 에이전트 등 다양한 혁신적 연구 분야를 탐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더 스마트하고 안전한 디지털 자산 거래 방안을 제공하며, 급변하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새로운 혁신을 선도할 계획이다.VOOX의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인 가
-
“대한민국 스미싱 금융 범죄 ‘0건’을 위해 만들었다”
최근 스미싱 범죄가 더욱 고도화되고 다양화되면서, 미납 주차료, 배송 문자, 청첩장 등을 빙자한 악성 앱 설치 유도 URL이 포함된 스미싱 문자가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범죄는 매년 많은 민간기업과 유관기관의 범죄 예방 노력에도 불구하고 피해 사례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문제의 심각성이 커지고 있다.19일 업계 따르면 2024년 스미싱으로 인한 피해액이 8,545억 원으로 전년 대비 91%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상황이다. 스미싱 범죄 예방 전문 기업 에스엠티엔티 김문식 대표는 "스미싱 범죄가 계속 증가하는 이유는 스미싱 문자가 단말기까지 전송되기 때문"이라며, 단순한 수신자 경고를 넘어선 근본적인 대책 마련의 필요
-
전남도의회 서대현 도의원, 전라남도 내 '학교 수돗물' 수질 관리 방안 제안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서대현 의원(더불어민주당·여수2)은 지난 13일 교육지원청 업무보고에서 전라남도 내 학교 시설에서 저수조를 통해 공급받는 수돗물의 수질 관리 강화를 위한 방안을 제안했다고 밝혔다.현재 전라남도 내 초·중·고·특수학교 및 각종학교 857개교 중 840개교가 상수도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중 540개교가 저수조를 경유한 수돗물을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건축 연면적이 5,000㎡ 미만인 학교는 「수도법」에 따라 저수조 수질 관리 대상에서 제외되어, 해당 학교들은 수질 관리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서대현 의원은 "잔류염소 농도는 수돗물의 살균 효과를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로, 이 농도가 관리
-
몽클레르 그레노블, 가장 높은 런웨이에 착륙하다
몽클레르가 지난 3월 15일(현지 기준), 유럽에서 가장 높은 공항인 쿠르슈벨 알티포트(Courchevel Altiport)의 상징적인 활주로를 해발 2,008m의 눈 덮인 풍경 속에서 런웨이로 탈바꿈시켜, 몽클레르 그레노블(Moncler Grenoble) 2025 가을 ·겨울 컬렉션을 선보였다. 몽클레르 그레노블 2025 가을 ·겨울 쇼는 산악 생활과 교감을 기념하는 축제의 절정을 높은 고도에서 완성했다. 이 여정은 그림 같은 트루아 발레(Trois Vallées)에서 시작되었으며, 스키, 스노보드, 스노슈잉을 즐기며 슬로프를 누비는 게스트들과 파노라마 테라스에서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하며 여유를 즐기는 이들이 함께했다. 더 높은 곳을 향한 몽클레르 그레노블의 끊임
-
가족이라는 이름 아래 감춰진 범죄, 친족 성폭행 피해자는 여전히 침묵을 강요받는다
친족 성폭행은 피해자가 법적 대응을 하기가 가장 어려운 성범죄 중 하나로 꼽힌다. 가해자가 가족이라는 이유로 신고를 망설이는 경우가 많고, 주변의 묵인과 방관 속에서 범죄가 오랜 기간 지속되기도 한다. 특히 가해자가 경제적·정서적 지배력을 행사하는 경우, 피해자는 벗어나기 어려운 상황에 놓인다.친족 성폭행은 일반적인 성범죄보다 피해자의 정신적 충격이 훨씬 크며, 지속적인 범죄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족 내부에서 사건이 은폐되거나, 침묵을 강요하는 분위기 때문에 많은 피해자들이 신고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이로 인해 피해자가 법적 대응을 할 기회를 잃고, 장기간 고통을 감내해야 하는 악순환
-
다이치, 하나의 베이스에 바구니&올인원 카시트 호환 가능한 ‘블리바 모듈러 시스템’ 와디즈 오픈
대한민국 대표 카시트 브랜드 다이치가 합리적인 가격의 ‘블리바 모듈러 시스템’을 이달 24일까지 와디즈를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모듈러 시스템은 하나의 ISOFIX 베이스에 신생아용 바구니 카시트 몸체와 사용 기간이 좀 더 긴 회전형 카시트 몸체를 성장 단계에 따라 연결할 수 있는 효율성으로 주목받고 있는 새로운 카시트 메커니즘이다. 바구니 카시트는 몸집이 작은 아이를 안정으로 잡아주며, 실내로 들고 이동할 수도 있어 신생아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사용 기간이 짧고 복잡한 안전벨트 장착법으로 인해 구입을 꺼리는 제품군 중 하나였다. 다이치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안전하고 편리한 ISOFIX 베이스 고
-
학원마케팅 전문 ‘마케팅설계자들’…전략적 신규서비스로 학원 성장 견인
