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바노바기 코스메틱, 굿네이버스와 취약계층 아동 신학기 교육 지원
기업 윤리 경영에 앞장서는 착한 기업 바노바기 굿네이버스와 수원특례시 저소득층 초등학생에게 나눔의 손길 토탈 더마코스메틱 기업, 바노바기 코스메틱(BANOBAGI Cosmetic)과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가 2월부터 5월까지 수원시 저소득층 초등학생 170명에 학습지원 키트 지원사업을 실시한다.바노바기와 굿네이버스는 일여 년 시간 동안 저소득층 아이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춰 해당 지원사업을 준비해왔으며, 바노바기는 이번 지원에 필요한 사업비 1,100만 원을 쾌척했다.수혜 아동들은 1인당 총 6만 원 상당에 키트를 제공받는다. 키트는 문구류, 보조 가방, 보냉 텀블러, 양치 세트 등 아이들에게 실질
-
멕시카나 부산 지역 가맹점, 고객과 함께 200만원 상당의 치킨 기부
양념치킨의 명가 멕시카나에서 부산 지역 가맹점 ▲평거점 ▲신포자산점 ▲중리점 ▲상대상평점 ▲석전점 ▲삼방점 ▲삼덕점 중심으로 2월 총 200만원 상당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전했다. 기부 이벤트는 배달의민족과 요기요에서 주문 후 별점 한 개당 100원씩 적립되어 최대 500원까지 적립할 수 있으며 월말 별점을 합산하여 모아진 금액만큼 치킨을 기부하는 방식이다.멕시카나 치킨을 먹으며 리뷰를 남기는 간단한 방식이기 때문에 참여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자발적으로 기부하기 위한 가맹점의 움직임도 활발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중리점은 창원시 아동위원회에 치킨뿐만 아니라 현금과 마스크를 추가적으로 지원하면서 나눔의 온기
-
에센루, 튀르키예에 구호물품 지원…“도노도노 방한품 등 5천점 이상”
에센루는 튀르키예 지진 피해 아동들을 위한 구호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구호물품은 에센루 유아 브랜드 도노도노 차렵이불, 누빔패드, 담요, 긴팔내의, 수면조끼 등 유아동 방한용품과 모모래빗 기저귀 등 약 5,000점 이상이며, 얀코사회적협동조합을 통해 전달된다.에센루는 프리미엄 육아용품 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 받은 도움과 응원을 사회에 환원하는 노력을 지속해왔다. 이번 구호물품은 튀르키예 지진 피해 아동과 가족들을 위한 구호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며 앞으로 도노도노, 모모래빗 등 자사 브랜드와 함께 다양한 방식의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에센루 관계자는 “지진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튀르키예 아동들이 아
-
베르그앤릿지, 사료 및 치료보조제 사업 확대 나서
미국 그랜드 뷰 리서치(Grand View Research) 리서치에 따르면 2021년부터 2028년까지 전세계 곤충단백질 시장 규모가 연평균 27.4%로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곤충단백질은 10대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포함한 완벽한 단백질로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가축 사육의 5% 미만으로 환경적인 측면에서도 필수적인 미래 먹거리로 주목받고 있는 상황으로 국내외에서도 높은 시장성을 가진 분야로 각광받고 있다.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핀란드 정부로부터 ‘Design from Finland Award’를 수상한 프리미엄 반려동물 용품 및 헬스케어 기업 베르그앤릿지(대표이사 박웅)가 핀란드 바이오테크 기업인 카파 바이오테크(KÄÄPÄ Biotech,
-
뮤지컬 배우 ‘고은성’ 샹송 앨범 ‘Les Chansons’ 발매
뮤지컬배우 고은성이 샹송 미니앨범 <고은성 Les Chansons>을 발매한다.<고은성 Les Chansons>은 타이틀 곡인 Edith Piaf의 ‘Hymne à l'amour’, 영화 <라따뚜이>의 OST ‘Le Festin’ 등 총 2곡의 샹송 커버 곡이 수록되어 있다.‘Hymne à l'amour’는 프랑스의 전설적인 가수 Edith Piaf의 노래로 연인을 위해서라면 모든 걸 희생하고 버릴 수 있다는 애절한 가사를 담은 곡이다. ‘Le Festin’은 영화 <라따뚜이>의 OST로 잘 알려져 있으며 자유를 찾은 주인공이 ”앞으로 남은 삶은 축제와 같을 것이다”며 희망을 노래하는 가사를 담고 있다.<Les Chansons>는 2023년 2월 27일 오후 12시에 전 세계 음원 사
-
사실혼이혼 시 재산분할 및 위자료 청구할 수 있어
