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다원넥스뷰, 유리기판 레이저기술 양산 적용중...삼성에 세계 최초 솔더블 젯팅 기술 공급↑](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020710461801583abe7dc9896125131692.jpg&nmt=29)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반도체 유리기판 상용화를 위해 복수의 부품사들과 협력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리기판은 인공지능(AI) 칩과 같은 고성능 반도체 구현을 가능케 하는 핵심 부품이다.
다원넥스뷰는 신규 사업으로 디스플레이용 울트라 씬 글래스(UTG)를 절단하는 가공 장비에 세계 최고의 레이저 기술인 '풀 오토 UTG 커팅 시스템'을 활용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 회사의 프로브 본딩 장비는 글로벌 1위인 미국 프로브카드 제조사부터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프로브 카드 공급 업체들까지 공급이 실제 진행 중이다.
투자업계 관계자는 "다원넥스뷰는 축적된 레이저 초정밀 공정 시스템 기술을 활용해 dLSMB 분야에서 빠른 제품화에 나서고 있다"라며 "폴더블 디스플레이용 UTG 시장과 마이크로 LED 시장 등 디스플레이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글로벌에픽 증권팀 박진현 CP /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