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국제생활체육건강관리연합회는 19년간 10만 명 이상의 교육생을 배출하며 스포츠마사지 교육 분야에서 입지를 다져왔다. 협회는 이번 협력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협회는 스포츠마사지, 스포츠테이핑, 재활마사지, 재활테이핑, 발마사지 등 다양한 민간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현장 맞춤형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사)국제생활체육건강관리연합회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공식 민간자격증 기관으로, 다양한 스포츠마사지 연수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료생들에게 취업 연계 및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실질적인 커리어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국제디지털원격평생교육원과의 협력을 통해 개설된 이번 과정은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활용하여 학습자들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스웨디시마사지, 경락마사지, 피부마사지, 아로마마사지, 산후마사지, 임산부마사지 등 최근 관심이 높은 다양한 마사지 자격증 교육을 수강할 수 있으며, 스포츠마사지협회의 체계적인 교육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교육생들은 1개월 동안 무제한 반복 수강이 가능하며, 이론과 실무 교육을 병행하는 커리큘럼을 통해 실무 역량을 효과적으로 배양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과정 수료 후에는 피트니스 센터, 재활 클리닉, 병원 등에서 활동할 수 있으며, 다양한 직군으로 진출할 수 있다. 또한, 창업을 희망하는 교육생들을 위해 전문 창업 컨설팅과 온·오프라인 실습 시설을 활용한 실무 경험도 지원된다.
이번 산학협력을 기념하여 스포츠마사지 교육 과정에 대한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건강관리사, 재활트레이너, 헬스트레이너, 건강운동관리사, 운동처방사, 퍼스널트레이너, 스포츠마사지, 스포츠테이핑, 비만관리사, 체형관리사, 다이어트, 필라테스, 요가 등 다양한 자격증 과정이 포함되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전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국제생활체육건강관리연합회 관계자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전문적인 스포츠재활마사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이를 통해 취업과 창업의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신청 방법은 국제생활체육건강관리연합회 공식 홈페이지 및 유선 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