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한세실업, AI 실무 중심 DX 교육으로 패션업계 디지털 혁신 선도한다
글로벌 패션 ODM 기업 한세실업(대표 김익환, 김경)이 '디지털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 가속화를 위해 'DX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국내외 전 팀장급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습형 교육을 확대해 전 임직원의 디지털 역량을 체계적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이론에서 실습으로 진화한 DX 교육 커리큘럼한세실업은 지난해부터 임직원의 업무 혁신과 실행력 강화를 위해 DX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2024년 국내 및 해외법인 임원과 부서장을 대상으로 ▲워크스마트 실천법 ▲생성형 AI 기본 이해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질문 최적화 기법) ▲ChatGPT 활용법 등 이론 중심의 교육을 진행
-
모나미, 브랜드 서포터즈 ‘펜클럽(Pen Club)’ 8기 모집
문구 기업 모나미가 브랜드 서포터즈 ‘모나미 펜클럽(Pen Club)’ 8기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펜클럽은 모나미 펜(Pen)을 사랑하는 팬(Fan)들이 모여 모나미의 신제품 및 한정판 제품을 체험하고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브랜드를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모나미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집 포스터 상단의 QR코드 내 구글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모나미 스테디셀러인 153 볼펜을 모티브로 총 153명을 선발하며, 이전 활동 이력이 있는 기수도 재지원이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8월 17일까지이며 최종 선정 결과는 8월 20일에 발표한다.펜클럽 8기는 2025년 9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총
-
하림, 건강한 여름을 위한 보양식용 닭고기 추천
초복이 코앞으로 다가온 요즘, 기록적인 폭염과 고물가의 영향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요리를 하거나 데우기만 하면 완성되는 제품들로 가성비 좋게 몸보신을 하는 ‘홈보양족’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각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게 보양식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추천했다.먼저, 직접 요리해서 즐기기 좋은 제품으로 ‘자연실록 삼계탕용’이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건강하게 키운 닭을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1인 1닭 하기 적당한 사이즈의 닭을 통째로 담은 제품으로, 인삼, 대추, 찹쌀, 마늘 등 부재료를 넣고 푹 끓여서 보양식의 대표주자 삼계탕으로 즐기기 안성맞
-
굽네치킨, 복날 맞아 굽네 플레이타운서 ‘굽네 장각구이 섬투어’ 진행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복날을 맞이해 플래그십 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에서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를 콘셉트로 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18일부터 초복인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오븐구이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치킨 ‘굽네 장각구이’는 지난 1일부터 공식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됐다. 이후 입소문이 빠르게 확산되며 일부 매장에서는 품절 현상이 발생하고, 주문량이 급증해 일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 마리를 돌파하는 등 기록적인 초반 흥행세로 오븐치킨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굽네치킨은 신제품의 흥행세를 이어가는 동시에 고객들이 더 재밌게 복날과 여름 휴가철을 즐길
-
세이마이네임, 신곡 ‘iLy’ 깜짝 스포…인기 팝송 'Can't Take My Eyes Off You' 인터폴레이션
세이마이네임(SAY MY NAME)이 내달 1일 공개되는 컴백 싱글 'iLy'를 깜짝 스포했다. 소속사 측은 17일 “세이마이네임이 지난 16일 오후 공식 SNS를 통해 신곡 'iLy'의 포인트 안무를 담은 챌린지 숏폼 영상으로 음원의 일부를 깜짝 공개했다”고 밝혔다. 짧게 공개된 'iLy' 음원은 유명 팝송인 프랭키 벨리의 'Can't Take My Eyes Off You'를 인터폴레이션한 곡으로서 듣는 이로 하여금 추억과 친근함을 불러일으키며 반가움을 샀다. 한편 세이마이네임은 여덟 명 완전체 버전의 숏폼과 슈이, 도희, 준휘, 승주 버전 숏폼 총 두 가지 영상을 통해 각각 다른 포인트 안무를 스포하는 등 완곡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 일으켰다. 특
-
