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포스코, 2024 STS-건축 디자인 컨퍼런스 개최
포스코는 13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한국철강협회, 한국건축가협회, 포스코A&C와 함께 2024 STS-건축 디자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지자체, 공공기관, 설계사, 시공사 등 건설업에 종사하는 전문가와 스테인리스 제조사 임직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이날 컨퍼런스에서는 총 5개의 강연이 진행됐다. 기조 강연으로 △이화여대 국형걸 교수가 ‘Designing the STS: 디자인을 통한 미래가치의 창출’이란 주제로 발표했고, △포스코 윤경조 차장이 ‘KS·GR인증 스테인리스의 올바른 사용’을 주제로 건축 설계사 및 건설업 종사자들이 알아야 할 KS인증 스테인리스의 중요성과 비규격 수입산 스테인리스 사용으로 인한
-
서울우유협동조합,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대통령상' 수상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제26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경영 부문에서 대통령상 표창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우수한 디자인 경영 실적을 통해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기업과 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이다. 서울우유는 ‘우유로 세상을 건강하게’라는 경영이념 아래 한국 낙농산업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며 지속가능한 디자인 경영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다. 서울우유의 디자인 전략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레트로 감성의 브랜드 협업과 꾸준한 디자인 포지셔닝을 통해 소비자와의 친밀감을 높였다. 특히 순수성과 진정성을 강조한 시각 디자
-
LG생활건강, 색조 브랜드 매출 '쑥'…"팝업·SNS 마케팅 주효"
LG생활건강의 색조 화장품 브랜드들이 MZ세대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하며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VDL(브이디엘),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 프레시안, 코드글로컬러 등 주요 브랜드들은 팝업스토어와 SNS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가성비 높은 기획세트를 선보인 것이 입소문을 타며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는 분석이다.올리브영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대표적인 브랜드는 메이크업 전문 ‘VDL’이다. 특히 3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348% 상승했으며, ‘베이스 맛집’으로 불리며 ‘톤 스테인 컬러 코렉팅 프라이머’와 ‘커버 스테인 퍼펙팅 파운데이션’, ‘치크 스테인 블러셔’ 등의 기획세
-
이마트, 쌈장라면·대왕라면 등 이색라면 할인행사 진행
이마트는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SNS에서 큰 화제를 이끌었던 ‘이색 라면’을 단독 판매하고 20%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이마트는 소고기 국물이 일품인 ‘맵탱 매콤 소고기라면(4개)’과 쌈장이 들어간 깊고 진한 맛의 ‘텐트 밖은 유럽 쌈장라면(4개)’ 등 인기 예능 프로그램과의 콜라보로 만들어진 라면을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더불어 이마트는 지난 10일 종료된 신세계그룹 쇼핑축제 ‘쓱데이’ 서 큰 인기를 끈 ‘대왕라면 시리즈’도 할인가에 선보인다. 행사카드로 구매하면 ‘대왕쟁반짜장(4인분)’과 ‘대왕튀김우동(4인분)’은 3,000원, ‘대왕라면’은 2,5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오는 25일에는 농심 ‘콩라
-
남양유업, 수능 앞둔 대리점주 자녀에 응원 선물 전달
남양유업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두고 대리점주 자녀 44명에게 응원과 격려를 담은 선물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남양유업은 상생 경영의 일환으로 매년 수능 시즌마다 대리점주 수험생 자녀를 응원하고 있다. 올해도 전국 남양유업 영업지점 직원들이 수험생 자녀를 둔 대리점을 찾아 응원의 메시지와 선물을 전했다.대리점과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남양유업은 2013년 유업계 최초로 '패밀리 장학금' 제도를 도입해 매년 2회 대리점주에 자녀에게 장학금을 지급, 현재까지 총 1088명에게 14억1000만원을 전달했다.또한 2020년 업계 최초로 '협력이익 공유제'를 도입, 거래 중 발생한 이익을 대리점과 나누고
-
HD현대중공업 울산 본사에 캐나다 해군사령관 방문. 잠수함 생산설비 시찰
대규모 잠수함 도입 사업을 추진 중인 캐나다 해군의 최고위 관계자가 HD현대중공업을 방문했다. 캐나다는 현재 3000톤급 잠수함 8~12척을 도입하는 ‘캐나다 순찰 잠수함 프로젝트(CPSP)’를 진행 중이어서 캐나다 해군 최고위급이 HD현대중공업을 방문한 것 자체가 관심을 두고 있다는 것을 방증하는 것으로 해석돼 향후 수주의 청신호로 읽히는 대목이다.HD현대중공업은 앵거스 탑시 캐나다 해군사령관(해군 중장)과 우리나라 방위사업청, 해군본부 관계자 등이 지난 12일 HD현대중공업 울산 본사를 방문했다고 13일 밝혔다.이날 앵거스 탑시 캐나다 해군사령관은 HD현대중공업이 건조해 창정비 중인 우리나라 해군의 주력 잠수함을 살펴보고,
