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코웨이, 업계 최다 44명 '워터 소믈리에' 보유...물맛 연구 전문성 극대화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물맛 전문가 집중 양성을 위해 사내 '워터 소믈리에'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국내 기업 중 가장 많은 워터 소믈리에 전문 인력을 확보했다고 29일 밝혔다.체계적 교육과정으로 전문성 확보코웨이는 국내외 대표 물 기업으로서 브랜드 위상을 공고히 하고 물 연구원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워터 소믈리에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소믈리에 양성 전문기관인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와 협력해 이론 교육부터 실습, 자격 검정까지 체계적인 교육 과정으로 운영됐다.이번 교육에는 환경기술연구소 소속 연구원 15명이 참여했으며, 전문 교육 과정 수료 후 필기·실기·구술 등 3단계 시험
-
한국마사회, 도서 기부로 지역 주민·소상공인 돕는다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8월 28일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관장 지선녀)을 방문해 예약 대출 수요가 많은 신간 중심의 도서 567권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삼두 한국마사회 홍보실장과 지선녀 정보과학도서관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기부는 과천시 인구 증가에 따른 도서관 이용 불편을 줄이고 지역주민의 문화 복지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난해 아동도서 구입비 1천만 원 기부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기부로, 올해는 일반 성인도서를 현물로 직접 기부해 도서비치 시기를 앞당겨 주민 편의를 높였다. 기부 도서는 관내 서점을 통해 구입함으로써 지역 소상공인 지원에도 기여했다.과천시 정보과학
-
한국마사회-서울랜드, ‘2025년 가을축제 관련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MOU) 체결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와 서울랜드(대표이사 김대중)는 지난 28일, 과천 대회의실에서 양 기관이 보유한 자원과 역량한 공동 마케팅 추진으로 국민 레저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25년 가을축제 관련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마사회 김종철 고객서비스본부장과 서울랜드 전형준 경영지원부문 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 양 기관이 보유한 가을축제 콘텐츠 공유 △ 고객행사 협력 및 공동 마케팅 △ 온·오프라인 상호 홍보활동 강화 등이다. 한국마사회 김종철 고객서비스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가을 야간축제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양 기관의 고객들에게
-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무한도전 Run with 쿠팡플레이 in부산’ 공식 협찬
테라 라이트가 ‘헬시 플레저’ 트렌드의 중심인 러너를 응원하기 위해 부산에서 개최되는 러닝 대회를 찾아간다.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오는 30일 부산 광안리해수욕장에서 열리는 ‘무한도전 Run with 쿠팡플레이 in 부산’에 테라 라이트가 공식 협찬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서울에서 열린 대회에 이어 부산에서도 함께 한다.‘무한도전 Run with 쿠팡플레이’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 20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행사로, 마라톤과 공연, 예능적 요소가 결합된 대규모 페스티벌이다. 이번 행사에는 박명수, 정준하, 하하, 조세호, 전진 등 무한도전 멤버는 물론 조남지대, 십센치, 햄부기(이수지), 주주 시크릿(박진
-
㈜니즈퍼샌드,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와 베트남 시장 진출 위한 MOU 체결
블록체인 디파이 메신저 '토마톡(TomaTok)'을 운영하는 ㈜니즈퍼샌드(회장: 서재남)가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관광대사: 리 쓰엉 깐)와 베트남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토마톡의 베트남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양사는 △B2B 베트남 기업 협력 및 마케팅 △거버넌스 구축 및 강화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토마톡의 베트남 현지 진출을 위한 온·오프라인 방안을 공동으로 모색하고 추진한다.특히, 이번 협약으로 베트남 블록체인 게임 중개 및 게임파이 네트워크 구축 사업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는 베트남 내 블록체인
-
골프존카운티 영암45, 가을 골프시즌 맞이 페어웨이 카트 진입 서비스
