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샘표, 아르헨티나 ‘김치의 날’ 기념 쉽고 맛있게 김치 만드는 법 알려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현지 시각으로 22일, 주아르헨티나 한국문화원과 아르헨티나 문화부 복합문화센터 팔라시오 리베르타드(Palacio libertad)가 주최한 ‘김치의 날’ 행사에 샘표 제품을 나누며 김치의 매력을 알리기에 동참했다. 이번 협업은 장(醬)과 함께 우리 식문화를 대표하는 ‘김치’를 널리 알리고, 누구나 쉽고 맛있게 김치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주아르헨티나 한국문화원은 김치에 관심이 있지만 채소를 절이고 양념을 다져 준비하는 등 복잡한 과정으로 김치 만들기를 망설이는 현지인을 위해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의 글로벌 버전인 ‘김치앳홈(Kimchi@Home) 키트’를 요청했고, 샘표는 더 많은 사람들이 한국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백석대학교와 ‘지역 인재 양성’ MOU 체결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CFS)가 대학과 MOU를 통해 지역의 청년 인재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CFS는 지난 22일 백석대학교와 스마트 물류 인재 양성과 취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충남 천안시 백석대학교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정종철 CFS 대표이사와 송기신 백석대학교 총괄부총장 등이 참석했다.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학협력 협의체 구성 및 운영 △인재 양성 및 인턴십, 취‧창업 기술 지원 △인력 교류 및 시설 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송기신 백석대학교 총괄부총장은 “우리 대학에는 빅데이터 등 첨단 IT 및 스마트 관련 전공이 있어 관련 분야 협력이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
-
KAIST, 암흑 물질 액시온 탐색 가능성 획기적 높여
암흑 물질이란 질량은 있으나 관측이 불가능한 미지의 물질을 말하며, 우주 전체 에너지의 약 27%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암흑 물질을 연구하는 주된 이유는 우주의 구조와 진화의 비밀을 밝히고 이를 통해 우주의 형성과 모습을 이해하고자 함이다. 한국 연구진이 암흑 물질 후보로 알려진 액시온의 탐색 효율을 크게 향상시킬 고주파 공진기 튜닝 기술을 개발했다. KAIST(총장 이광형)는 물리학과 야니스 세메르치디스 교수 연구팀이 기초과학연구원(IBS)(원장 노도영) 산하 액시온 및 극한상호작용 연구단(이하 CAPP)(단장 야니스 세메르치디스)과 협력해 메타물질*을 이용, 암흑 물질인 액시온의 탐색 범위를 효율적으로 확장할 방법을 구현했
-
Z세대 '저속 노화, 혈당 다이어트' 열풍...저당·저칼로리 식음료 시장 급성장
최근 저속 노화를 실천하는 방법으로 식습관 관리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Z세대를 중심으로 체중 조절 및 혈당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확산되면서 저당, 저칼로리 등 로우 스펙 콘셉트의 식음료 시장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GS25의 최근 3년간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저당, 저칼로리, 제로슈거 제품군의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이 2022년 93.3%, 2023년 126.3%, 2024년 8월 기준 77.9%를 기록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건강 중심의 웰니스 트렌드에 맞춰 주요 제약, 식품 기업들이 에너지 음료와 숙취해소제 등 기능성 음료 시장에서도 로우 스펙 콘셉트를 적용한 신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현대약품은 천연당
-
한국전파진흥협회-아마존웹서비시즈코리아, 'AWS Cloud School' 8기 운영.. “교육생 12월 5일까지 모집”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와 아마존웹서비시즈코리아는 오는 12월 시작될 'AWS Cloud School' 8기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AWS Cloud School은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트레이닝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첨단산업·디지털 선도기업의 인력 수요를 기반으로 아마존웹서비시즈코리아와 한국전파진흥협회가 함께 훈련 과정을 설계·운영하고 있다. 해당 과정은 K-디지털트레이닝 과정 중 AWS 코리아가 선도기업으로 직접 참여하는 유일한 교육 과정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아마존웹서비시즈코리아는 글로벌 뿐만아니라 국내에서도 높은 클라우드 시장 점유
