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우리금융F&I, 자립준비청년 대상 자산형성지원사업 실시

2024-05-24 09:00:00

사진=재정코치(왼쪽)와 자립준비청년(오른쪽)이 만나 재정코칭(멘토링) 활동 진행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재정코치(왼쪽)와 자립준비청년(오른쪽)이 만나 재정코칭(멘토링) 활동 진행
우리금융F&I가 후원하고,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자립준비청년 자립 기반 및 안정적 독립생활을 위한 재정 및 자산 형성 역량강화 지원사업 Jump Stage’사업은 은평구와 종로구의 자립준비청년 21명을 대상으로 재정관리를 통한 자산형성을 지원하고 있다.

위 사업은 주택 계약 지원 및 자산형성 지원을 통한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독립생활 기반마련을 위한 것으로, 사업 참여자는 재정관리기본교육 및 1:1 재정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재정 상황을 돌아보고, 개별 솔루션을 제공받는다.

제공받은 재정관리 솔루션을 참여자들이 이행해 갈 수 있도록 사회복지법인 엔젤스헤이븐의 산하기관인 은평자립준비청년청과 사단법인 니트생활자가 협력하여 은평구와 종로구 지역 내 멘토 총 11명을 선정했다.

선정된 11명의 멘토는 올해 2월부터 자립준비청년과 만나며 재정관리뿐 아니라 일상생활 고민 상담 그리고 정보안내 및 직접동행 지원 등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의 재정적 자립기반 마련을 돕고 있다.

해당 사업에 참여한 자립준비청년 A는 “평소 재정관리의 필요성은 느꼈지만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몰랐는데 이번 사업을 통해 재정관리를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 혼자였다면 어려웠을 텐데 재정코치님께서 도움을 주셔서 든든하고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우리금융 F&I와 엔젤스헤이븐 은평자립준비청년청은 이번 사업으로 자립준비청년들이 긍정적인 효과를 받음에 따라 앞으로도 자립준비청년이 안정적인 독립생활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