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GS건설, 5,200억 규모 호주 지하철 터널 공사 수주
GS건설 호주법인이 지난 2021년 대형 인프라 PPP사업인 NEL프로젝트로 호주 건설시장에 첫 진출한 데 이어 또 하나의 대규모 인프라 공사를 수주했다. GS건설은 GS건설 호주법인이 호주 빅토리아 Suburban Rail Loop Authority가 발주한 약 5억7000만 호주 달러 (한화 약 5205억) 규모의 SRL East 지하철 터널 공사를 수주, 현지에서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공사는 멜버른 교외에 위치한 SRL 동부 구간에 약 10㎞ 길이의 복선(쌍굴) TBM 터널 건설공사와 39개의 피난연결도로, 지하 역사 터파기 2곳 등을 건설하는 공사이다. 총 공사비는 약 17억 호주 달러 (한화로 약 1조6000억원)으로 GS건설 호주법인 지분은 33.5% 이다.GS건설
-
BBQ, 변요한 배우와 신제품 ‘맵소디’ 신규 광고 공개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신규 모델 배우 변요한과 함께 제작한 신제품 '맵소디'의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CF에서는 변요한 배우가 1인 2역을 소화해 능청스런 표정 연기를 선보이며 자신만의 연기 내공을 유감없이 발휘했으며 '맵소디'의 제품명을 '맵소. 디게 맛있소'와 같이 비슷한 음운을 활용한 언어유희를 통해 재치 있게 전달하기도 했다.특히 이번 CF는 주 소비층인 MZ세대, 알파 세대(2010년대 초반 이후에 태어난 세대)와의 접점을 최대한 늘리기 위해 기존 TV 스타일의 가로형 광고와 함께 숏폼 스타일의 세로형 광고 버전으로도 제작됐다. BBQ는 주요 타깃 고객들에 대한 신제품 '맵
-
LG유플러스, 6G 주파수 특성 연구 착수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LG전자, KAIST가 6G R&D를 위해 설립한 LG전자-KAIST 6G연구센터와 함께 차세대 6G 통신 후보 주파수 대역에서 전파의 투과 및 반사 특성을 측정한 연구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6G 통신망의 개발 준비를 위한 기초 연구로서, 대표적인 6G 후보 주파수 대역의 특성을 분석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동통신에 필수적인 주파수는 국제적으로 조화로운 사용을 위해 표준화가 이뤄지고 있다. 지난해 국제전기통신연합 세계전파회의(WRC-23)에서는 한국이 제안한 4.4~4.8㎓, 7.125~8.4㎓, 14.8~15.35㎓ 주파수 대역이 6G 후보 주파수로 채택된 바 있다. LG유플러스와 LG전자-KAIST 6G연구센터는 7~15㎓(Upper
-
대우건설 정기 임원인사·조직개편 단행
대우건설은 불확실한 경영환경에 대한 ‘위기대응’과 ‘책임경영’ 강화에 중점을 두고, 기구 조직개편 및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5일 신임 대표이사로 김보현 총괄부사장을 선임에 이은 조치다. 대우건설은 조직 슬림화와 세대교체를 통해 빠르고 합리적인 의사결정 체계를 구축해 불확실한 경영환경을 극복하고 책임경영을 강화한다는 방침으로, 기존 7본부 3단 4실 83팀에서 5본부 4단 5실 79팀으로 기구 조직을 개편했다. 대우건설은 재무와 전략기능을 합쳐 ‘재무전략본부’로 통합하여 안정적인 리스크 관리를 바탕으로 수익성 중심 경영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또 언론홍보 기능을 포함해 다양한 대외 협력 및
-
현대모비스, 자동차 모듈 연구개발 성과 대거 공개
현대모비스가 자동차부품 통합 설계 경쟁력이 집약된 모듈 분야의 연구개발 성과를 대거 공개했다. 자동차 모듈은 기능별로 수십에서 수백개의 부품을 통합한 중대형 부품을 의미한다. 현대모비스는 전기차와 자율주행에 특화된 설계기술을 바탕으로 모듈을 경량화하거나 부피를 줄이고, 이동의 편의성을 높이는 감성기술 도입을 확대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경기도 의왕연구소에서 ‘모듈신기술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현대모비스가 개발하고 있는 섀시와 콕핏(운전석), 프론트엔드 모듈 등 자동차 3대 모듈의 연구개발 성과를 고객사와 협력사에 공유하는 자리다.이번 행사에서 현대모비스는 총 22개 모듈 신기술을 선뵀
-
신세계그룹 '쓱데이' 매출 2조 넘겼다… ‘역대급 신기록’
신세계그룹이 주최하는 ‘2024 쓱데이’가 역대 최장 기간과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내며 역대급 실적을 기록했다. 신세계그룹은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 작년 대비 20% 증가한 매출 2조 원을 달성, 예상을 웃도는 성과를 올렸다고 11일 밝혔다.특히 이마트는 쓱데이 첫 사흘 동안 특가 상품을 집중적으로 제공해, 2일 하루에만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하며 기록을 경신했다. ‘쓱데이 시그니처’ 한우 반값 행사와 다양한 할인 행사에 고객들은 대거 몰려, 한우는 전년 대비 111% 매출이 증가해 총 100억 원의 판매액을 기록했다. 주요 품목 중 올리브유 매출은 176% 급증하며 빠른 속도로 매진됐다
-
