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교육은 국내외 주요 온라인 플랫폼과의 협력을 통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활용 역량을 높이고, 실질적인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한국마케팅진흥원에서는 일본 시장 진출을 원하는 소상공인을 위해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이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jp)’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맞춤 교육이 마련된다. 큐텐재팬 입점 여부와 관계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기초, 심화 등 단계별 분리 교육을 진행하여 실제 입점 절차와 판매 전략, 효과적인 프로모션 운영 방법 등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또한,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하는 소상공인들에게는 입점 지원을 통해 전용 기획전이 운영될 예정이다.
한국마케팅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기회”라며, “교육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시장 경쟁력을 갖추고, 나아가 글로벌 시장으로 판로를 확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5년도 소상공인 플랫폼사 협업 교육’의 1차 신청 기간은 3월 5일부터 3월 25일까지이며, 소상공인24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 절차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