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부텍스, KT 업무협약 통해 이동식 전기차 충전용 소프트웨어 개발 추진

2022-08-10 13:00:00

부텍스, KT 업무협약 통해 이동식 전기차 충전용 소프트웨어 개발 추진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IoT LED 기업 부텍스(대표 공태석)가 KT와의 업무협약 통해 이동식 전기차 충전용 소프트웨어 개발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KT와 추진 중인 소프트웨어 개발은 스마트폰을 사용해 차량의 위치까지 충전기의 호출은 물론 충전 커넥터의 상승, 하강 등을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는 관제시스템 확보를 골자로 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 인증 절차 및 총 사용 전기료에 대한 결제를 비롯해 서비스 가능지역과 충전 전비 계산 등 이력관리 부분까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일괄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스마트시스템 구현을 실현시킬 예정이다.

부텍스가 개발한 이동식 전기차 충전시스템은 전기차 충전이 필요할 때 이동형 케이블이 자동으로 내려와 별도의 충전전용공간 없이도 충전 진행이 가능하다. 원하는 곳에 주차한 후 충전 모듈을 호출하게 되면 충전 케이블이 레일을 타고 이동 후 차량 앞에 도달하는 원리로, 한 개의 레일에 복수의 이동식 충전 모듈 운용도 가능해 아파트 및 빌딩 등 지하주차장 내 천장 레일을 활용할 수 있다.
부텍스, KT 업무협약 통해 이동식 전기차 충전용 소프트웨어 개발 추진이미지 확대보기
부텍스에 따르면, 국내 전기차 시장이 증대해짐에 따라 신축건물의 경우 5%, 기존 아파트는 2% 등의 비율로 지하주차장 내 전기차 충전기 의무 설치가 시행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하공간을 활용한 전기차 충전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부텍스 관계자는 “지하주차장 천장을 활용한 전기 충전시스템은 기존 주차장 충전시설에 비해 설치비용이 약 1/3에 불과하고, 특정 공간을 찾을 필요 없이 내가 주차한 공간에서 편리하게 충전을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라며 “이번 KT와의 소프트웨어 개발 관련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관련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오는 2025년까지 충전 인프라 2만기 설치를 비롯해 30% 이상의 국내 아파트 점유율을 확보하며 시장지배력을 넓혀나갈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