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골프존문화재단, 장애인 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한 '2025 장애인 골프 대축제' 진행
골프존문화재단(이사장 김영찬)은 28, 29일 양일간 진행된 ‘2025 장애인 골프 대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골프존문화재단은 장애인들의 사회참여와 체력증진을 도모하고 나아가 미래의 장애인 골프선수를 발굴하기 위해 2012년부터 장애인 스크린골프대회, 2017년부터 장애인 필드골프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왔다.대회는 참가 선수들의 다양성과 형평성을 고려해 △지체 및 뇌병변 장애부(GS1, GW/GS2/GS3, GS4) △시각장애부 △지적장애부로 3개 부문에서 스포츠 등급에 따른 5개 세부종목으로 나눠 진행됐다.28일 골프존조이마루에서 장애인 스크린골프대회가 열리며 대회 일정이 시작됐다. 스크린대회는 예선전에서 우
-
아웃백, ‘구의이스트폴점’ 신규 오픈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5월 30일, 서울 광진구 복합시설 이스트폴에 ‘구의이스트폴점’을 신규 오픈한다.이번 매장은 서울 동부의 교통 요충지인 구의역 도보권에 위치해 송파와 잠실, 강변역 등 주요 상권과도 가까워 접근성이 뛰어나다. 상업시설과 오피스,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인접해 있어 점심시간 직장인은 물론, 저녁 시간 가족이나 친구 모임 등 다양한 니즈를 고루 충족할 수 있다.총 152석, 33개 테이블 규모의 이번 매장은 아웃백 고유의 감성을 일상에서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입구는 호주 와이너리를 연상시키는 오크통 인테리어로 꾸몄고, 내부
-
풀무원재단, 카카오헬스케어와 ‘지속가능한 식생활 교육’ 강화 위한 MOU
풀무원의 비영리 공익법인 풀무원재단(이사장 남승우)은 헬스케어 혁신기업 카카오헬스케어(대표 황희)와 지속가능한 식생활 교육 및 올바른 건강 지식 전파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카카오헬스케어 성남 판교 본사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카카오헬스케어 황희 대표와 풀무원재단 윤민호 사무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은 카카오헬스케어의 의학적 자문과 혈당관리 솔루션을 풀무원재단의 식생활 교육에 활용해 대국민 만성질환 개선을 이루는 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협약에 따라 양측은 ▲대국민 만성질환 개선을 위한 지속가능한 식생활 교육 협력 ▲올바른 건강 관련 지식 전파를 위한 사회적 사업 공
-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 한국어교원 학점은행제과정, 가천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자격증반 개설
교육부 평가인정 원격교육기관인 가천대학교 부설 원격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과정에서 총장명의의 학위증을 포함한 패키지 상품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도를 활용하여 사회복지 관련 17과목들만 이수하면 취득할 수 있는 무시험 국가자격증이다. 취득은 사회복지와 관련 없는 비전공자들도 모두 가능하다.가천대학교 부설 원격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2급 자격에 필요한 이론과 실습 전과목이 개설되어 있으며, PC와 모바일을 통해서도 학습이 가능하다.실습과목은 세미나 수업참석이 필요하여 글로벌(성남)캠퍼스와 메디컬(인천)캠퍼스에서도 운영
-
[맞수 탐구] 신한지주 vs 우리금융지주
국내 은행지주사 양강 구도를 이끌어온 신한지주와 우리금융지주가 1분기 실적 개선과 함께 각각 차별화된 성장 전략으로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고 있다. 두 회사 모두 양호한 실적을 바탕으로 주주환원 정책을 강화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가운데, 경영진의 연임을 위한 성과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신한지주, 22년 이후 최대 수준 CET1 비율로 자본력 입증신한지주는 1분기 순익 1조488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2.6% 증가하며 컨센서스를 소폭 상회하는 견조한 실적을 시현했다. 특히 CET1 비율이 13.27%로 전분기대비 21bp 상승해 2021년 하반기 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는 2022~2023년 13%를 가까스로 넘기던 상황에서
-
쿠쿠, 자사 최초로 2도어·4도어 냉장고 출시
종합생활가전 기업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쿠쿠 미식 컬렉션을 강화하기 위해 자사 최초로 냉장고 2종을 출시했다.이번에 새로 출시한 냉장고는 일반 2도어 냉장고(제품명: CRG-ANLT5120MS)와 프리미엄 4도어 냉장고(제품명: CRG-CNLR4820MS)로, 룸별로 정밀 제어가 가능해 다양한 식재료를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얼음 수납도 편리하다.쿠쿠는 최근 쿠쿠 미식 컬렉션(밥솥, 인덕션, 블렌더,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냉장고, 냉동고, 멀티쿠커 등 미식가전 전반을 칭하는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냉장고 출시는 요리뿐만 아니라 보관까지 ‘미식의 전반’을 책임지며 쿠쿠 미식 컬렉션에 완성도를 더했다는 점
