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진출을 계기로, 메튜장은 국내에서 축적한 제품력과 브랜드 경험을 토대로 글로벌 향수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본격적으로 입증할 계획이다.
이번 유럽 진출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를 포함한 미인 코스메틱의 주요 오프라인 매장 총 6곳에 입점하며, 유럽 전역의 온라인 채널에서도 함께 선보였다. 특히 국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베스트 셀러 ‘레잇 블룸(LATE BLOOM)’과 ‘코지 하트(COZY HEART)’를 비롯해 동일한 향을 담은 핸드워시와 바디로션까지 함께 선보이며 K-향수의 매력을 유럽 전역에 전하고자 한다.
메튜장 관계자는 “유럽 시장에 빠르게 자리 잡는 것이 이번 진출의 가장 큰 목표”라며, “검증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현지 고객과의 깊이 있는 접점을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국내 외국인 반응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기대와 호응을 엿볼 수 있었다”며 “이에 따라 2025년부터 2026년까지 유럽은 메튜장의 해외 사업 전략에서 핵심 거점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글로벌 소통 확대를 위한 움직임도 이어진다. 메튜장은 해외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글로벌 틱톡(TikTok) 채널을 새롭게 개설하였다. 브랜드 관계자는 “이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과 브랜드에 대한 가치를 나누고, 특히 유럽 시장 내에서의 인지도와 팬층 확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메튜장은 이번 유럽 론칭을 기점으로, K-향수의 독자적인 정체성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적극적인 확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