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 역시 설립 초기부터 단순한 결혼 중개를 넘어, ‘사람과 사람을 잇는 기업’이라는 본연의 역할을 사회 전반에 확장하며 지역 사회와의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1995년 2월 창립 이래 30년 가까이 지속해온 듀오의 CSR 활동은 브랜드 이미지 제고는 물론, 따뜻한 공동체 문화 형성에도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듀오는 지금까지 ▲저소득 독거노인 대상 연탄 지원과 사랑의 메시지 전달 ▲취약계층을 위한 무료배식 봉사 ▲환경 보호를 위한 나무 심기 ▲농촌 일손 돕기 등 폭넓은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해왔다. 이 같은 활동은 단발성 캠페인에 그치지 않고, 연중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으로 이뤄진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회사 관계자는 “결혼이라는 인연을 맺는 일을 넘어, 사회 구성원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삶을 만들어가는 것이 듀오의 진정한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고, 지속 가능한 나눔과 실천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사회와의 따뜻한 연결을 실천하고 있는 듀오의 노력은, 단순한 서비스 제공을 넘어 진정성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려는 시대적 기업 모델의 좋은 예라 할 수 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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