-
교촌치킨, 프리미엄 K-치킨으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
교촌에프앤비㈜는 13일 대만 타오위안의 대형 쇼핑몰 메트로 워크 몰(Metro Walk Mall)에 새 매장을 개점했다고 밝혔다. ‘교촌치킨 타오위안점’은 대만 주요 상권 중 하나인 타오위안에 위치하며, 교촌의 대만 내 여섯 번째 매장이자 현지 최대 규모 매장이다.메트로 워크 몰은 타오위안 지역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가장 큰 쇼핑센터로 다양한 브랜드와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갖춰 쇼핑과 여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복합 공간이다. 교촌은 이러한 지역 특성을 활용해 현지 및 외국인 방문객에게 한국의 대표 프리미엄 치킨 브랜드로 다가가며, 특히 대만 현지 고객에게 K-치킨의 매력을 전달할 계획이다.교촌은 지난해 8월 대만 신베이
-
SPC 배스킨라빈스, 오리온과 협업해 디저트 '아이스 후레쉬베리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오리온의 대표 스테디셀러 스낵 ‘후레쉬베리’와 협업해 아이스크림 디저트 ‘아이스 후레쉬베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오리온 ‘후레쉬베리’를 시원하게 얼려먹으면 더욱 색다르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아이디어에서 착안해 이번 협업을 진행했다. ‘아이스 후레쉬베리’는 소프트 케이크처럼 폭신한 식감의 후레쉬베리 시트 사이에 라즈베리 리본을 더한 딸기 아이스크림을 넣어 딸기가 생각나는 겨울 시즌에 어울리는 디저트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후레쉬베리’를 아이스크림 디저트로 재해석해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인다. 앞으로도 인기 브랜드와 협업한 다양한 제
-
빙그레 '비바시티 애사비 톡톡' 판매 호조, 와디즈 펀딩 목표 초과 달성
빙그레의 신제품 ‘비바시티 애사비 톡톡’이 와디즈 펀딩을 통해 목표 금액을 초과 달성했다. 빙그레는 13일 동안 진행된 이 크라우드 펀딩에서 목표를 뛰어넘는 성과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지난달 31일부터 와디즈 리워드 펀딩을 통해 출시된 ‘비바시티 애사비 톡톡’은 빙그레의 건강지향 브랜드 ‘빙그레 건강tft’가 선보이는 정제형 애플사이다비니거(애사비) 제품이다. 최근 미국과 유럽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애플사이다비니거를 기반으로 한 이 제품은 식초 특유의 쿰쿰한 맛을 부담스러워하는 소비자들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비바시티 애사비 톡톡’은 1포당 최대 1,000mg의 사과초모식초분말을 함유하고, 유산균
-
KT&G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개 부문 대상 수상
KT&G(사장 방경만)가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의 ‘소셜미디어대상’과 ‘인터넷소통대상’ 2개 부문에서 식품·유통 기업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소통·마케팅 시상식이다. 약 400여 개의 기업과 공공기관의 SNS 소통채널 운영, 콘텐츠, 소통 마케팅 효과 등에 대한 고객 패널의 심사와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KT&G는 소통·공감 등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 SNS 채널 운영과 캐릭터 및 임직원을 활용한 공감 콘텐츠 경쟁
-
SPC던킨, 동원참치와 협업 샌드위치 2종 출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동원F&B의 대표 제품 ‘동원참치’를 활용한 샌드위치 2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던킨은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샌드위치를 선보이기 위해 남녀노소에게 사랑 받고 있는 ‘동원참치’와 협업을 진행했다.‘동원 고추참치 잉글리쉬 머핀’은 쫄깃하고 푹신한 잉글리쉬 머핀에 매콤한 고추참치를 넣고 풍미있는 치즈와 양파 슬라이스를 더한 핫샌드위치다. ‘동원 참치마요 샌드위치’는 고소한 빵에 담백한 살코기 참치와 마요네즈, 오이, 토마토, 양파 등 신선한 야채를 더했다.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동원참치를 활용해 던킨의 노하우로 만든 샌드위치로 친숙하면서도 이색적인 맛을 경험해 보시기 바란
-
이디야커피, 콜롬비아 화훼 수출 협회와 협업···꽃다발 증정 이벤트
이디야커피가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이디야커피랩 매장에서 콜롬비아 화훼 수출 협회 ‘FLOWERS OF COLOMBIA’와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주말(16, 17일) 이틀간 진행되며, 이디야커피랩에서 콜롬비아 블렌드 ‘시그니처 클래식’ 커피를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콜롬비아 꽃으로 제작한 미니 꽃다발을 제공한다. 본 행사는 ASOCOLFLORES ‘FLOWERS OF COLOMBIA’ (콜롬비아 화훼 수출 협회), EMBASSY OF COLOMBIA IN KOREA - PROCOLOMBIA(주한 콜롬비아 대사관 상무관실 프로콜롬비아)의 주최로 진행된다. 행사 기간 이디야커피랩 포토존 장식과 꽃다발은 다채롭고 신선한 품종의 콜롬비아산 장미와 카
