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에이블리, ‘피셔맨 코어’ 열풍에 낚시복 스타일 상품 거래액 급증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올여름 ‘피셔맨 코어(Fisherman Core)’ 트렌드 열풍에 ‘피셔맨 샌들’, ‘그물백’ 등 낚시복 스타일 상품 거래액이 증가했다고 밝혔다.‘피셔맨 코어’는 어부 작업복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일로, 투박하면서도 실용성을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7월 에이블리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피셔맨’ 키워드가 포함된 상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시원하고 자유로운 해변 감성을 표현할 수 있어 여름 휴가철 인기 스타일로 각광받고 있다. 피셔맨 코어의 대표 상품으로 꼽히는 ‘피셔맨 샌들’ 검색량은 동기간 32% 증가했다. 어부 작업화에서 유래
-
고감도 패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쿠트(Cout)', 베타 서비스 오픈
플랫(대표 백강민, 경민)이 패션 커뮤니케이션 산업에 특화된 새로운 콘텐츠 협업 플랫폼 ‘쿠트(Cout)’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 2025년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 ‘에스큐브’ 입주기업 플랫이 개발한 ‘쿠트’는 브랜드가 다양한 콘텐츠 제작 주체들과 직접 연결되어, 인하우스 기반의 협업 구조를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브랜드가 시각적 콘텐츠를 통해 정체성을 전달하고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연결되기 위한 핵심 전략으로 패션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브랜드가 표현하고자 하는 고감도의 이미지를 어떻게 구현하느냐가 경쟁력을 결정짓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기반의 니치 브랜드가 두각을 나
-
아렌시아, 올리브영 성과 이어 인도 ‘나이카’ 입점으로 현지공략 본격화
프리미엄 K-뷰티 브랜드 아렌시아(Arencia)가 인도 최대 뷰티 유통 플랫폼 ‘나이카(Nykaa)’와 손잡고 인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번 독점 파트너십 체결로 아렌시아는 8월부터 나이카를 통해 인도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본격 확대한다는 방침이다.이번 협업은 단순한 입점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인도 시장 내에서 브랜드 신뢰도를 빠르게 확보하는 동시에, 향후 오프라인 유통망까지 고려한 옴니채널 전략의 교두보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아렌시아는 나이카의 디지털 플랫폼에서 스킨케어와 헤어케어 제품을 론칭하며, 프리미엄 K-뷰티의 가치와 브랜드 철학을 인도 소비자에게 전할 예정이다.나이카는 2,000개 이상의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
-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스탠다드에러, 25FW 1차 룩북 공개 예정
주식회사 스탠다드에러(대표 서정오)의 패션 브랜드 스탠다드에러가 다가오는 25FW 시즌에 맞춰 오는 8일 룩북을 공개한다. 스탠다드에러는 ‘시간이 흘러도 트렌디하게 착용할 수 있는 스타일’을 추구하는 스트릿 브랜드로 베이직한 디자인과 낮은 가격대 위주로 구성해 누구나 부담감 없이 스트릿 패션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금번 공개 예정인 룩북은 스탠다드에러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니트 컬렉션인만큼 긍정적이며 활동적인 무드를 담았다. 서로 다른 니트티는 물론 니트집업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트렌디한 가을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스탠다드에러 브랜드 관계자는 “첫 단추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처음 선보이는 니트컬렉션인만
-
온열질환 사망자 보험금 분쟁, 법률 조력이 관건
폭염이 계속되는 여름철, 온열질환으로 인한 사망 사례가 늘어나면서 상해사망보험금 청구와 관련한 분쟁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온열질환은 고온 환경에서 체온 조절 기능이 마비되어 발생하는 질환으로, 대표적으로 열사병과 일사병이 있다. 특히 일사병은 장시간 뜨거운 햇볕 아래에서 수분과 염분이 손실되면서 두통, 어지럼증,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방치 시 열사병으로 진행될 수 있다. 열사병은 체온이 40도 이상으로 급격히 상승하고, 의식 저하나 혼수 상태까지 이어지는 생명을 위협하는 응급질환이다. 문제는 이러한 온열질환으로 인한 사망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보험회사가 위탁 손해사정법인 소속의 손해사정사 조사를 통해
-
리드윈 국시넷, 2026년도 대비 의사예비시험 합격반 모집