파파존스 제주 1호점 출점…17일 정식 오픈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17일(목) 제주도에 신규 매장을 오픈하며 제주도민 공략에 나선다.아메리칸 프리미엄 피자라는 차별화된 정체성과 두터운 마니아층을 바탕으로 국내 대표 피자 브랜드로 자리매김해온 파파존스는 이번 제주점 오픈으로 고객 접점을 보다 넓히게 됐다.이번에 문을 연 파파존스 제주점은 배달 전문 매장으로 접근성이 뛰어난 제주시 중심 상권인 중앙로에 위치해 있다. 제주시 중앙로는 상업시설과 은행, 공공기관 등 다양한 인프라가 집약된 핵심상권으로 유동인구가 많아 지역 주민은 물론 관광객 수요 겨냥에도 긍정적 효과가 예상된다.파파존스 제주점은 오픈 기념 이벤트로 매일 방문 포장
-
동서식품, 카누 브랜드 전용 '카누 공식 스토어' 오픈... 멤버십 혜택으로 고객 충성도 강화
국내 커피믹스 시장의 절대강자인 동서식품이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카누(KANU)의 전용 온라인 플랫폼을 출범시키며 직접 판매(D2C) 전략을 본격화했다. 기존 웹사이트와 앱을 통합한 원스톱 쇼핑 환경과 차별화된 멤버십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커피 브랜드 카누(KANU) 전용 플랫폼인 '카누 공식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스토어 오픈은 카누 브랜드의 독립적인 고객 기반 구축과 브랜드 철학 전달을 목적으로 한다.기존 플랫폼 통합으로 원스톱 쇼핑 구현카누 공식 스토어는 기존 카누 웹사이트와 이벤트용 애플리케이션(앱)인 카누 패들 앱을 통합해 재탄생했다. 새로
-
버거킹, 한국인 입맛 저격하는 크리스퍼 신메뉴 온다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한국인들의 매운맛 취향을 저격할 크리스퍼 플랫폼의 신메뉴 2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크리스퍼 플랫폼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더욱 확장한다는 전략이다.지난 4월 크리스퍼 플랫폼 론칭과 함께 첫 선을 보인 ‘크리스퍼 클래식 & BLT’ 2종은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버거킹의 새로운 치킨 카테고리로 자리잡았다. 크리스퍼의 이번 신메뉴는 매콤한 치폴레 소스와 향긋한 마늘 풍미를 담은 ‘크리스퍼 치폴레’와 ‘크리스퍼 마늘 치킨’ 2종이다. ‘매운맛’과 ‘마늘’이라는 한국인의 대표적인 미각 키워드를 재해석해 버거킹만의 치킨버거로 구현했다.‘크리스퍼 치폴레’는 부드러운
-
워크데이, AI 에이전트 파트너 네트워크 및 에이전트 게이트웨이 발표
기업의 인사, 재무 및 에이전트를 위한 AI 플랫폼 기업, 워크데이(NASDAQ: WDAY)는 전 세계 파트너사들이 워크데이의 에이전트 시스템 오브 레코드(ASOR)에 연결 가능한 AI 에이전트를 개발하고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워크데이 에이전트 파트너 네트워크(Workday Agent Partner Network)’를 공식 발표했다.이번 네트워크에는 액센츄어, 어도비, 아마존 웹서비스(AWS), 오디토리아.AI(Auditoria.AI), 컴파(Compa), 딜로이트, 글린(Glean), 구글 클라우드, IBM, 카이노스(Kainos), KPMG, 마이크로소프트, 패러독스(Paradox), PwC, 워크보드AI (WorkBoardAI) 등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들이 초기 파트너로 참여해 AI 에이전트가 업무 수행의 중
-
VIP자산운용, 롯데렌탈에 "3자배정 유증 부당" 개정상법 명시한 주주서한 발송
VIP자산운용이 롯데렌탈 이사회에 개정상법에 명시된 주주서한을 발송하며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 대상 3자배정 유상증자의 부당성을 제기했다고 17일 밝혀졌다. 이는 개정상법 시행 이후 국내 행동주의 펀드가 새로운 법적 근거를 활용한 첫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VIP자산운용이 문제로 제기한 것은 롯데렌탈이 지난 2월 28일 공시한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 대상 3자배정 유상증자다. 이번 유상증자 규모는 기존 발행주식수의 20% 수준으로, 완료될 경우 어피니티와 롯데렌탈이 확보할 지분은 67.7%에 달한다.핵심 쟁점은 지분 인수 가격의 현격한 괴리다. 어피니티가 호텔롯데로부터 롯데렌탈 지분 56.2%를 인수할 때 책정한 주당 가격은 77
-
하이트진로, '테라-켈리' 투트랙으로 여름 맥주 시장 공략 나선다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7월, 국내 맥주 업계의 성수기 마케팅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 가운데 하이트진로가 자사의 대표 맥주 브랜드인 '테라'와 '켈리'를 앞세워 여름철 맥주 시장 점유율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테라, 전국 휴양지에서 펼치는 청량함의 미학하이트진로는 17일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맥주 브랜드 '테라'와 '켈리'를 중심으로 성수기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전국 주요 휴양지와 다양한 채널에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체험을 강화함으로써 여름철 맥주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인다는 전략이다.청정라거 '테라'는 그 이름에 걸맞은 청량한 콘셉트를 전면에 내세워 부산, 제주,
-
Your Perfect Sanctuary, 에비에이터를 만나는 최적의 기회 링컨코리아, 에비에이터 특별 프로모션 진행
