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Investment

[특징주] 상신이디피, 삼성SDI-GM 5조원 규모 배터리 합작...각형 배터리 담당 부각↑

2025-02-24 10:11:27

[특징주] 상신이디피, 삼성SDI-GM 5조원 규모 배터리 합작...각형 배터리 담당 부각↑
삼성SDI와 제너럴모터스(GM)가 미국 전기차 배터리 합작사 공장에 들어갈 장비 수주 경쟁을 시작했다는 소식에 상신이디피가 장중 강세다.

24일 오전 10시 6분 상신이디피는 전날보다 3.78% 오른 87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한 매체는 삼성SDI가 최근 천안산업장에 협력사 관계자를 불러 현장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삼성SDI, GM 전기차 배터리 합작사 투자 규모는 35억달러(약 5조원) 규모다. 스텔란티스에 이어 북미에 두 번째로 건설하는 전기차 배터리 합작 공장으로 향후 최대 36기가와트시(GWh) 배터리를 생산할 예정이다. 1회 충전시 380Km를 주행할 수 있는 전기차 30만대에 탑재할 수 있는 양이다.

각형 배터리 캔과 캡을 상신이디피와 신흥에스이씨가 담당한다는 소식에 기대감이 몰리고 있다. 양사는 삼성SDI 북미 공장용 투자를 이미 집행했다.

한편 삼성SDI-GM 합작사는 인디애나주 뉴칼라일(New Carlisle)에 마련된다. 니켈‧코발트‧알루미늄(NCA) 기반 하이니켈 각형 배터리를 생산해 향후 출시될 GM 전기차에 탑재된다.

[글로벌에픽 증권팀 박진현 CP /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