리드윈 국시넷 강남본원(이하 ‘국시넷’)이 2026년도 제22회 의사예비시험 합격반을 본격 모집한다고 밝혔다.의사예비시험은 외국 의대를 졸업하고 외국 의사 면허를 소지한 자에 한하여 국내 의사국가시험 응시 자격을 부여하는 시험이다. 시험은 1차(필기시험)과 2차(실기시험)으로 나뉘어 1차에 합격하면 2차 시험을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고 2차 시험까지 합격하면 국가시험을 응시할 수가 있다.1차 시험과목은 ‘의학의 기초’ 1과목으로 총 3교시에 걸쳐 전체 200문제가 출제되고 있으며, 전체 문항 중 60% 이상만 득점하면 1차 시험 합격의 자격이 주어진다.특히 올해 21회 의사예비시험의 1차 시험 전체 합격률은 56.7%이지만 국
-
설종환, ‘나는 너를 기억한다 : 광명동굴’ 캐스팅...진한 우정 그린다
배우 설종환이 경기콘텐츠진흥원 선정작 시네마틱 숏폼 드라마 ‘나는 너를 기억한다 : 광명동굴’ 천수역으로 캐스팅 됐다.‘나는 너를 기억한다 : 광명동굴’은 군 입대 전 마지막 가족 여행지였던 광명동굴을 배경으로 상실을 껴안고 다시 빛을 찾는 이야기로 설종환이 맡은 ‘천수’ 역은 장난기 많은 성격 이면에 깊은 우정을 지닌 인물이며 극의 정서적 균형을 책임진다. 말보다 행동이 앞서는 캐릭터로 극 전반에 울림을 전할 예정이다.설종환은 비글루(VIGLOO) 숏폼 드라마 ‘꼬리가 길면 잡힌다니까’에 출연해 TOP10 인기차트 드라마에 올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 외에도 SBS ‘모범택시2’, ENA ‘아이쇼핑’, MBC ‘모텔 캘리포니
-
K-푸드 넘어 K-이너뷰티까지…113kg 감량 美 먹방 유튜버, 한국 ‘컷팅 젤리’ 극찬
전 세계적으로 K-이너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113kg 감량에 성공한 미국의 유명 먹방 유튜버 니코카도 아보카도(Nikocado Avocado)가 한국 브랜드 ‘푸드올로지’의 컷팅 젤리를 ‘다이어트 루틴 유지 간식’으로 극찬했다. 그가 푸드올로지 컷팅 젤리를 소개하는 영상은 틱톡에 공개된 지 5일 만에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하며 글로벌 소비자들의 한국 이너뷰티에 대한 관심을 입증했다. 익스트림 먹방 콘텐츠로 잘 알려진 니코카도 아보카도는 유튜브와 틱톡 등에서 1천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186kg의 체중에서 113kg을 감량하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로 변화하는 중이다. 그는 지난 1일(한국 시간), 틱톡 계정
-
대한민국 최대 캠핑 레포츠 박람회 ‘2025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 29일부터 수원메쎄서 개최
주식회사 메쎄이상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캠핑∙아웃도어∙레포츠 박람회인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이하 ‘2025 수원메쎄 고카프 더 파이널 시즌’)이 오는 8월 29일(금)부터 8월 31일(일)까지 수원메쎄에서 사흘간 개최된다. 텐트, 침낭, 랜턴 등 기본적인 캠핑 장비부터 차박, 캠핑카 등 캠핑 관련 품목과 레저스포츠, 낚시 등 레포츠 관련 품목 등을 한자리에 전시하는 고카프는 캠핑을 즐기는 캠퍼들 뿐만 아니라 캠핑 입문자들로부터도 많은 호응을 얻는 캠핑∙아웃도어 박람회다.입문자들은 전문가들로부터 제품 사용법과 유용한 팁을 배우고 구매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다. 고카프는 대한민국 캠핑·레포츠 산업 최초의
-
헬륨 없이 구현한 초저온 기계시험기… 액화수소 선박 핵심 인프라 구축 견인
극저온 기술 전문 기업 크라이오에이치앤아이는 조선대학교 안규백 교수 연구팀과 공동으로, 영하 260℃까지 냉각 가능한 초저온 기계적 물성평가 장비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비는 액화수소 저장탱크용 금속 소재의 인장 및 파괴 특성을 정밀하게 평가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국산 GM 냉동기(Cryocooler) 기반의 냉각 기술을 통해 상용화 가능성을 대폭 끌어올렸다.이 장비는 실온에서 영하 253℃까지 약 90분 만에 도달할 수 있으며, 기존 액화헬륨 방식의 약 240분 대비 시간을 1/3 수준으로 단축했다. 더불어, 100리터당 약 900만 원에 달하는 고가의 헬륨 사용이 불필요해지며 유지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어, 시험 효율성과 경제
-
숲소리, 원목침대 ‘포미오’ 출시…스윙도어로 사용 편의성 강화
프리미엄 원목 키즈 가구 브랜드 숲소리가 신제품 ‘포미오 가드침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포미오 가드침대는 숲소리의 베스트셀러 ‘스토리 침대’의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해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다. 공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고려해 짙은 색 원목을 배제하고, 보다 밝은 원톤 컬러로 리뉴얼한 것이 특징이다. 또 전체 모서리를 부드럽게 곡선 처리해 안전성과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기존 제품과 가장 차별화되는 점은 ‘스윙도어’ 옵션이 추가된 것이다. 아이를 안은 상태에서도 한 손으로 쉽게 여닫을 수 있도록 설계해 실용성을 더했으며 문을 열어둘 때 고정할 수 있는 홀더를 더해 손 끼임이나 낙상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
