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하이페어는 중국 정부와 상하이시가 공동 주최하는 글로벌 무역 전시회로, 2012년 첫 개최 이후 전 세계 10여 개국에서 18회 이상 개최된 해외 순회형 국제 행사다. 이번 행사는 상하이페어가 한국에서 처음 열리는 자리로, 상하이 지역의 유망 제조기업 약 150개사가 직접 참여해 자사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고 국내 바이어들과의 교류 및 거래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시 품목은 ▲소비재 생활용품 및 패션잡화, ▲신화학소재 및 신에너지, ▲고급장비 및 금속재료, ▲서비스 상품 및 상하이 브랜드로 구성되며, 국내 유통업체, 무역회사, 브랜드 제조사, 이커머스 셀러 등에게는 새로운 소싱처 발굴과 협업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상하이페어 한국 운영팀 관계자는 “자체 브랜드(PB) 제품을 기획하는 이커머스 셀러나, 중국 현지 공장과 직접 협력하고자 하는 국내 브랜드 운영자, 유통 및 무역업체들에게 꼭 필요한 전시회”라며, “참석자들은 OEM 및 ODM 제품 개발, 최신 중국 트렌드 파악, 성공적인 소싱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무료입장 사전등록이 진행 중이며,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이벤터스(EventUs)에서 ‘상하이페어’ 키워드로 검색 후 신청하면 된다. 행사 참여 문의 및 1:1 비즈니스 상담회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상하이페어 운영사무국 대표 번호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