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장보기오픈런은 달리기와 장보기를 결합한 이색 마라톤 행사다. 기록, 순위 경쟁보다는 참가자 모두가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펀 런’(Fun Run) 이벤트다"라고 전했다.
배민은 출발지에 대형 마트 형태의 ‘득템존’을 마련했다. 득템존에는 배민PB 상품 ‘배민이지’를 비롯해 배민B마트와 배민스토어에 입점, 판매하는 식품, 음료, 생활용품 등 20여 개 브랜드, 총 6만여 개 상품이 준비됐다. 참가자들은 득템존에 쌓인 상품을 원하는 만큼 장바구니에 담고 러닝을 출발하면 된다.
배민은 행사 공간에 △담은 물건을 러닝 도중 내려놓을 수 있는 ‘무소유 카트’ △에너지를 충전하는 마트 시식코너 테마의 급수대 △타투스티커, 포토부스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존 등을 운영해 참가자들이 장보기오픈런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참가 티켓은 장보기오픈런 공식 웹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1차 얼리버드 티켓(2만8,000원)은 22일부터 선착순 한정수량 판매한다. 2차 일반 티켓(3만3,000원)은 24일부터 구매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장보기오픈런을 할 때 사용할 타포린 장바구니와 기념티셔츠, 배번호표 등이 담긴 키트가 미리 발송된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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