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신제품 3종은 한촌설렁탕 브랜드 단독 출시 ‘서울식 설렁탕’, ‘한촌스지도가니탕’과 끓여먹는 밀키트 라인업 ‘팔도한끼’ 브랜드로 출시되는 ‘닭다리삼계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는 7월 16일부터 전국 CU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1인 가구 증가와 외식 물가 상승 등의 영향으로 집에서 싸고 간편하게 보양식을 챙겨 먹는 ‘홈보양족’이 늘고 있다. CU가 발표한 최근 여름철(6~8월) 보양식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2022년 30.8%, 2023년 28.5%, 2024년 25.1%로 지속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한촌설렁탕은 간편한 조리와 합리적인 가격의 보양식을 즐기려는 수요 증가 트렌드와 40년 전통의 브랜드 노하우를 접목, 바쁜 일상 속에서도 푸짐하고 정성 가득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푸짐한 구성의 신제품을 기획했다.
이번에 새로 리뉴얼 출시되는 ‘서울식 설렁탕’은 기존 양지고기 대신 부드럽고 쫄깃한 소볼살을 사용하고 건더기 양을 기존 대비 60% 이상 늘려 더욱 푸짐한 식감을 구현했으며, 여기에 계란지단과 후추를 더해 풍부하고 깊은 풍미의 국물 맛을 완성했다.
함께 출시되는 ‘한촌스지도가니탕’은 쫄깃한 식감의 스지와 도가니 부위를 푸짐하게 담아낸 제품으로 계란지단과 파후레이크를 더해 맛과 비주얼 모두를 살렸다. ‘닭다리삼계탕’은 국내산 통닭다리와 찹쌀, 당근, 대파, 인삼가루 등 정통 삼계탕의 재료에 누룽지를 추가해 간편하면서 든든한 여름철 보양식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전통적인 보양식을 간편하게 즐기려는 소비자 니즈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브랜드의 강점을 살린 간편 보양식 HMR 메뉴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통 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보양식 제품군을 확대, 현대인들이 일상 속에서 보다 손쉽게 건강한 한 끼를 챙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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