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한 해 동안 고객 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으로 시장 성과를 거둔 개인 및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선우의성 대표는 유튜브 마케팅 개념 정립, 업계 표준 모델 구축, 다양한 브랜드, 방송국 등 협업, 칼럼, 서적 등 저술 활동 등 공로를 인정받아 특별상의 영예를 안았다.
선우의성 대표는 SK텔레콤 등 기업에서 유튜브 담당자로 활동하며 유튜브가 단순한 광고 아카이빙 채널에 머물러 있던 시절부터 '유튜브 마케팅'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개척한 1세대 마케터다.

연구 부문 특별상을 수상한 선우의성 대표의 주요 공적은 ▲국내 최초 기업 유튜브 구독자 100만 명 돌파 ▲기업 오리지널 유튜브 콘텐츠 제작 트렌드 리드 ▲유튜브를 활용한 디지털 브랜드 캠페인 모델을 제시한 '동물 없는 동물원' 뉴욕페스티벌 본상(Finalist) 수상 ▲외부 크리에이터 협업 오리지널 콘텐츠 경쟁력 강화 등 우수한 사례를 만들었다.
이 밖에도 김포대 유튜브크리에이터과 외래교수, 롱블랙, DMBF 등 주요 마케팅 콘퍼런스 강연과 저서 '2024 콘텐츠가 전부다(공저)', '끌리는 유튜브 성공법칙', '대박 나는 숏폼 콘텐츠의 비밀', '모바일 미래보고서 2020(공저)', '모바일 트렌드 2019(공저)' 집필 등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다.
현재 선우의성 대표는 유튜브 마케팅 컴퍼니 '유크랩마케팅'을 설립해 브랜드, 방송국, 연예인 등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유튜브 마케팅의 저변을 확장하고 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