골프코스 토털 서비스 기업 골프존카운티(대표이사 서상현)는 골프존카운티 영암45 페어웨이 카트 진입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골프존카운티 영암45는 지난해 10월 첫 선보인 페어웨이 카트 진입 상품이 골퍼들의 큰 호응을 받아 올해 4월 페어웨이 카트 진입 상품을 재출시 했으며, 이에 힘입어 이번 필드 라운드의 황금기인 가을 시즌을 맞아 서비스를 다시 오픈했다. 페어웨이 카트 진입 서비스는 2인 라운드 전용 코스인 짐앵 코스를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골프존카운티 영암45의 짐앵 코스는 해안을 따라 펼쳐진 스코티쉬 스타일의 정통 링스(Links)코스의 특징이 살아있어, 해외에 온듯한 이국적인 라운드를 선사한다. 페어웨이 카
-
체력·운동·영양까지, 강화군 어르신에 종합 건강 지원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 이하 체육공단)이 강화군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체력 측정, 운동·영양상담, 건강 제품 지원이 결합된 ‘건강 돌봄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 28일(목) 인천광역시 강화군노인복지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농어촌 스포츠 소외지역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협력 사업으로 건강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현장에서는 체육공단 국민체력사업팀이‘국민체력100’ 간편 체력 측정과 맞춤형 운동처방 상담을 제공했고, 이에스지(ESG)경영팀은 농어촌 상생 협력기금을 활용해 어르신을 위한 건강 제품을 전달했다. 아울러, 대한스
-
배스킨라빈스, 9월 이달의 맛 ‘위대한 비쵸비’ 공개
배스킨라빈스가 언텁쇼를 통해 9월 이달의 맛 ‘위대한 비쵸비’를 공개했다. 신제품 ‘위대한 비쵸비’는 비스킷과 헤이즐넛 초코 퍼지 아이스크림에 달콤한 초콜릿 청크를 더한 플레이버로 오리온의 인기 비스킷 ‘비쵸비’와 컬래버레이션한 제품이다.이번 언텁쇼(Untub Show, 신제품 아이스크림 ‘텁’ 최초 개봉 행사)는 재즈 파티를 콘셉트로, 27일 실험과 창조의 공간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에서 진행됐다. 행사 현장에서는 신제품 시식과 함께 재즈밴드의 공연이 펼쳐져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총 3곡의 라이브 연주와 연계해 이달의 맛을 더욱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베스트 드레스 선정과 럭키드로우,
-
극한 폭염이 이끈 '홈카페 경제'…쿠쿠, 2분기 매출 34% 급증
미식가전 전문 기업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홈카페 트렌드의 수혜를 톡톡히 보고 있다. 올해 2분기 홈카페 관련 제품 판매량이 전 분기 대비 34% 급증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이는 극악의 폭염과 함께 외부 활동을 자제하는 소비자들이 집에서 카페 같은 경험을 추구하면서 나타난 현상으로 분석된다.쿠쿠의 홈카페 관련 제품 라인업은 얼음정수기, 커피머신, 제빙기, 블렌더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 특히 눈에 띄는 성장을 보인 제품은 커피머신으로, 6월 출시 직후 7월 판매량이 87%나 폭증했다. 블렌더 역시 같은 기간 60%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꾸준히 인기를 끌어온 정수기 부문에서도 얼음정수기를 중심으로 15
-
골프존 시티골프, 중국 주요 언론 집중 보도…“중국 스포츠 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이 지난 8월 28일부터 31일까지 골프존 시티골프 중국 2호 연길점에서 개최하는 ‘2025 골프존 차이나오픈’ 대회를 통해 골프존의 시티골프(CITYGOLF) 사업이 중국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골프존은 ‘2025 골프존 차이나오픈’ 관련해 중국 공산당 기관지 및 국가 관영 언론을 포함한 다수의 주요 언론사들이 골프존 시티골프 연길 2호점을 보도하면서 시티골프가 ‘중국 스포츠 산업의 새로운 성장 모델’로 떠오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29일 밝혔다.특히, 골프존은 신화통신(新华网)이 “골프존 중국오픈과 골프존 시티골프장은 글로벌 디지털 골프 산업의 ‘중국 표준’을 새롭게 정의하고
-
동국제약 센텔리안24, 프리미엄 탄력크림 '엑스퍼트 마데카 크림 액티브 리뉴 PDRN' 출시
57년 전문 기술력으로 탄생한 새로운 탄력 혁신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프리미엄 탄력크림 '엑스퍼트 마데카 크림 액티브 리뉴 PDRN'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1968년부터 축적된 동국제약의 53년 피부 과학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대 여성들의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혁신적인 안티에이징 제품이다.제품 개발 과정에서 주목할 점은 전문 관리 노하우로 잘 알려진 뷰티 인플루언서 'Nana'와의 공동 개발이다. 두 파트너는 7개월간 40여 차례의 샘플 테스트를 거쳐 완벽한 제품을 완성했으며, 이는 단순한 제품 개발을 넘어 실제 사용자의 피부 고민과 요구사항을 깊이 반영한 결과로 평가된다.