-
콜마비앤에이치, 독자적인 디자인 적용한 일체형 신규 이중제형 용기 출시…일본 시장 공략
국내 대표 건강기능식품 ODM 기업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가 독자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일체형 신규 이중제형 용기를 선보이며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새롭게 개발한 용기는 액상 20ml와 정제를 하나의 일체형 패키지에 담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기존의 이중제형 용기는 액상을 담는 하단부에 보호캡이 있고 그 위에 정제를 보관하는 상단부를 조립하는 방식이었으나, 이번 용기는 보호캡 없이도 정제와 액상을 안전하게 분리 보관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상단부의 뛰어난 밀폐력으로 정제가 습기에 젖지 않아 기능 성분의 안정성도 확보했다. 또한 콜마비앤에이치만의 독자적인 디자인을 반영해 시중의 이중제형 제
-
교원라이프, 교원예움 강원장례식장 새단장… 빈소 확대·게스트룸 신설
교원라이프가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교원예움 강원장례식장’의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29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이번 리모델링은 교원예움 강원장례식장의 지속적인 이용 증가에 따른 수용 한계를 해소하고, 더 나은 장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교원예움 강원장례식장은 2022년 이후 빈소 총 가동률이 평균 90%를 상회할 정도로 꾸준한 수요가 이어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빈소 확충과 공간 개선의 필요성이 커졌다.이에 교원라이프는 유휴공간을 활용해 기존 6개인 빈소를 8개로 확대하고, 전체 공간 구조를 재정비해 보다 쾌적하고 유연한 장례 운영이 가능하도록 시설을 개선했다.특히, 새롭게 마련된 2개의 빈소는 최
-
하이트진로 ‘테라·참이슬’, 국가브랜드경쟁지수(NBCI) 맥주·소주 부문 1위 등극
하이트진로의 맥주, 소주 경쟁력이 다시 한 번 입증됐다.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의 대표 주류 브랜드 ‘테라’와 ‘참이슬’이 2025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이하, NBCI)’ 맥주와 소주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테라는 최초로 맥주 부문 1위에 올랐다. 지난해 신제품 ‘테라 라이트’ 출시와 다채로운 브랜드 활동들로 성장의 전환점을 마련했다는 분석이다. 참이슬은 소주 부문 8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우수한 제품력과 꾸준한 품질 혁신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대표 소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했다.NBCI는 한국생산성본부(KPC)가 조사, 발표하는 대표적인 브랜드 경쟁력 평가 지표다. 매년 주요 산업의 대표
-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2025 대한민국 전통연희축제’ 6월 7일~8일 양일간 국립국악원에서 개최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배영호)이 주최·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전통연희축제’(이하 전통연희축제)가 오는 6월 7일과 8일 양일간 국립국악원에서 개최된다.‘전통연희축제’는 2007년부터 시작되어 매년 2만여 명이 찾고 있는 대규모 야외축제로 전통연희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올해는 신록이 짙어지는 계절에 국립국악원 연희마당과 잔디마당에서 전통연희의 아름다움과 미래 가능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축제가 펼쳐진다.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관객은 물론 국내·외 관광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는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80인의 소고 연희자들이 세대별로 이어지는 연희를 선보일 ‘연희 희망의 몸짓’
-
제니, 서울대 의대에 1억 원 기부…꾸준하고 지속적인 선행
글로벌 아티스트 제니(JENNIE)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 1억 원을 기부했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발전후원회는 30일 “제니가 세상을 치료하는 마음이 따뜻한 인재 양성에 보탬이 되고자, 의과대학 발전기금으로 1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은 이번 기부를 바탕으로 교육과 연구 환경을 더욱 강화하고, 사회적 공감 능력을 두루 갖춘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정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장은 “단순한 금전적 지원을 넘어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는 제니의 깊은 뜻에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포용과 승복, 공감과 소통, 희생과 배려의 자질을 갖춘 리더로 성장해 국민의 신뢰와 기대에 부응할 수
-
