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제로 리서치기업 엠브레인이 지난해 전국 19세∼65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따르면, ‘저속노화를 위해 시간과 비용을 투자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한 이들은 전체의 67.2%에 달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 역시 ‘2025 외식업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로 ‘저속노화’를 선정했으며, 해당 키워드를 메뉴명에 활용하는 매장 수는 지난 4년간 약 3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한 식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실제로 크게 늘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이에 따라 식음료업계에서도 건강한 성분을 앞세운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뉴트리체커'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당 함량을 낮춘 요거트부터 제로 칼로리 음료,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간편식까지 제품군도 또한 다양하게 확대되고 있다.

발효유 전문기업 풀무원다논은 '풀무원요거트 그릭'의 당 함량을 저감해 리뉴얼 출시하며 건강한 식습관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풀무원요거트 그릭'은 뛰어난 제품력으로 국내 그릭 요거트 판매 1위(닐슨 RI 기준, 2015년~2025년 1월)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우유(100g 기준) 대비 최대 2.1배에 달하는 단백질 함량은 물론 그리스 크레타 섬 유래 정통 그릭 유산균을 사용해 깊은 맛과 우수한 영양을 자랑한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주요 제품 3종 모두 당 함량을 낮추며, 제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주요 제품인 '풀무원요거트 그릭 달지 않은 플레인'은 '설탕무첨가 플레인'으로 리뉴얼되어, 설탕을 전혀 넣지 않고 우유 유래 당만을 함유하도록 개선했다. 기존 제품의 신맛이 적고 담백한 특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더욱 진한 텍스처를 구현해 깊은 풍미를 더했다. 또한 90g 당 500억 CFU 이상의 프로바이오틱스를 포함해 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았다.
'풀무원요거트 그릭 플레인'과 '풀무원요거트 그릭 블루베리'는 기존 제품 대비 각각 29%, 31% 당 함량을 줄여 간식이나 식사 대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삼양식품은 글로벌 브랜드 '탱글'의 간편식 파스타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삼양식품만의 제조 공법으로 만든 건면에 병아리콩을 더해 영양 성분을 강화했다. 국내 제품 한 봉 당 단백질 15g과 식이섬유 6g이 함유돼 건강한 한끼로 제격이다. 신제품은 청크토마토 파스타, 갈릭오일 파스타, 머쉬룸크림 파스타로 구성됐다.
농심은 용기면 브랜드 '누들핏' 신제품 '누들핏 마라탄탄'을 선보였다. 누들핏 마라탄탄은 마라 특유의 얼얼한 매운맛에 땅콩소스로 탄탄면의 감칠맛과 고소함을 살린 중화풍 비빔면이다. 누들핏의 강점인 낮은 칼로리(135㎉)와 식단관리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1500mg)는 그대로 유지했다. 국물타입 누들핏 대비 약 4배 넓은 당면을 사용해 소스가 면에 잘 배고, 쫄깃한 식감도 한층 높였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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