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을 도입하고, 시대 변화에 맞춘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대한민국 금융 서비스를 선도해 왔다.
신한은행은 기존에 없던 금융, 고객이 먼저 찾아오는 은행을 꿈꾸며 ‘함께하는 성장’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 은행권 최초로 금융소비자보호 통합 플랫폼인 ‘소보플러스+’를 론칭하여 흩어진 고객의견을 통합하고, 고객과 직원 간의 굿(Good)서비스 소통을 통해 긍정의 선순환 소통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신한은행의 경영 키워드는 ‘따뜻한 금융’이다. 금융 접근성 향상을 위한 사회적 배려 운동인 ‘배리어프리’ 정책을 다양하게 시행한다. 고령층 고객의 금융 편의성 증대를 위해 ‘큰 글씨’와 ‘쉬운 금융 용어’로 구성된 시니어 맞춤 자동화기기(ATM)를 전국 모든 영업점에 확대 도입했다.
또 시각장애인을 위한 마음맞춤 응대 키트(KIT)를 제작해 영업점에 배치했다. 청각 장애인을 위해 상담 내용을 실시간 자막으로 보여주는 ‘글로 보는 상담 서비스’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 누구나 디지털금융 등을 쉽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금융교육 센터 ‘신한 학이재’를 개관했다. ‘신한 학이재’에서는 디지털과 비대면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 등 고객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디지털금융 교육과 기기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사회와 상생에 대한 진정성 있는 실천을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순간에 함께 하겠다”면서 “고객과 사회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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