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Network

성남시, K-의료기기 전시회 참가…계약추진 127만 달러 기록

2026-06-22 22:20:56

베트남 K 의료기기 전시회 성남기업 부스     이미지 확대보기
베트남 K 의료기기 전시회 성남기업 부스
[글로벌에픽 이정훈 CP] 성남시가 베트남에서 열린 의료기기 전시회 참가를 통해 약 394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두며 동남아 시장 진출 가능성을 확인했다.

성남시는 지난 6월 4일부터~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 사이공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열린 ‘2026 베트남 K-의료기기 전시회(K Med Expo & SAIGON Int’l Meditech Show)’에 참가해 총 394만 달러(약 59억 원) 규모의 수출상담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참가는 성남시 의료기기·바이오헬스케어 기업의 해외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베트남 시장 공략에 초점을 맞췄다. 베트남은 최근 3년간 연평균 5~8%의 경제성장을 이어가며 의료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의료기기의 약 90%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국내 기업의 진출 잠재력이 높은 시장으로 평가된다.

성남시 공동관에는 지역 내 기업 10개사가 참여해 현지 바이어를 대상으로 제품과 기술을 소개했다. 이들 기업은 총 110건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으며, 이 가운데 127만 달러(약 19억 원) 규모의 계약 추진 성과도 도출하는 등 현지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지역 기업들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동남아 시장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기업들이 해외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출하고 실질적인 수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이정훈 CP / smedail@daum.net]
리스트바로가기

epic-Graphics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