제주의 바람, 금빛 선율로 물들이다
올해로 30회를 맞이한 ‘2025 제30회 제주국제관악제 및 제20회 제주국제관악콩쿠르’가 8월 7일(목)부터 16일(토)까지 10일간 제주도내 전역에서 열린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사)제주국제관악제조직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제주아트센터, 제주문예회관, 천지연폭포 야외공연장, 탑동해변공연장 등 도내 주요 공연장에서 펼쳐진다.올해 축제는 대한민국을 비롯한 독일, 대만, 미국 등 12개국에서 초청된 관악단과 약 5,000천여명의 연주자 및 관계자가 참여하는 대규모 국제 행사로, 음악을 통한 세계 문화예술 교류의 장이 마련된다. 여름 제
-
K-니치향수 ‘비비앙’, 명동 플래그십·시그니처 스토어 오픈…글로벌 니치 향수 공략 가속
K-니치향수 브랜드 비비앙(BiBiANG)이 지난 8월 2일, 서울 명동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며 글로벌 확장 전략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8월 중에는 브랜드 철학과 대표 향기를 입체적으로 담아낸 ‘시그니처 스토어’도 오픈 예정으로, 명동이라는 외국인 유입 1순위 상권을 중심으로 브랜드 접점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비비앙은 성수동 매장 오픈 이후 단기간 내 외국인 고객 비중이 70%를 넘기며 해외 관광객 사이에서 'K-향수'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져왔다. 특히 중국 SNS(샤오홍슈, 웨이보 등)에서는 '깨끗한 향기', '한국 니치 향수의 정석'으로 입소문이 퍼지며 해외 소비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명동 진출은 단순한 매장 확장이
-
쿠팡CLS 퀵플렉스 최대 협력사 HR그룹, 일산7캠프 ‘워라밸 우수 캠프’ 선정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의 최대 협력사인 HR그룹㈜(대표이사 신호룡)은 쿠팡 배송기사(퀵플렉서)들의 일과 삶의 균형 실현을 위한 자율적 휴무 제도를 정착시키며 주목받고 있다고 5일 밝혔다.HR그룹은 최근, 자율선택 협의휴무제와 긴급지원배송제를 모범적으로 운영한 일산7캠프를 ‘워라밸 우수 캠프’로 선정, 현장 격려와 함께 제도 확대의 신호탄을 쏘아올렸다.이번 수상은 HR그룹이 독자적으로 도입한 ‘자율선택 협의휴무제’의 대표적 성과로, 퀵플렉서가 주5일제, 주4일제 등 자신에게 맞는 근무 일정을 팀원 간 협의를 통해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핵심이다. 특히 갑작스러운 개인 일정이나 건강상의 이슈 발생 시,
-
무주오리, SBS ‘맛슐랭 가이드’ 한여름 보양식으로 한방오리백숙 등 소개
전북 무주군 설천면에 위치한 무주오리가 최근 SBS Biz ‘라이프 매거진 참 좋은 하루’의 ‘맛슐랭 가이드’ 코너에 한여름 보양식으로 소개됐다. 지난 2일 방영된 방송에는 먹방 유튜버 아미아미와 만리가 먹시스터즈로 출연해 무주오리를 찾았다. 이날 방송에서 아미아미와 만리는 진수성찬으로 차려진 더덕오리불고기, 한방오리인생백숙, 초벌생오리구이 등을 맛보며 무더위 속 몸보신에 나섰다. 방송 말미에 아미아미는 ‘오리! 넌 내게 감동을 주었어’, 만리는 ‘한방오리백숙! 한 방 맞았다!’는 한 줄 평을 각각 제시하며 무주오리의 맛과 영양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더불어 이날 방송에는 박승현 무주오리
-
크레이지피알, 마케팅 기반 약한 비영리단체에 전략 자문 지원
통합마케팅 전문기업 크레이지피알이 비영리단체의 공익 캠페인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기획 지원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비영리단체를 대상으로, 캠페인 방향 설정과 전략 수립에 대한 자문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크레이지피알은 "좋은 의도와 활동이 마케팅 전략 부재로 제대로 전달되지 못하는 현실을 안타깝게 생각했다"며, "우리는 전문가의 시선에서 비영리단체가 캠페인의 방향성을 명확히 잡고, 전략적 접근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밝혔다.이 프로젝트는 비영리단체가 겪는 세 가지 주요 문제에 집중한다. 첫째, 내부 인력의 마케팅 전문성 부족. 둘째
-
방배김밥, 비건 떡볶이로 면세점 진출…‘분식 한류’ 본격 시동
방배김밥이 자체 개발한 비건 즉석조리식 제품 ‘방배 옛맛떡볶이’가 김포공항 국제선 롯데면세점에 입점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에 시동을 걸었다. 회사 측은 해당 제품이 지난 8월 5일부터 면세점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방배 옛맛떡볶이’는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고 개발된 비건 인증 제품으로, 올 6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미국 뉴욕 자빗츠센터에서 열린 ‘2024 서머 팬시푸드쇼(Summer Fancy Food Show)’에 출품되어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국내에서는 이미 7월 초부터 방배김밥 전 매장에서 제품 판매를 시작했으며, 해외 시장을 겨냥한 샘플도 미국, 영국, 네덜란드, 인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