샘표, 백년동안 흑초 저당 출시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생현미로 발효한 기존 흑초 함량은 그대로 유지하고, 당 함량은 84% 줄인(국내 음용 식초 판매 순위 상위 3개 제품 대비. 2022년 상반기 닐슨 조사 기준) ‘백년동안 흑초 저당’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세계적인 장수 마을인 일본 가고시마 지역 주민들의 장수 비법으로 알려진 흑초는 아미노산과 유기산 등 건강 성분이 풍부하고 맛과 향이 부드러워 ‘식초의 왕’으로 불린다. 흑초는 100% 현미를 천천히 제대로 발효한 초에만 붙일 수 있는 이름으로, 일본 농림수산성에서는 일반 현미 식초와 흑초를 구분하기 위해 엄격한 규격으로 관리하고 있다. 주정(알코올)을 속성 발효해 현미 추출액이나 과일즙을 첨가해 만드
-
kt 밀리의서재 X kt 지니뮤직, 안예은 참여 《귀화서, 마지막 꽃을 지킵니다》 오디오북 및 OST 프로젝트 공개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kt 밀리의서재(대표이사 박현진, 코스닥 418470, 이하 ‘밀리의서재’)가 kt 지니뮤직(이하 ‘지니뮤직’)과 함께 밀리 오리지널 소설 IP 《귀화서, 마지막 꽃을 지킵니다》의 오디오북을 공개하고, 싱어송라이터 안예은과 협업한 OST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문학과 음악을 연결해 독자들에게 보다 확장된 독서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영화나 드라마의 OST를 제작하는 사례는 많지만 소설 기반의 음악적 해석은 드문 만큼, 문학 콘텐츠의 감정선을 음악으로 확장한 실험적 시도로 주목된다. 밀리의서재와 지니뮤직 이용자들은 보다 풍성한 방식으로 독서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코레일유통, 윤리경영 실천 주간 운영
코레일유통(대표 박정현)이 기업윤리의 날을 맞아 6월 1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윤리경영 실천 주간’을 운영한다.‘기업윤리의 날’은 기업의 윤리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국민권익위원회가 지정한 기념일로, 매년 6월 2일에 참여를 권장하고 있다.코레일유통은 윤리·청렴 의식을 조직문화로 정착시키고, 윤리적 가치를 일상속에서 실천하기 위해 이번 실천 주간을 마련했다.박정현 대표는 오는 6월 2일 윤리경영 실천 주간에 맞춰 전 임직원에게 CEO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메시지를 통해 “청렴한 조직이 곧 국민의 신뢰로 이어진다”고 강조하며, 윤리경영의 중요성과 실천 필요성을 당부할 계획이다.박 대표는 지난 2월 취임 이후부터 윤
-
연세유업, 발효유 제품군 성장 속도↑… 지난해 연간 판매량 5000만개 돌파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발효유 라인 강화 이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30일 밝혔다.유업계가 저출산, FTA에 따른 관세 철폐 등으로 위축되는 가운데, 연세유업은 카테고리별 포트폴리오 강화에 나섰다. 우유는 A2원유로 프리미엄화하고, 두유는 저당 제품군을 확대했다. 발효유 부문 역시 드링킹 요거트에서 떠먹는 요거트까지 제품군을 확장하며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이 중 2024년 1년 간 연세유업의 발효유 전 제품 누적 판매량은 5,000만 개를 돌파했다. 드링킹 요거트는 카톤팩 형태의 ‘연세 요거트’와 병 형태의 ‘세브란스 발효유’로 구성되며, 편의점, 대형마트, 가정배달 등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특히 ‘세브란스
-
일동후디스, ‘산양유아식’ 출시 22주년 기념 SNS 이벤트 진행
일동후디스가 ‘후디스 산양유아식 시그니처(이하 후디스 산양유아식)’ 출시 22주년을 기념하여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오는 6월 18일(수)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22주년 동안 꾸준하게 후디스 산양유아식을 믿고 선택해 준 엄마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기획됐다.참여 방법은 ‘후디스 트루맘’ 팔로우하고, 프로필 링크를 통해 ‘우리 아기 유형 테스트’를 진행하면 된다. 이후 결과 카드를 자신의 SNS 계정에 공유한 뒤, 이벤트 응모 폼을 작성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로보락 로봇 청소기’, ‘헬렌카민스키 모자’, ‘백화점 상품권’ 등 22주년 기념 이벤트에 걸맞은 푸짐한 경품이 제공
-
USPEER, 데뷔곡 ‘ZOOM’ 뮤직비디오 티저 공개…스피디한 에너지
WM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USPEER(유스피어)가 스피디한 에너지로 K-POP 씬을 당차게 질주한다. USPEER는 30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첫 싱글 앨범 'SPEED ZONE(스피드 존)'의 타이틀곡 'ZOOM(줌)'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게재했다. 영상은 주장 여원이 스타디움에서 눈을 뜨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이어 비장한 눈빛을 장착한 여원이 복싱 글러브로 펀치를 날리면, 라커룸에 모여 있는 USPEER의 모습으로 화면이 전환된다. 빠르게 질주하는 스케이트보드, 자전거 등이 속도감 있는 연출로 담겨 USPEER의 스피디한 에너지를 전한 뒤, 자동차의 시동음과 함께 영상이 마무리되며 깊은 인상을 남긴다. 특히 스포티하고 에너제틱한 팀의 모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