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더존보청기 대구본점·안동센터, 산불 피해 주민 대상 보청기 지원 상담 진행

2025-04-04 15:26:00

더존보청기 대구본점·안동센터, 산불 피해 주민 대상 보청기 지원 상담 진행이미지 확대보기
경북 안동 지역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더존보청기 안동센터가 국민건강보험공단 보청기 지원 관련 상담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산불은 지역 주민들의 생활에 큰 영향을 끼쳤으며, 특히 고령층의 청각 건강 관리에도 어려움이 생긴 상황이다. 이에 따라 더존보청기 안동센터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보청기 지원 제도를 안내하고, 피해 주민들이 보다 신속하게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더존보청기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재해로 생활 기반을 잃은 분들께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자 보청기 지원 관련 상담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며 “신청 절차나 서류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께 밀착 안내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더존보청기는 대구보청기 전문 브랜드로, 안동을 포함한 대구·경북 전역에서 꾸준히 청각 재활 상담과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더존보청기 대구센터 역시 안동센터와 협력하여 인근 지역 피해 주민들의 청력 상담과 지원 안내에 함께 힘쓰고 있다. 특히 전문 청각사와 함께하는 1:1 상담, 정밀 청력 측정, 보청기 적합 관리 서비스 등으로 지역 내에서 신뢰를 얻고 있다.

현재 더존보청기 안동센터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보청기 지원 대상자에 한해 무료 청력 검사 및 보청기 착용 상담을 제공 중이며, 피해 주민들의 빠른 회복을 위해 관련 서류 준비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