-
오데마 피게, 첫 플래그십 그랜드 오프닝 기념 행사 진행
스위스 고급 시계 제조사 오데마 피게(Audemars Piguet)가 지난 11월 22일 성수동에서 행사를 열어 한국에서의 첫 플래그십의 공식 개점을 기념했다. 새로운 AP 플래그십은 서울의 고급 상업 지구의 중심부이자 내국인, 관광객, 유명인 모두가 즐겨 찾는 명소인 청담 패션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부티크, AP 하우스, 고객 서비스 센터가 결합된 6개 층 규모의 이 복합 건물은 방문객들을 오데마 피게의 세계에 몰입시키고, 환대, 서비스 및 소매에 대한 브랜드의 맞춤형 접근 방식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린다. 지역의 궁극적인 오데마 피게 종착지로 자리매김할 이 플래그십은 브랜드가 뿌리내리고 있는 스위스 발레 드 주(Vallée de Joux)의
-
신한카드, FDS 오라클 DBMS에서 EDB의 EPAS(EDB Postgres Advanced Server)로 전환 및 신규 프로젝트에 확대 적용
오픈소스 Postgres 데이터 및 AI 선도 기업인 EDB는 신한카드가 부정거래방지시스템(FDS)의 기존 오라클 DBMS를 자사의 오픈소스 기반 데이터관리시스템(DBMS)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EDB Postgres Advanced Server, EPAS)’ 로 교체하고 신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신한카드는 FDS를 EDB EPAS로 전환하며 유연하고 확장성이 뛰어난 클라우드 아키텍처로 안정적으로 이전했다. 이를 통해 데이터베이스 성능 최적화를 달성했으며 새로운 서비스 확장을 위한 탄탄한 기술적 기반을 확보했다.EDB의 EPAS는 오라클 DBMS와 높은 호환성을 제공하며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시스템 전환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신한카드는
-
‘K-건기식’ 인기! 엔라이즈, 현대까지 4대 면세점 진출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엔라이즈(대표 김승훈)가 현대면세점 온라인몰에 공식 입점한다.엔라이즈는 ‘K-건기식’의 인기로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면세점 유통망을 지속 확대 중이다. 이번 현대면세점 입점은 기존 롯데, 신라, 신세계에 이어 네 번째 면세점 입점으로, 이로써 엔라이즈는 모든 국내 대형 면세점에서 소비자들을 만나게 됐다.현대면세점 온라인몰에서는 대표 브랜드 네추럴라이즈의 젤리형 비타민 ‘꾸미’ 5종, '이뮨 비타민 밀크씨슬 부스터 포 스트레스’ 등 베스트셀러 아이템을 비롯해, ‘노티드(Knotted)’, ‘우주먼지(Petty Dust)’와 콜라보한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엔라이즈는 이번 현대면세점 입
-
바이오항공유 주원료 폐식용유 추적 관리 솔루션 제공 리피드, 더벤처스 등으로부터 프리A 투자 유치
바이오항공유(SAF)의 주원료인 폐식용유에 대한 수거 및 인증 솔루션을 제공하는 리피드가 Pre-A 투자를 유치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시드 투자사인 더벤처스를 포함해 TVSG, 앤틀러코리아, 존스앤로켓 등이 참여했고 HIVEN, 더인벤션랩, 서울경제진흥원(SBA) 신규로 투자했다.리피드는 그동안 재래식으로 이뤄지던 폐식용유 수거 과정을 개선해 사진 한 장으로 폐식용유 통의 무게와 위치, 시간 등 수거 정보를 수집하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리피드는 베트남에 기반을 두고 호치민, 하노이 등 6개 지역에서 폐식용유를 수거하고 있다. 정확한 정보를 밝혀야 하는 폐식용의 출처가 탄소배출권 확보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
식품업계, 건강과 맛 모두 챙기는 다채로운 헬시플레저 제품 각축전
‘헬시플레저’는 ‘건강(Health)’과 ‘즐거움(Pleasure)’의 합성어로 코로나19 이후 건강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며 떠오른 트렌드이다. 즐거움을 절제하거나 포기하며 건강을 지켰던 과거의 방식에서 벗어나, 주요 소비주체인 MZ세대를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건강 관리를 추구하려는 경향이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주도했다.식품업계는 이들을 타깃으로 하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으로 오븐에 구운 고단백 건강 치킨과 글루텐프리 카레, 고식이섬유 즉석밥, 저당 디저트 등이 있으며 다양한 소비자들의 입맛과 건강을 챙기는 제품들이 헬시플레저 수요를 충족시킬 전망이다.▲ 굽네 ‘오리지널’ 치킨, 고단
-
상표권 없이 5년간 프랜차이즈 운영한 '인쌩맥주'. 가맹점주들 큰 피해 우려..
