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최근택 박사, 호쿠리쿠대학교 신임총장 예방

2024-08-05 13:07:09

최근택 박사, 호쿠리쿠대학교 신임총장 예방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7월 29일, 일본약대 위탁교육원인 강남스카이어학원의 최근택 박사가 호쿠리쿠대학교 고치야스요 신임총장을 예방했다.

이날은 호쿠리쿠대학의 고쿠라 이사장과 고치야스요 신임총장, 이태수 약학대학장이 함께 자리했다.

고쿠라 이사장은 학생들을 잘 가르치기 위해서는 교원들에 대한 교육도 필요하기 때문에 일본에서 명망 높은 분을 모셔왔다고 밝히며, 한국인 유학생들이 좋아할 만한 대학으로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신입생으로 이 대학 약학과에 입학한 한국학생들에 대한 이야기가 오갔다. 이태수 약학대학장은 약학대에 한국인 유학생을 처음 받았는데 강남스카이어학원에서 교육받고 입학한 두 명의 한국학생들은 매우 우수한 성적으로 일본인 학생들의 모범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택 박사, 호쿠리쿠대학교 신임총장 예방이미지 확대보기
최근택 박사는 “일본 사립약학대학 협회지에 따르면 3학년 이상으로 진급한 일본사립대학의 한국인 유학생 중 80% 정도가 강남스카이어학원 출신이었다. 앞으로도 잘 교육시켜서 보낼테니 특별히 한국인 유학생들이 대학에 잘 적응하고, 약사면허 취득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보살펴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일본 가나자와 현에 위치한 호쿠리쿠대학교는 1975년 개교 이래로 약 3천 명의 재학생이 있는 중간규모 대학으로 지금까지 약 만 명의 약사를 배출하였으며, 지난해부터 조기입시 제도를 통해 한국인 유학생 모집을 시작하며 국제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