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12월 16일부터 2025년 1월 16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영풍문고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도서 구매 시 제공되는 응원권으로 참여할 수 있었다. 목표 응원 횟수 1,500건 달성을 목표로 진행된 이 캠페인은 회원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로 운영 기한보다 9일 앞선 2025년 1월 7일 조기 종료되었으며, 최종 1,600건의 응원이 모였다.
이에 따라 영풍문고는 초기 계획보다 100권을 추가한 총 1,600권의 도서를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해당 도서는 희망조약돌과 협력하여 오는 2월, 도서 지원이 필요한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영풍문고 온라인사업팀 담당자는 “회원분들의 높은 참여 덕분에 목표를 조기 달성하며 더 많은 도서를 기부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희망조약돌과 함께 독서 문화를 확산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기획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원 희망조약돌 사무총장은 “따뜻한 마음으로 동참해 주신 영풍문고와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취약 계층 가정에 작은 희망과 위로가 전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희망조약돌은 학대피해아동 지원, 자립준비청년 후원, 화상 치료 아동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 협력하여 취약 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