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OONSU'는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시즌3로 이름을 알린 차세대 디자이너 권순수의 여성복 브랜드다.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들을 배출해 낸 영국 3대 패션스쿨 '런던 센트럴 세인트마틴'을 졸업한 권순수 디자이너는 'SOONSU' 브랜드를 통해 아트와 패션을 사랑하는 마음, 자유로운 예술적 터치를 표현하고 있다. 매 시즌 특유의 따뜻하면서도 편안한 정서를 담은 목가적인 무드와 권순수 디자이너의 드로잉으로 제작된 유니크한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SOONSU는 이번 2025년 봄 상품 컬렉션부터 히든태그 정품인증 케어라벨, 스티커를 도입하며 가품방지 노력에 집중하고 있다. SOONSU 제품 구매 시 히든태그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뒤 정품인증 스캔을 완료하면, 한 눈에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업체 측은 SOONSU의 오리지널 상품 가치와 권리를 보호하고 다수의 가품 제조와 판매로부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가품방지 솔루션 '히든태그'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히든태그는 복제불가를 목표로 유통 전 단계에 걸친 실시간 보호를 통해 가품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는 글로벌 정품인증 솔루션 기업이다. 현재 SOONSU를 포함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국내외 1300개 이상 고객사, 124개 해외 업체, 20개국 이상의 국가에 직접 수출을 진행 중이며, 글로벌 시장 트렌드에 맞춰 총 7개의 언어를 지원하고 중국 앱마켓에도 등록을 마쳤다.
히든태그의 가품방지 서비스는 개별 제품 고유 정보 부여, 글로벌 데이터 분석, 가품탐지 및 신고 시스템을 제공해 고객사들이 해외 진출 이후에도 일관된 브랜드 보호 전략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사들은 해당 데이터들을 활용하여 어떤 유통망, 특정 국가에서 가품 위험이 높은지 실시간으로 파악할 뿐만 아니라 더욱 정교한 글로벌 마케팅, 유통전략을 세울 수 있다. 아울러 가품 유통제품을 추적하고 원산지, 유통이력을 확인해 소비자 브랜드 신뢰도를 향상시키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히든태그 관계자는 “감각적인 디자이너 여성복 브랜드 SOONSU와 함께 하게 된 히든태그는 브랜드 관제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 현황을 실시간 데이터로 수집한다. 따라서 기업의 유통 체인을 넘어서는 잠재 수요까지 모니터링하는 것이 가능하다. 800만 유저를 보유 중인 히든태그 플랫폼의 경우 적립, 배너광고, 어플 프로모션 서비스, 앱 푸시 등의 기능을 이용해 잠재 고객 발굴, 재구매를 유도하는 효과도 있다. 앞으로도 수많은 고객사들에게 가품방지 효과, 브랜드 보호 전략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