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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글로벌 통합 탄소 배출 정보 시스템' 구축
현대자동차·기아가 탄소 배출량 관리 체계를 보강해 선제적으로 글로벌 환경규제 대응에 나섰다. 현대차·기아는 30일 ‘글로벌 통합 탄소 배출 정보 시스템(Integrated Greenhouse gas Information System, 이하 IGIS)’을 구축하고, 탄소 배출량 관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IGIS는 원소재 채취부터 제조, 수송, 운행, 폐기에 이르기까지 완성차의 생애주기(Life Cycle) 전 과정에서 발생되는 탄소 배출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탄소 배출량 저감을 요구하는 목소리는 지속 확대되고 있다. 국제 협약과 정부 규제가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기업은 더욱 광범위한 탄소 배출원 관리가 필요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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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세계 최고 해상도 OLED 게이밍 모니터 CES 2025서 공개
LG전자는 세계 최고 해상도의 OLED 게이밍 모니터를 CES 2025에서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LG전자는 2018년 게이밍기기 브랜드 ‘울트라기어’를 론칭한 후, 차별화된 게이밍 성능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세계 최대 게임 대회인 ‘e스포츠 월드컵’을 비롯해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한국·유럽 리그 공식 모니터로 사용된 바 있다.CES 2025에서 공개하는 45형 울트라기어 모니터 2종은 기존 4K 해상도를 넘어 5K2K 해상도(5120X2160)를 지원하는 최초의 OLED 게이밍 모니터다. 최신 게임에 적합한 21:9 화면비를 갖춰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화면 밝기도 OLED 모니터 가운데 최고 수준인 최대 1300니트(nit·1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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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KPS, 루마니아 원전 설비개선 참여…해외시장 확장
한전KPS(사장 김홍연)가 루마니아 원전 설비개선사업에 참여하면서 해외 원자력발전소 정비시장 확장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주도한 국제 컨소시엄은 지난 19일 루마니아 원자력공사와 한화 2조 8,000억 원 규모의 체르나보다 1호기 설비개선사업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중 한수원이 맡은 역무는 1조 2,000억 원 규모다. 한전KPS는 이 중 원자로 압력관 교체 및 설비개선 사업을 담당할 예정으로, 12월 30일 한수원과 사업수행을 위한 계약 체결 합의서에 서명했다. 이로써 한전KPS는 루마니아 설비개선사업에 본격적으로 참여하게 될 예정이다. 루마니아 설비개선사업 대상인 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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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싱스 국내 이용 고객 2000만명 넘어
삼성전자는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스마트싱스의 국내 이용 고객 수가 최근 2000만명(지난 27일 기준)을 넘었다고 30일 밝혔다.올해 삼성 AI 가전 판매의 가파른 성장세에 더해 스마트싱스 내 AI 기능 업그레이드가 진행돼 국내 이용자 수가 빠르게 늘었다.특히, 올해 판매된 주요 AI 가전의 스마트싱스 연결률이 매우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올해 4월 출시한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 구매자의 92%, 올 2월 출시한 ‘비스포크 AI 콤보’ 올인원 세탁건조기 구매자의 80%가 스마트싱스에 연결했다.주로 활용한 스마트싱스 기능은 △제품 원격 진단과 관리를 도와주는 ‘홈 케어’ △연동된 기기의 전력량을 모니터링하고 사용량을 관리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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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 10년 연속 선정
CJ제일제당이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에서 10년 연속 아시아퍼시픽 지수에 이름을 올렸다. DJSI는 세계 최대 금융 정보 제공기관인 S&P Global이 매년 발표하는 지속가능성 평가로, 이 중 아시아퍼시픽지수는 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 600대 기업 중 ESG(환경·사회·거버넌스) 경영 상위 20% 기업에 주어지며 지속가능경영 평가의 글로벌 기준으로 널리 활용된다.CJ제일제당은 지속가능성 관련 중대 이슈 평가, 리스크 관리 거버넌스, 패키징 효율적 사용 활동, 건강과 영양 전략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 CJ제일제당은 지속가능경영 지향점인 ‘자연에서 소비자 식탁으로, 다시 자연으로 되돌리는 Nat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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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 롯데택배와 '약속배송 서비스' 도입 나서
NS홈쇼핑이 지난 27일 서울동남권유통단지(송파구 장지동)에서 롯데글로벌로지스(롯데택배)와 함께 '약속배송'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업무협약에는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유대희 본부장, 롯데글로벌로지스 라스트마일 정진영 본부장과 실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은 롯데택배의 '약속배송'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2025년 중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다. 롯데택배의 '약속배송' 서비스는 서울 전 지역에서 새벽, 오전, 오후, 야간 4가지 시간대를 지정하여 배송 받을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 배송 서비스로 지난 17일 출시 된 바 있다.NS홈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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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파텍스(sympatex), ‘ISPO 2024’에서 섬유산업의 지속 가능한 혁신 제안
