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국의 관광객과 K-POP 교육 수요가 급속도로 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협약을 통해 K-POP 교육의 중국 현지화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레인보우이엔엠과 월드케이팝센터∙STKT은 오디션과 교육, 콘텐츠로 중국 내 K-POP 열풍을 주도하며 클릭더스타 중국 프로젝트의 성공적 안착에 나선다. 또한 키즈 부문에서 같은 기간 키즈 걸그룹을 선발하는 ‘리치걸 중국’ 프로젝트가 함께 진행돼 연령별 중국 K-POP 인재양성 프로젝트가 대대적으로 펼쳐진다.
레인보우이엔엠과 업무협약하는 월드케이팝센터(World K-POP Center)는 작년 하반기부터 32개국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K팝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앞서 진행된 첫 시즌 페루는 현재 최종 서바이벌을 거쳐 5월 데뷔 무대를 준비중이고 몽골 시즌은 3~4월 치열한 예선 기간을 거쳐 본선을 돌입한다. 클릭더스타 중국은 4월 25일을 시작으로 60개 도시의 예선과 본선, 오프라인과 온라인 심사, 참여 이벤트 등을 거쳐 한국에 올 걸그룹 최종 진출자들을 선발하게 된다.
한편, 레인보우이엔엠은 중국 현지에서 이미 키즈 걸그룹 프로젝트 ‘리치걸’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지난 2016년 하이난, 2017년 청도, 2018년 샤먼 등에서 중국 전역의 예선을 거쳐 진행됐으며, 한국에서도 리치걸뿐 아니라 퓨처아이돌, 미니리치걸 등 키즈 인재양성에 힘써왔다. 레인보우이엔엠은 “K-POP 인재육성에 있어 글로벌 K팝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는 월드케이팝센터와 중국 협력사 STKT와의 시너지가 더욱 빛을 발할 것“이라며 체결 소감을 전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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