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킨미디어는 소셜네트워크(SNS)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 형식의 앱테크를 지향하며, 앱 내에서 무료로 피드 광고를 업로드할 수 있다. 유료 광고는 1,000원 단위로 전환되며 광고주들은 피드 노출 수와 클릭 수, ‘공유’ 또는 ‘좋아요’ 수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실시간 광고 분석이 가능해 단기간 내 관심을 유도하고, 이중 잠재적 고객을 매출로 연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광고주 회원은 잠재적 고객을 만나면서 광고비를 줄일 수 있고, 일반 회원은 광고주가 지불한 광고비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다. SNS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으로 상호이익을 작용시키는 구조다. 리워드를 받으려면, 광고주가 게시한 광고피드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팔로우에게 단체 메시지를 보내 공유하면 된다.
단우테크놀로지 허규섭 대표는 “그동안 내 상품과 점포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포털사이트 광고, 플랫폼 업체에 돈을 지불하고 마케팅 활동을 했다면, 펌킨미디어는 회원들에게 광고비를 현금으로 지급하는 보상형 광고 방식”이라며 “실제 회원들이 내 광고를 인식할 수 있게 미션을 수행시킴으로써 보상형 바이럴 마케팅을 시작하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펌킨미디어는 개인정보 제삼자 제공 및 공유를 하지 않으며, 플랫폼 내 피드 게시물을 제외하고 무작위 배너 광고들이 존재하지 않는다”라며 “특히 재테크를 희망하는 회원들은 팔로우수가 많을수록 광고주가 게시한 광고피드를 한 번에 공유해 높은 수익의 재테크 활동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펌킨미디어는 광고를 희망하는 회원들은 매우 저렴한 광고 단가로 언제든지 광고를 게시할 수 있으며, 모든 회원들은 공통적으로 광고를 할 수도 있고 재테크도 할 수도 있는 것이 기존 리워드앱과의 차이점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단우테크놀로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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