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는 케어베어의 따뜻하고 친근한 세계관을 브랜드 특유의 위트 있는 시선으로 재해석해 컬렉션 전반에 반영했다. 제품 기획은 단순한 협업을 넘어 브랜드와 캐릭터 간 감성적 접점을 강조한 구성을 통해, 소비자와의 정서적 교감을 유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대표 제품인 ‘스탈릿 빔 라이터’는 5D 하이라이팅 포뮬러를 적용해 입체적이고 투명한 광채를 연출하며, 케어베어 캐릭터를 형상화한 입체 디자인으로 시각적 요소도 더했다. 이 외에도 틴트, 블러셔 등 총 3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케어베어의 다양한 감정을 컬러로 표현한 점이 특징이다.
브랜드는 이번 컬렉션을 통해 온라인 유통 채널 내 존재감을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태그는 지난해 에이블리 입점을 계기로 온라인 활동을 본격화한 바 있다.
태그 관계자는 “이번 케어베어 컬래버레이션은 브랜드 정체성과 감정적 공감대를 연결하는 새로운 시도”라고 설명했다.
이번 컬렉션은 16일부터 쿠팡을 통해 사전 예약 방식으로 첫 공개되며, 예약 구매 고객에게는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후 에이블리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순차적으로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