링컨세일즈서비스코리아(이하 링컨코리아)가 본격 여름 시즌을 겨냥해 아메리칸 럭셔리의 정수를 담은 브랜드 베스트셀링 대형 SUV 링컨 에비에이터(Lincoln Aviator)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오는 9월까지 이어지는 이번 프로모션은 25년식 링컨 에비에이터 신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링컨코리아는 여름철 무더위 속에서도 편안하고 쾌적한 주행 환경을 원하는 고객들의 수요 증가에 발맞춰, 브랜드 시그니처 모델인 에비에이터의 궁극의 편안함(Power of Sanctuary)을 보다 합리적인 조건으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구매 혜택을 마련했다. 또한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에비에이터를 구매하는 고객 1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링컨 골프 용품
-
바디프랜드, 의료기기로 매출 효자 노릇... 상반기 38% 차지하며 스테디셀러 등극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올 상반기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메디컬파라오', '메디컬팬텀' 등의 의료기기가 고객들의 집중된 선택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바디프랜드가 발표한 상반기 실적 분석에 따르면, 의료기기 제품군이 전체 매출의 38% 비중을 차지하며 스테디셀러로 꼽혔다.이는 국내 안마의자 시장이 단순한 마사지 기능을 넘어 의료기기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로 평가된다. 특히 고령화 사회 진입과 함께 홈 헬스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바디프랜드의 의료기기 라인업이 주목받고 있다.척추 건강 특화 의료기기, 시장에서 검증받다바디프랜드의 대표적인 의
-
풀무원, 콩 본연의 깊은 맛 담은 ‘특등급 국산콩물’ 여름철 흥행 가속
풀무원식품은 특등급 국산콩만을 사용해 콩 본연의 깊은 맛을 극대화한 여름 시즌 신제품 ‘특등급 국산콩물’이 출시 한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 병을 돌파하는 등 여름철 흥행에 성공했다고 17일 밝혔다.‘특등급 국산콩물’은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에 따라 콩의 크기, 이물질 유무, 균일감 등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선별한 특등급 국산콩으로 만든 제품이다. 콩즙과 천일염만으로 콩 본연의 고소하고 담백한 풍미를 극대화하면서 감칠맛을 살렸다.100g당 40㎉로 가볍게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고, 여름철 별미인 콩국수부터 식사 대용 음료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여기에 ‘고온단시간 살균공법(UHT살
-
철도 플랫폼과 K-콘텐츠의 만남, 코레일유통이 제시하는 새로운 협업 모델
코레일유통이 국내 최대 규모의 콘텐츠 지식재산(IP) 전시회인 '2025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 2년 연속 참가하며 중소 콘텐츠 기업과의 상생 협력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번 참가는 전국 철도역의 유통 인프라를 활용한 혁신적인 IP 활용 모델을 제시하며, K-콘텐츠 산업과 철도 서비스의 융합 가능성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행보로 평가받고 있다.24회째 맞는 국내 최대 IP 행사에서 주목받는 철도 콘텐츠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코엑스가 공동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콘텐츠 IP 행사다. 올해로 24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만나다
-
17기 샛별은 임 건! ‘2025 KBOAT 경정 신예왕전 우승!
17기 경정 신예왕은 임 건이다. 지난 16일 미사경정장에서 열린 ‘2025 KBOAT 경정 신예왕전’에서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해 시상대의 가장 높은 자리에 올랐다. 2021년 이후 4년 만에 열린 이번 신예왕전은 지난해 7월부터 경정 선수로 입문한 17기 선수들이 출전 대상이었다. 27회차부터 올해 27회차까지 평균 득점이 높은 6명이 선발되었다. 그러나 직전 회차인 28회차(7.9∼10.)에 출전했던 김태훈과 조미화가 각각 실격과 사전 출발 위반으로 신예왕전 출전 자격을 잃었다. 대신에 이현지와 임혜란이 가까스로 출전 자격을 얻게 되었다. 이로써 이번 대회에는 코스 순으로 임 건, 박지윤, 황동규, 김미연, 이현지, 임혜란이 출전했다. 코
-
민주당 지도부, 쿠팡 '차폐식 냉방구역' 점검…"모범 사례로 타사에도 전파되길"
기록적인 폭염이 연일 지속되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이 산업 현장의 노동자 보호 대책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쿠팡 물류센터 현장을 찾았다.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를 비롯한 국회 지도부는 16일 오전 서울 양재동의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 서브 허브를 방문해 폭염 대응 실태를 점검했다.이번 방문은 폭염과 이에 따른 물가 폭등을 '민생비상상황'으로 규정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김병기 직무대행과 함께 김주영 환경노동위원회 간사(산업재해예방 TF 단장), 문진석 의원(원내운영수석부대표), 허영 의원(원내정책수석부대표), 김남근 의원, 이용우 의원 등 원내 지도부가 함께했다.민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