독일의 친환경 기능성 소재 『심파텍스(sympatex)』가 지난 ISPO 2024에 참가, ‘지속가능성 허브(Sustainability Hub)’에서 섬유산업의 혁신적인 자원재순환을 위한 지속 가능성 솔루션을 제안했다.『심파텍스』는 일반 멤브레인 대비 뛰어난 투습 기능과 우산보다 5배 뛰어난 방수력을 지니고 있는 기능성 소재다. 또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인체에 가장 안전한 플리에스터와 폴리에스터 분자의 결합으로 제작됐으며, 자연 및 인체에 유해한 과불화화합물 PTFE 및 PFAS 성분을 전혀 포함하고 있지 않아 지구환경과 인체에 무해해, 최근 유럽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대표적 친환경 기능성 소재다. 지속가능성 허브를 통해 『심파텍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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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니모리-IBK투자증권 ‘지속가능한 시너지 창출ㆍ신성장동력 발굴’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 뷰티 브랜드 토니모리가 IBK투자증권과 상호 협력을 통한 ‘지속가능한 시너지 창출 및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27일 오후 토니모리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배해동 토니모리 회장과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가 협약서에 직접 서명했다.양사는 상호 협력을 통해 ▲기업금융 ▲벤처금융 ▲부동산금융 ▲신성장 ▲ESG경영 ▲자금운용 ▲자산관리 ▲시장 리서치 등 총 8개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하고 신성장동력 발굴 및 ESG경영 방안을 공동 모색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필요시, 각 분야를 담당하는 실무진으로 구성된 실무협의회를 설치, 운영하기로 했다.협약식에서 배해동 토니모리 회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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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노리카 코리아, 국악의 발전 위한 장학금 지원 통해 지속적 인재 육성에 기여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국악 문화 발전과 국악인재 양성을 위해 국립국악중•고등학교에 장학금 1억 원을 기부했다.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지민주 인사 및 대외협력 전무는 30일 진행된 국립국악고등학교 졸업식에서 국악장학금을 전달하며, 미래의 국악 예술을 이끌어갈 졸업생들에게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2002년부터 ‘페르노리카 코리아 국악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국악 인재 양성을 지원하며 국악의 보존과 대중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는 페르노리카 그룹의 창업자 중 한 명인 폴 리카(Paul Ricard) 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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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누아, 美 최대 뷰티 체인 ‘울타뷰티’ 입점…”글로벌 뷰티 브랜드 도약”
글로벌 브랜드 빌더 기업 더파운더즈(각자대표 이선형, 이창주)가 운영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가 북미 최대 뷰티 리테일러 ‘울타뷰티(ULTA)’의 온·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하며 글로벌 시장 판로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울타뷰티는 매년 수천만 명이 방문하는 미국의 대표적인 뷰티 체인으로, 강력한 유통망과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유한 핵심 유통 채널이다. 아누아는 이달 울타뷰티 온라인몰 입점을 시작으로, 내년 2월까지 1,500여 개의 전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을 완료할 계획이다.이번 대규모 입점은 K뷰티 브랜드 최초로 울타뷰티와 직거래를 통해 전 매장 입점을 확정한 사례로, 진입 장벽이 높은 미국 오프라인 시장에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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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아구찜, 중기부·소진공 주관 ‘우수 프랜차이즈’ 선정…”가맹점과 동반 성장 노력”
배달 아귀찜·해물찜 전문 프랜차이즈 인생아구찜이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우수 프랜차이즈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우수 프랜차이즈 지정은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를 통해 일정 기준을 통과한 브랜드에 중소벤처기업부 인증 우수 프랜차이즈 지정서를 수여한다. 이와 함께 브랜드의 각종 홍보를 위한 홈페이지 게시, 홍보제작물을 지원하고, 심사원 평가보고서를 제공해 경영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제도다.평가는 가맹본부가 제출한 재무제표, 정보공개서 등 객관적인 서류로 가맹본부의 특성, 계약절차 및 조건, 가맹점 지원, 관계의 품질, 가맹본부 및 가맹점의 성과를 현장평가와 설문평가 점수를 합산해 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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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지역사랑 ‘러브백’ 나눔 캠페인