학원 마케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마케팅설계자들’(조용상 대표)은 단순한 광고가 아니라 학부모가 신뢰할 수 있는 학원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대다수의 학원들은 단순히 노출을 원하는 광고나 입소문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출산율은 감소하고 학원의 수는 증가하는 상황에서 전략적인 마케팅은 필수적이다. 이를 위해 ‘마케팅설계자들’은 1:1 무료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학원 운영자들에게 실질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마케팅설계자들’은 소상공인 마케팅 5000건 이상 성공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들이 모여 설립한 학원 전문 마케팅 기업이다. 단순한 광고 노출을 넘어 학원의 지속 가능한 성장
-
계원예대-의왕시, ‘RISE 사업’ 성공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계원예술대학교(총장 김성동)는 3월 18일, 지역혁신 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의왕시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식에는 김성제 의왕시장과 김성동 계원예술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대학 및 시청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맞춤형 교육과 공동 발전을 도모하는 한편, RISE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RISE(지역혁신 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은 대학 재정지원사업의 예산 집행 권한을 중앙정부에서 지방자치단체로 이관하여, 대학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자율적 협력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한다.계원예술대학교는 경기도 RIS
-
에이치피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오픈위크’ 참여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치피오(H.PIO)의 덴프스(Denps)가 네이버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네플스) 오픈위크’ 행사에 참여하며 자사 건강기능식품을 특별가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덴프스는 이번 ‘네플스 오픈위크’를 통해 자사의 인기 제품을 특별한 가격과 다양한 혜택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첫 주인 17일부터 23일까지는 덴프스 시그니처 라인업 중 하나인 ‘트루바이타민 I’를 특별 가격으로 선보인다.‘트루바이타민 I’는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과 13종의 비타민을 한 팩에 담은 프리미엄 제품이다. 에너지 생성과 활력 증진 등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비타민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건강 관리 제품이다.24일부터 31
-
코스멘토코리아 헤브블루, 2025년 수출 유망 브랜드 1위 선정
올리브영과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K-슈퍼루키 위드 영' 프로그램에서 (주)코스멘토코리아의 브랜드 헤브블루(HEVEBLUE)가 2025년 수출 잠재력이 가장 높은 브랜드로 선정되어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헤브블루는 '민감성 브랜드를 위한 성분의 대가'라는 슬로건을 내세운다. 이 브랜드는 제품에 포함된 원료와 함량을 공개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PDRN 살몬라인을 브랜드 초기 단계에서 개발해 3년 전 출시했다.가격 경쟁력보다 피부 효과를 제공하는 기능성 성분을 활용한 제품 개발에 집중했다. 국내에서는 AK 백화점 분당점 1층 구역에 입점했다. 이곳에서 해외 코스메틱 브랜드들과 함께 판매되며 매출 실적을 올리고
-
희망조약돌,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특별한 미식 탐험 프로그램 진행
NGO단체 희망조약돌(사무총장 이재원)은 아동들에게 음식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맛있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들이 다양한 요리를 직접 경험하고, 음식의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들은 서양과 한국 음식의 조화를 직접 경험하며 음식의 맛과 특성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미트볼 파스타, 스테이크, 케이준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를 맛보며 식재료와 조리법의 차이를 익히고, 각 음식이 가진 특징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식사 전 진행된 음식 소개 시간을 통해 음식의 기원과 조리법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