우아한청년들, 배민B마트 캡틴 집중 공개 채용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은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배민B마트'의 물류·유통 네트워크의 핵심인재 '캡틴' 직군에 대한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공개채용에는 물류·유통 전문가로 커리어패스를 쌓고 싶은 사람이라면 신규·경력 상관없이 모두 지원할 수 있으며, 배민B마트 캡틴으로 합류하게 되면 우아한청년들이 제공하는 맞춤형 직무교육을 받을 수 있다.우아한청년들은 회사의 비전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물류경험'을 실현하기 위한 '올인원 인프라(All-in-one Infra)' 물류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올인원 인프라는 우아한청년들의 자체 '중앙물류기지(DC, Distribution Center)'와
-
삼성 아트 스토어, 단색화의 거장 故 박서보 화백 작품 담다
삼성전자가 '삼성 아트 스토어'를 통해 단색화의 거장 고 박서보 화백의 작품 15점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묘법 No.34-79 (1979년 작) ▲묘법 No.900719 (1990년 작) ▲묘법 No.081105 (2008년 작) 3점을 포함한 총15점을 '삼성 아트 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삼성 아트 스토어'는 삼성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에서 제공되는 예술 작품 구독 서비스로 세계적인 미술관과 미술 거장의 작품 약 ,500점을 4K 화질로 제공한다.박서보 화백은 한국 현대 미술계를 이끈 단색화의 선구자로, 작가의 생각을 캔버스에 시각화하는 서양 미술과 달리 자아를 비워내는 예술인 단색화를 구체화하며 평생 묘법 제작에 몰두했다.삼성전자는 지난
-
CU, 일본 돈키호테에 PB상품 전용 매대 설치
CU는 국내 편의점 업계 최초로 일본 최대 잡화점인 돈키호테에 PB상품 전용 매대를 설치한다고 11일 밝혔다.CU는 지난 2022년 전문무역상사 지위를 처음으로 획득한 이후 유통업계 최초로 중간 수출 업체를 거치지 않고 여러 해외 유통채널과 직거래를 통해 PB상품을 수출하고 있다. CU는 올해 4월부터 일본 전역의 450여 개 돈키호테 지점에서 HEYROO 치즈맛 라면의 판매를 시작, 지금까지 총 3만개가 수출되는 등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이번에 전용 매대까지 확대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돈키호테에는 이미 라면, 과자, 주류 등 한국의 인기 식음료들이 입점돼 있었지만 국내 편의점의 PB상품이 판매된 적은 없었다. CU는 지난해 초부터
-
CJ제일제당 비비고, 호주 2위 대형마트 '콜스' 입점
CJ제일제당이 호주 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하고 있다.CJ제일제당은 호주 2위 대형마트 체인 ‘콜스(Coles)’에 비비고 만두, 주먹밥, 붕어빵, 핫도그 등 총 7종 제품을 입점시키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1위 체인 ‘울워스(Woolworths)’에 입점한 데 이은 것으로, 두 주요 마트를 아우르며 호주 메인스트림 유통시장에서 절반 이상의 판로를 확보한 셈이다.콜스에서 판매되는 제품 중 주먹밥, 붕어빵, 핫도그는 호주 대형 유통채널에 최초로 진입하는 제품으로, 현지 소비자들 사이에서 한국 가공식품과 길거리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또한 CJ제일제당은 내년 초, 호주
-
SSG닷컴, '피아제 주얼리' 신상품 국내 단독 선출시
SSG닷컴이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스위스 명품 시계·보석 브랜드 '피아제(PIAGET)'의 주얼리 신상품을 선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SSG닷컴 '피아제 브랜드관'에서 피아제 포제션 컬렉션의 목걸이와, 팔찌를 선보인다. 또한 SSG닷컴은 피아제 주얼리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피아제 브랜드관' 상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키링, 시계 트래블 케이스 등 브랜드 사은품을 증정하며 피아제 쇼핑백이 동봉된 선물 포장 서비스도 제공한다. 발렉스 프리미엄 배송, 명품 전용 상담센터 등 명품 특화 서비스도 함께 누릴 수 있다. 김혜윤 SSG닷컴 명품잡화팀 바이어는 "해외 럭셔리 브랜드의 협업 제의가 잇따르고 있다"며 "타 플랫폼에서
-
LG전자, 모빌리티 콘셉트 ‘디지털 콕핏 감마’ 공개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최근 미래 모빌리티 신규 콕핏 콘셉트 '디지털 콕핏 감마(Digital Cockpit gamma)'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디지털 콕핏은 첨단 기술이 집약된 운전 공간을 말하는 것으로, LG전자가 이번에 선보인 디지털 콕핏 감마는 작년에 공개된 알파, 베타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선행 기술 콘셉트다. ▲비전 디스플레이 ▲인텔리전트 HMI(Human Machine Interface) ▲커넥티비티&콘텐츠의 모듈형으로 구성해 고객이 원하는 모듈을 선택할 수 있다.'비전 디스플레이'는 투명 올레드 계기판(클러스터)을 통해 길안내, 속도 등 주행 환경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차량 대시보드의 중앙에 자리잡은 중앙정보디스플레이(CID, C