-
중흥건설, 100억원대 ‘계열사 부당 지원’ 의혹… 공정위 제재 절차 착수
재계 20위권인 중흥건설그룹의 100억원대 ‘계열사 부당 지원’ 의혹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본격적인 제재 절차에 착수했다. 그룹 총수 2세가 소유한 회사도 부당 지원 혜택을 본 것으로 파악됐다.13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이달 초 중흥건설의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에 대해 심사보고서(검찰 공소장 격)를 발송했다. 중흥건설그룹은 자산 총액 약 25조원 규모로 재계 서열 21위다. 그룹 핵심 회사인 중흥건설 외에 중흥토건, 중흥건설산업 등 다수 건설사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21년엔 ‘5대 건설사’ 중 하나인 대우건설을 인수했다. 대표적인 아파트 브랜드로는 ‘중흥 에스클래스’ ‘푸르지오(대우건설)’ 등이 있다.중흥건설은
-
김가네 김용만 회장, 여직원 성추행 의혹으로 경찰 수사 진행 중
프랜차이즈 김가네의 김용만 회장(68)이 업무상 위력에 의한 추행 혐의로 경찰의 수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13일 서울 성북경찰서에 따르면, 지난해 9월 발생한 성추행 사건과 관련해 김 회장을 상대로 한 고발장이 지난 7월 접수됐다. 경찰은 준강간치상 및 성폭력처벌법 위반 혐의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피해자 A씨는 회식 자리에서 발생한 사건으로 정신과 치료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사건 이후 김 회장 측은 합의를 시도했으며, 당시 피해자는 고용 관계 등을 고려해 이에 응한 것으로 알려졌다.경찰은 피해자 보호를 위해 구체적인 사건 내용은 공개하지 않고 있다. 현재 수사는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으며, 김 회장은 불구속
-
비젠트로㈜, 'SMATEC 2024'서 AI 기반 비즈니스 IT 솔루션 선보이며 기술력 뽐내
비즈니스 IT 솔루션 전문기업 비젠트로(Bizentro)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6회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SMATEC 2024)'에서 기업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서 비젠트로는 AI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을 통해 기업의 디지털 혁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토탈 솔루션을 제시하며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다.이번 전시회에서 비젠트로는 내년 초 출시를 앞둔 AI 기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SaaS형 솔루션인 Zenitics(제니틱스)를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Zenitics는 실시간 데이터 분석과 예측 분석을 통해 기업들의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특히 매출 예측 등 실무에서 즉시 활용 가
-
휴엠앤씨, 3분기 매출 115억원·영업이익 15억원 기록
휴온스그룹의 화장품 부자재 전문 기업 휴엠앤씨가 코스메틱 사업부문 매출에서 호성적을 거뒀다. 휴엠앤씨(대표 김준철)는 올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115억원, 영업이익 15억원, 당기순이익 1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 -8%, -1%, -5% 감소했다고 13일 밝혔다. 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115억원, 영업이익 17억원, 당기순이익 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 8%, 37% 증감했다.글라스 사업부문의 매출액은 74억원을 달성했다. 의정 갈등 지속 및 국가 연구개발(R&D) 예산 삭감의 여파로 앰플, 바이알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세를 보였다. 반면, 치과용 마취제로 쓰이는 카트리지 매출은 성장세를 이어가며 전년 동
-
연돈볼카츠, 가맹점 매출 7월 대비 3개월 연속 124% 성장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지난 12일 강남구 본사에서 연돈볼카츠 가맹점주들과 동반성장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과 비전에 대해 공유하는 ‘상생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더본코리아는 본사 주도의 상생 활동과 향후 구체적인 성장 전략을 공유하는 정기적인 점주 간담회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세 번째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난 9월 초 점주들에게 발표한 ‘매출 성장계획’에 대한 본사 차원의 노력과 실질적인 성과 및 향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계획에 대해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더본코리아는 이번 간담회에서 그간 연돈볼카츠 점주의 수익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안정적인 매출 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