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페트라자산운용 이찬형 부사장, 금융 컨퍼런스 '밸류엑스 중동' 연사 자격으로 초청

동아시아계 투자회사 최초로 강연 진행ᆢ총 25명 연사로 참석

2021-11-22 15:31:21

페트라자산운용 이찬형 부사장, 금융 컨퍼런스 '밸류엑스 중동' 연사 자격으로 초청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페트라자산운용(이하 '페트라')의 이찬형 부사장이 중동 두바이에서 열린 최고의 가치 투자자 모임인 '밸류엑스 중동(Valuex Middle East)'에서 한국 주식시장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밸류엑스는 해외 주요 헤지펀드 매니저들 및 기관 투자자들이 참석하는 금융 컨퍼런스다. 올해는 페트라의 이찬형 부사장을 비롯해 스위스의 아쿠아마린 캐피털의 CEO인 가이 스피어스 등 25명이 연사로 참석한 가운데 1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 페트라의 이찬형 부사장은 '한국의 핫한 수출상품: 한국의 팝컬처(Hot Exports from Korea: Korean Pop Culture)'라는 제목으로 글로벌 상품으로 거듭나고 있는 한국의 K-pop, K-movie, K-drama, K-beauty, K-food 등의 성장 배경과 이와 관련한 내용의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동아시아계 투자회사에서 강연자로 나서는 것이 처음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페트라자산운용 이찬형 부사장, 금융 컨퍼런스 '밸류엑스 중동' 연사 자격으로 초청이미지 확대보기

강연에서 이 부사장은 "최근 BTS, 오징어게임 등의 한국 콘텐츠의 글로벌 인기에 따라 더 많은 해외 투자자들이 한국의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기반의 기업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된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09년 8월 설립된 페트라는 국내 및 해외 경력을 보유한 임직원들을 필두로 뛰어난 글로벌 리서치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의 헤지펀드, PEF 운용사, 기관투자가 등과 폭넓은 해외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13년에는 국내 운용업계 최초로 미국대학기금을 직접고객으로 유치한 바 있으며, 내년에는 의미 있는 규모의 해외고객 자금 유치를 예정해 두고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