-
매일유업, 세계 당뇨병의 날 앞두고 ‘매일당당’ 행사 진행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세계 당뇨병의 날(11월 14일)’을 기념해 지난 10일 서울 상암 평화의공원에서 열린 'Blue Run(블루런)' 마라톤 행사에 후원사로 참여해 건강한 당 습관을 전파하며 ‘매일당당(매일 건강한 당신을 위한 당 습관)’ 캠페인을 소개하는 현장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마라톤 행사는 사단법인 한국당뇨협회와 SPOTVnews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와 서울특별시가 후원하여 당뇨병 예방과 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총 5천명의 참가자가 함께했다. 마라톤 경기는 두 가지 코스가 준비되었으며, 참가자들은 평화광장에서 출발해 하늘공원을 한 바퀴 도는 5km 코스와 평화광장에서 대덕야구장을 왕복하는 10km
-
갤러리아백화점, 박은영 셰프의 동파육 만두 선보인다
갤러리아백화점이 서울 명품관과 수원 광교점에서 박은영 셰프의 특별한 동파육 만두를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단독 개최한다. 이번 팝업은 '중식여신'으로 불리는 박 셰프와 육즙그릴만두로 명성을 쌓은 ‘구오 만두’의 협업으로 성사됐다.박 셰프는 요리 경연 프로그램에서 강력한 인상을 남기며 주목받았으며, 현재 홍콩의 중식당에서 활동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별도 매장이 없기 때문에, 이번 팝업을 통해 고객들은 박 셰프의 음식을 직접 맛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얻게 되었다.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박 셰프가 방송에서 선보여 큰 호평을 받은 동파육 만두를 메인 메뉴로 준비했다. 이 만두는 황기와 인삼으로 맛을 낸 동파육을 중심으
-
스타벅스, 22년 만에 첫 디지털 플래너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올해 겨울 시즌을 맞아 22년 만에 처음으로 디지털 플래너를 출시한다.디지털 플래너는 태블릿과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일정 관리를 선호하는 고객을 겨냥한 제품으로, 기존의 아날로그 플래너와 함께 제공되어 e-프리퀀시 프로그램의 선택 폭을 넓혔다.스타벅스는 11월 1일부터 시작된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에서 플래너 3종과 포터블 램프 4종, 캘린더 1종 등 총 8종의 증정품을 선보인다. 특히 스타벅스 플래너는 2003년 첫 출시 이후 매년 겨울 시즌마다 고객들에게 새해를 준비하는 아이템으로 큰 사랑을 받아 왔다. 특히 올해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와 디지털 기기 활용이 늘어남에 따라 디지털 버전이 처음으로 추가됐
-
한국맥도날드, ‘고연령층 키오스크 교육’으로 교육부 장관상
한국맥도날드가 지난 8일 열린 ‘제2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에서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은 대한민국 전역에서 일상 속 평생학습을 실천 및 활성화하는 데에 기여한 사회 각계각층의 평생학습문화 확산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알리기 위해 진행된다. 교육부에서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며, 올해는 ‘올해의 평생학습인’, ‘올해의 평생학습 사업’ 두 부문에서 시상이 진행됐다. 이날 한국맥도날드는 그동안 고연령층을 대상으로 진행해온 키오스크 교육이 높은 평가를 받으며 교육부 장관상에 해당하는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수상에는 한국맥도날드 영업팀 이진희 이사가 참석
-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납작두유면' 출시…"건강면 사업 박차"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의 신제품으로 ‘밀가루 제로(ZERO)’의 특징을 앞세운 대체면 ‘식물성 지구식단 납작두유면’(150g/2,480원)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앞서 선보인 ‘식물성 지구식단 Silky두유면’의 후속 제품으로서 면 요리를 먹으면서도 영양 밸런스를 갖출 수 있으며, 납작하고 넓게 제면하여 면의 식감까지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은 면 요리를 즐기면서도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싶어 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여 밀가루 대신 콩으로 만든 ‘두부면’과 ‘두유면’, 해조류를 활용한 ‘리얼해초 미역면’, 곤약으로 만든 ‘라이트누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