국내 1등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이 매장 인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아웃백의 대표적인 나눔 행사인 ‘러브백(LOVEBACK)’ 캠페인’을 진행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대표적으로 종합사회복지관과 협력해 연 4회, 분기별로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 가정에 런치 박스를 제공해 오고 있는 아웃백 천안펜타포트점은 지난 9일, 복지관 아이들에게 ‘카카두 그릴러 세트’와 ‘치킨 세트’를 각 50세트씩, 총 100세트를 전달했다. 더불어, 연말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진저브레드 쿠키와 다양한 젤리, 캔디로 구성된 ‘아웃백 쿠키하우스 제작 키트’도 전달했다.한편, 아웃백 거제점은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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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 속 성장하는 한솥도시락, 가맹점 매출 및 점포수 모두 성장세
고금리와 고물가로 인한 경기 불황이 지속되면서 자영업자들의 폐업이 이어지고 있다. 서울시 상권분석 서비스에 따르면, 올해 2분기 폐업한 외식업체는 6290곳으로 폐업률은 4.2%에 달했다. 이는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였던 2020년 1분기 폐업률 4.4%에 근접한 수치다.반면, 이러한 경제 한파 속에서도 성장세를 유지하는 브랜드가 있다. 1993년 창업 이래 31년간 성장해 온 도시락 업계 대표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다. 경제 불황 속에서도 한솥도시락 가맹점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예비 창업주들 사이에서 안정적인 외식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한솥도시락은 자영업자에게 어려운 시기로 여겨졌던 IMF,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에도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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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슬립, 에너지취약계층에 1억원 상당 양털촉감 이불 기부
수면전문브랜드 프로젝트슬립이 카카오메이커스와 함께 ‘카카오같이가치 양털 이불 기부 캠페인’을 통해 적립된 양털 이불 1800여개를 에너지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했다. ‘카카오같이가치’는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으로,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양털촉감 이불’ 1개를 주문하면, 동일한 ‘양털촉감 이불’ 1개가 기부처에 전달되는 방식으로 진행된 캠페인이다.3주간의 주문량을 토대로, 지난 11일 프로젝트슬립은 구룡마을 독거 어르신들에게 약 1억 원 상당의 양털 이불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프로젝트슬립과 카카오메이커스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해 직접 이불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프로젝트슬립의 양털촉감 이불은 양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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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트온-샤롯데씨어터 협업. 뮤지컬 ‘알라딘’ 신비한 향기 콜라보 진행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ScentOn, 대표 유정연)이 뮤지컬 전용 공연장 샤롯데씨어터와 협업해 현재 공연 중인 뮤지컬 ‘알라딘’을 테마로 한 향기마케팅을 선보이며 연말 시즌 관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뮤지컬 ‘알라딘’은 전 세계 4대륙, 11개 프로덕션에서 공연, 약 2천만 명의 관객을 불러 모으며 지금 전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고 있는 브로드웨이 히트작이다. 마법 같은 무대와 함께 강렬한 안무와 매력적인 의상, 그리고 알란 멘켄(Alan Menken)의 명곡 ‘Friend Like Me’, ‘A Whole New World’와의 조화를 선보이며, 알라딘, 지니, 자스민의 아름다운 사랑과 진실된 우정이 담긴 스토리를 펼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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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섬유산업연합회 최병오 회장 신년사
존경하고 사랑하는 섬유패션인 여러분,을사년(乙巳年) 새해를 맞아 섬유패션산업을 위해 헌신하신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기원합니다.지난해 우리는 글로벌 경제의 거센 풍랑을 한마음으로 함께 헤쳐왔습니다. 러·우, 이·팔 전쟁의 장기화, 불안정한 국내외 정세, 지속된 고금리와 인플레이션은 우리 산업에 많은 도전을 던졌습니다. 또한, 글로벌 공급망의 재편과 주요 시장의 친환경 규제 강화는 우리가 가야 할 길을 새롭게 정의하고 있습니다.세계 각국은 자국 중심의 경제 구조를 강화하고, 탄소 중립과 디지털 경제를 중심으로 새로운 시장 질서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우리 섬유패션산업도 '친환경'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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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원더오름, 걸음 기부 캠페인 통해 1억원 상당 물품 기부
교원그룹의 라이프스타일 기업 교원더오름(TheORM)이 참여형 걸음 기부 캠페인 ‘헬시클워크’를 전개하고 마련한 1억원 상당의 위생용품을 한국미혼모가족협회와 서울시 소재 보육원 3곳에 기부했다.이번 기부 물품은 교원더오름의 100% 순면 유기농 ‘올바른 순면패드’와 ‘올바른 팬티라이너’, ‘리빙메이트 편백탈취제’ 3종이다.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미혼모와 저소득 아동·청소년들이 위생적인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헬시클워크’는 미혼모와 저소득 아동·청소년 지원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회원들은 걸음 기부를 통해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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