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터백이 제공하는 연금아카데미는 금년 3월부터 올해 연말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매월 주중 반, 주말 반으로 나눠서 진행한다. 다만 3월 주중 반 개설은 되지 않는다. 회차별 수강생은 최대 20명으로 연 인원 400명 규모를 목표로 하고 있다.
수강을 원하면 쿼터백자산운용 홈페이지에서 설문지를 작성하여 접수하면 된다.
설문지를 제출한 개인 중 회사로부터 문자로 안내받은 사람은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올해 상반기 까지는 무료로 진행한다. 이후 교육 효과와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심화과정은 유료로 변경되며 금년 하반기 이후 시행할 예정이다.
연금아카데미 과정은 은퇴 후 노후준비를 위해 필요한 제반 사항을 교육한다. 3월 과정은 총 2부로 구성된다.
1부는 노후 준비의 필요성부터 연금제도 및 연금세금 구조 등에 관한 연금력 향상을 위한 입문 과정이다. 이때 연금, 절세계좌 활용 방법 등 개인별 궁금한 사항에 대한 질문과 설명을 들을 수 있다.
2부는 실천편이다. 연금계좌를 보유한 개인이 가장 복잡해 하고 고민하는 부분이다. 연금자산을 불려나가는 적립단계에서 연금자산을 어떻게 투자해야 할지를 정하는 연금투자 전략과 은퇴 후 연금인출 시기에 적합한 계좌 별 인출순서 등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이해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다. 이러한 2부 과정은 마이데이터에 기반하여 쿼터백이 자체 개발한 투자자산 진단 및 연금인출시스템을 활용하여 개인별로 진단하고 특성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포트폴리오 선택 및 계좌 별 연금인출 순서)을 제공한다.
한편, ‘연금아카데미’ 과정을 리딩 하는 쿼터백 연금연구소 강영선 소장은 장수리스크를 헤지하기 위해서는 연금제도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중의 하나라고 설명하였다. 이에 연금아카데미는 이론적 학습과 실전에 즉시 응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커리큘럼으로 반영하고 있어 수강자는 각자의 연금자산관리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교육과정이라고 밝혔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