인쌩맥주는 다양한 TV 프로그램과 인터뷰를 통해서 높은 매출 성과와 운영 성공 사례를 강조하며 가맹사업을 확장해왔다. 그러나 인쌩맥주가 5년간 상표권을 정식으로 취득하지 않는 것은 물론 생활맥주의 ‘인생맥주’ 상표를 무단 도용하여 가맹사업을 영위해왔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가맹점주들은 큰 충격에 빠졌다.생활맥주는 지난 2017년, ‘인생맥주’ 상표권을 식당체인업 및 맥주전문점업이 포함된 식음료제공서비스업인 43류로 출원했다. 그러나 인쌩맥주는 2019년에 가맹 사업을 시작하면서 출원신청한 ‘인쌩맥주’가 ‘인생맥주’와 유사 상표라는 이유로 상표권 등록이 거절되자 2022년, 생활맥주를 상대로 상표권 무효심판을 제기
-
제론셀베인, ‘PDRN KOL meeting’ 개최 “글로벌 빅파마 관심 급증”
전문의약품 생산 기업 제론셀베인은 국내 및 해외 주요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서울 코리아나호텔에서 ‘PDRN KOL Meeting’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제론셀베인은 국내 및 해외 주요 핵심 오피니언 리더(Key Opinion Leader, 이하 KOL)들을 초청해 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PDRN) 기반 통증·염증 치료제인 전문의약품 '셀베인주'를 주제로 최신 의료 트렌드 및 처방 사례 등을 공유했다. 참석자들은 ‘셀베인주’의 메디컬 경쟁력에 주목하고 유효성 및 안정성 데이터에 대한 심층적인 논의가 이어지는 등 높은 집중력을 보이며 신뢰도가 상승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김덕규 제론셀베인 대표는 “자사의 ‘셀베인주’는 특허 기술인 프
-
에스티큐브, 주주우선공모 구주주 청약률 87% 흥행…“관리종목 탈피 확실”
에스티큐브(052020)는 구주주를 대상으로 실시한 주주우선공모 유상증자에서 높은 청약률을 달성하며 관리종목 해제 요건을 완전히 충족했다고 25일 밝혔다.이날 에스티큐브(052020)는 지난 21~22일 진행된 주주우선공모 유상증자의 구주주 청약률이 87%를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전체 청약 모집 주식수 1850만주 가운데 구주주 청약에서 1609만1753주(약 595억원)가 모집됐다. 에스티큐브의 당초 예산안에 따르면 이번 유상증자에서 여유분을 포함해 최소 300억원 이상의 자본 확충이 이뤄지면 관리종목 해제 요건이 충족된다.남은 단수주 및 실권주는 240만8247주이며, 이에 대해 오는 26~27일 이틀간 일반공모 청약이 진행된다. 일반 투자자 대
-
에어아시아 2024 월드 트래블 어워즈(WTA)서 ‘세계 최고 저비용항공사’ 선정
아시아 최대 저비용항공사 에어아시아가 지난 24일 저녁 포르투갈령 마데이라 제도에서 개최된 ‘2024 월드 트래블 어워즈 그랜드 파이널(World Travel Awards Grand Final 2024)’에서 3관왕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 지난 9월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 ‘2024 월드 트래블 어워즈 아시아 & 오세아니아’ 지역 행사에서 아시아 최고 저비용항공사, 아시아 최고 저비용항공사 객실 승무원 상을 거머쥔 데 이어 전해진 또 다른 낭보다. 먼저 에어아시아는 12년 연속으로 ‘세계 최고 저비용항공사(World’s Leading Low-Cost Airline)’ 상을, 8년 연속으로 ‘세계 최고 저비용항공사 객실 승무원(World’s Leading Low-Cost Airline Cabin Crew)
-
bhc, 대만 1호점 오픈 2주 만에 1만 명 다녀가
Korea No 1. 치킨 브랜드 bhc가 대만 시장에 진출하자마자 현지인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bhc는 지난 11일 대만에 처음 오픈한 'bhc 대만 타이베이 돔(Taipei Dome)점'에 단 2주 만에 1만 명 이상의 고객이 찾았다고 25일 밝혔다. 매출 역시 오픈 일주일 만에 1억 원을 돌파하는 등 K-푸드의 매력을 대만 고객들에게 강렬하게 인식시켰다.‘타이베이 돔’은 대만의 대표적인 스포츠·문화 중심지로, 야구 경기는 물론 대형 콘서트가 열리는 현지 명소다. 최근에는 전 세계 야구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2024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의 예선 경기가 치러졌다. 이어 연말에는 대만 유명 아티스트 주걸륜과 장후이
-
한솥도시락, 전국적 관심속에 창업설명회 성료··· “지방권 신규 창업에 초록불”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지난 10월 전국 각지에서 방문한 예비 창업주들의 뜨거운 관심 가운데 창업설명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한솥도시락은 30년 동안 꾸준히 예비 창업주를 대상으로 한솥도시락 창업에 관한 구체적이고 자세한 정보 전달을 위해 매달 창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 당시에는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코로나 이후 다시 오프라인으로 전환되면서 코로나 전보다 더 많은 예비 창업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최근 한솥도시락의 창업설명회에는 지방에 거주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참석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지난달 25일 열린 한솥도시락 서울 본부 창업설명회에 참석한 예비 창업자들 중 약 31%
-
쿠쿠, 인덕션 판매량 호조로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 순항
종합생활가전 기업 쿠쿠(대표이사 구본학)의 인덕션 판매량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쿠쿠는 22일 2024년 1분기부터 3분기까지 3구 인덕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했다고 밝혔다. 쿠쿠는 ‘불 없는 요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인덕션 설치를 희망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초고화력을 구현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 것을 판매량 상승 요인으로 분석했다.쿠쿠 인덕션은 원천 히팅 기술을 활용한 뛰어난 화력으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출시된 쿠쿠 인덕션 제품들은 최대 3,400W 화력을 최장 60분동안 제공한다. 이는 타사와 대비해도 뛰어난 수준이다.실제로 쿠쿠 인덕션은 올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