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사유원, ‘겨울을 사유하다’ 테마 동행 산책·윈터 미식 패키지 운영

2026-01-06 16:35:33

사유원, ‘겨울을 사유하다’ 테마 동행 산책·윈터 미식 패키지 운영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유병철 CP] 대구 군위에 위치한 사람이 만든 자연의 정수, 사유원이 겨울 정원의 매력을 담은 시즌 프로그램과 겨울 한정 메뉴를 선보이며 ‘사색과 미식이 공존하는 겨울 여정’을 제안했다.

사유원은 ‘2025 한국관광의 별’ 선정을 기념해 ‘비움과 채움’을 테마로 한 해설 동행 프로그램 ‘사유원 동행 산책: 겨울을 사유하다’를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오는 22일부터 매주 목·금·토·일 진행된다.

참가자는 해설사와 함께 모과나무 108그루가 식재된 정원 ‘풍설기천년’을 비롯해 사유원의 대표 건축물인 알바로 시자의 ‘소요헌’, 승효상의 ‘명정’을 둘러본다. 공간별 스토리텔링을 통해 겨울 정원이 주는 고요와 비움의 미학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산책은 상단부 카페 ‘가가빈빈’에서 마무리되며, 풍설기천년에서 수확한 모과로 만든 수제 모과차와 샌드위치를 제공한다.

미식 프로그램도 강화했다. ‘사담 다이닝’은 윈터 스페셜 다이닝 패키지를 통해 식재료 본연의 풍미에 계절감을 더한 6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런치와 디너 모두 운영하며, 특히 디너 타임에는 창밖 느티나무숲의 야간 조명이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겨울 풍경을 연출한다. 윈터 스페셜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는 사유원 관람료 2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카페 ‘가가빈빈’과 ‘몽몽차방’은 겨울 한정 메뉴로 ‘베지 치아바타 샌드위치’와 ‘오렌지 진저티’를 준비했다. 올리브 치아바타에 가지와 버섯 2종, 치즈를 더해 깊은 풍미를 살린 샌드위치에 오렌지 진저티를 곁들이면 겨울 산책의 여운을 따뜻하게 이어갈 수 있다.

박준용 사유원 본부장은 “사유원의 겨울은 정원과 건축물의 가장 내밀한 곳까지 한눈에 담을 수 있다”며 “사색과 회복의 시간을 선사할 이번 시즌 특별 프로그램과 미식 경험을 통해 한 해를 힘차게 시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CP / yb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