-
한국 코카-콜라, ‘2024 코카-콜라 레드리본 캠페인’...에피 어워드 코리아 최고상 ‘그랜드 에피’ 수상
한국 코카-콜라가 ‘2025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s Korea)’에서 ‘2024 코카-콜라 레드리본 캠페인(이하 ‘레드리본 캠페인’)’으로 최고상인 ‘그랜드 에피(Grand Effie)’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레드리본 캠페인’은 국내 최초 맛집 평가서 ‘블루리본 서베이’와 협업해 코카-콜라와 잘 어울리는 전국의 맛집을 ‘레드리본 레스토랑’으로 선정한 마케팅 캠페인이다. 블루리본을 코카-콜라의 브랜드 컬러가 반영된 레드리본 마크로 재탄생시켜 새로운 맛집 가이드로 안착시켰다. 또한, 소비자가 레드리본 레스토랑을 쉽게 찾고 코카-콜라와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지도 앱과 연동한 ‘레드리본 맛집 리스트’, 오프라인
-
프롬랩스, 독자 기술 '모발 흡착 단백질 캡슐'로 올리브영 정식 입점
국내 최초 '모발 흡착 단백질 캡슐' 기술로 헤어케어 시장에 혁신을 불러온 프롬랩스가 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을 통해 유통 확장에 본격 나섰다. 글로벌 브랜드 빌더 기업 더파운더즈(각자대표 이선형, 이창주)가 운영하는 더마 헤어케어 브랜드 프롬랩스는 이번 입점을 통해 국내외 소비자 접점을 한층 강화하며 글로벌 헤어케어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혁신적 기술력으로 주목받는 3종 제품 라인업이번 올리브영 입점 제품은 손상모를 위한 트리트먼트 3종으로 구성됐다. 프로틴 캡슐 헤어 리페어 트리트먼트, 프로틴 캡슐 헤어 리페어 리브인 트리트먼트 스프레이, 헤어 트리트먼트 부스터 파우더 포 인텐시브 케라틴 케어가 바로 그 주
-
포드코리아, 2025 포드 기술경진대회 개최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이하 포드코리아)가 포드 테크니션들의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25 포드 기술경진대회(2025 Ford Skills Competition)’를 성료했다.포드 기술경진대회는 포드 공식 서비스센터 소속 테크니션들의 기술력 제고와 교류 증진을 위한 대표 프로그램이다. 포드코리아는 올해로 7회를 맞이한 이번 2025 포드 기술경진대회를 통해 고객에게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만족 실현에 더욱 앞장서겠다는 방침이다.2025 포드 기술경진대회에는 지난 6월부터 포드코리아 공식 딜러사 테크니션 103명이 참가해 차량의 첨단 기능 및 시스템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평가해 뛰어난 성적을 거둔 9명이 예선을 통과했다. 그
-
코레일유통, 환경부와 무라벨 먹는샘물 확산 협약 체결..."친환경 소비문화 선도"
코레일유통, 환경부와 무라벨 먹는샘물 확산 협약 체결..."친환경 소비문화 선도"코레일유통이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의 선두주자로 나섰다. 한국철도공사의 유통·광고 전문 계열사인 코레일유통은 8월 28일 환경부를 비롯한 8개 기관과 함께 '먹는샘물 무라벨 제품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이번 협약은 2026년부터 시행될 예정인 먹는샘물 무라벨 의무화 제도의 조기 안착을 위한 전국적 노력의 일환이다. 환경부가 지난 2022년 11월 무라벨 제도 도입을 사전 예고한 이후, 업계의 본격적인 준비가 시작되면서 지난해 무라벨 제품 비율이 제조기준 62%까지 증가한 상황에서 이뤄진 의미 있는 협력이다.8개 기관 대연합
-
굽네치킨, 가맹점과의 소통 강화…상생 경영 가속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는 지난 7월 말 지역별·운영 연차별로 고르게 선정된 매장 점주들과 간담회를 열고 운영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본사와 가맹점 간 신뢰 구축 및 상생 방안을 논의했다.굽네치킨은 ‘역지사지’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가맹점 지원 규모의 확장이 본사 매출 규모의 상승으로 이어지는 상생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온 결과 2005년 설립 첫 해 9개 가맹점에서 올해 1,200호점 돌파까지 꾸준히 매장 수를 확대했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 4월 ‘2025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에 선정된 바 있다.굽네치킨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8월부터는 모든 점주들과 폭넓은 대화를 이어갈 계획
-
60년 전통 에스콰이아, 법조인을 위한 특별 할인 프로모션 실시
국내 대표 프리미엄 제화 브랜드 에스콰이아(ESQUIRE)가 법무 관련 종사자를 겨냥한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1961년 에스콰이아 제화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어 올해로 64년째를 맞는 이 브랜드는 2025년 9월 30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법조인들에게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브랜드명에 담긴 법조인과의 특별한 인연이번 프로모션이 더욱 주목받는 이유는 '에스콰이어(ESQUIRE)'라는 브랜드명 자체가 법조인과 깊은 연관성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에스콰이어는 영국에서 젠트리 신분의 칭호 중 하나로, 기사(Knight)와 신사(Gentleman) 사이에 있는 계급을 의미한다. 특히 미국에서는 로펌에서 근무하거나 사설 법인을 가질 정도의 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