과거에는 어려운 경제 상황으로 인해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혼인신고만 하는 부부가 많았다. 하지만 시대가 바뀌면서 혼인신고를 하지 않고도 부부의 관계를 영위하는 ‘사실혼’이 늘어나는 추세다. 혼인신고를 완료한 상태, 즉 법률혼 상태가 되면 부부로서의 권리가 보호되지만 동시에 의무도 져야 하기 때문에 비교적 책임이 적은 사실혼 관계를 선호하는 것이다.하지만 사실혼은 동거와 달리 당사자 사이에 주관적 혼인의 의사가 있었고 객관적으로 부부공동생활을 인정할 만한 혼인 생활의 실체를 갖추고 있어야 법률혼 상의 권리와 동일 혹은 비슷하게 인정, 보호된다. 사실혼이혼에서도 재산분할청구권이 인정되는 것이 대표적 사례이다
-
이혼재산분할 사해행위 예상된다면, 가압류 통해 진행해야
재산분할은 부부가 공동으로 형성한 것을 대상으로 한다. 누구의 명의로 되어 있는지는 무관하다. 일방의 이름으로 되어 있는 경우라고 하더라도 결혼 중에 형성이 되었다면 소송을 통하여 양자가 자신의 기여도에 맞게 나누게 된다. 문제는 이혼 절차에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처음 소장을 접수할 때 부터 시작하여 짧게는 이삼 개월 길게는 1년 이상이 소요되기도 한다. 타방에게 분할을 해주고 싶지 않은 마음에 일방이 자신의 이름으로 되어 있는 재산을 처분하여 현금을 확보하기에 충분한 시간이다. 이 경우 분할 청구권을 가진 배우자 측은 상당한 손해를 입게 될 수도 있다. 위와 같이 일방적으로 재산을 처분하는 행위를 사해행위라
-
음주운전 재범, 구속 위험 높아 반드시 하지 말아야
음주운전은 운전자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한다. 경찰청 통계에 따르면 음주운전 사고는 2021년 14,894건이 발생했다. 이로 인하여 2021년 한 해 동안에만 206명이 사망하고, 23,653명이 부상을 입었다. 음주운전 재범률은 매년 40%이상을 유지하고 있는데, 이는 마약사범 재범률보다 높은 수치다. 도로교통법 상 음주운전 처벌 규정은 매우 엄격하다. 혈중알코올농도가 0.03퍼센트 이상 0.08퍼센트 미만인 경우 1년 이하의 징역이나 500만원 이하의 벌금으로, 0.08퍼센트 이상 0.2퍼센트 미만인 경우 1년 이상 2년 이하의 징역이나 500만원 이상 1천만원 이하의 벌금, 0.2퍼센트 이상인 경우에는 2년 이상 5년 이하의 징역이
-
‘마뗑킴’ 뷰티 브랜드의 첫 오프라인 오픈
디자이너 브랜드 마뗑킴의 뷰티 브랜드 ‘마지두마뗑’이 현대백화점 더 현대 서울에 단독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며 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23일부터 3월 1일까지, 7일 간 더 현대 서울 지하 2층에서 진행되는 마지두마뗑의 팝업 스토어는 첫 론칭 이후 온라인을 통해서만 만날 수 있었던 마지두마뗑만의 감도 높은 뷰티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첫 오프라인 공간이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지난 1월, 첫 출시되었던 ‘오브 슬림 페이스 마스크’를 필두로 클렌징부터 스킨케어까지 할 수 있는 스킨케어 라인 ‘AUBE(오브)’를 완전체로 첫 공개한다.새벽을 뜻하는 ‘AUBE’는 하루의 가장 이른 시작에 마지두마뗑이 함
-
상속재산분할 심판 청구 시 주의사항
어떤 사람이 세상을 떠났을 때 그 사람의 가족들은 세상을 떠난 사람의 모든 재산적 권리와 의무를 승계한다. 이러한 과정을 상속이라고 하고, 세상을 떠난 사람을 ‘피상속인’ 그리고 권리와 의무를 승계하는 사람을 ‘상속인’이라고 한다.법이 정한 상속순위에 있는 상속인에게 상속결격 사유가 있다거나, 상속인이 법원에 상속포기신고를 하여 처음부터 상속인의 지위에서 벗어나지 않는 한, 이 상속이란 과정은 피상속인의 사망과 즉시 시작한다. 그래서 재산의 명의자가 여전히 피상속인이라고 할지라도 법률적으로는 상속인의 재산이 되고, 상속인이 여러 명이라면 공동소유 재산이 된다.그런데 피상속인이 사망한 순간 그 즉시 그 사람의
-
푸딩다이아, 예물 다이아몬드 쇼룸 역할 청주점 오픈
다이아몬드 디자이너 브랜드 푸딩다이아(대표 김광희)가 청주 및 충청지역 내 주얼리 수요자들을 위해 청주지역의 쇼룸 역할을 하는 청주점을 오픈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푸딩다이아는 심플함보다 특별함을 우선시해 독창적인 디자인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주로 선호되고 있는 다이아몬드 주얼리 전문 브랜드로, 오랜 동안 서울 종로매장과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컬렉션과 예물, 결혼반지, 목걸이, 귀걸이, 반지 등을 유통해 왔다. 최근에는 서울까지 오기 힘든 고객들의 요청이 늘고 해당 지역 내 수요도 크게 늘면서 청주 서원구에 쇼룸 역할을 할 수 있는 청주점을 오픈하게 됐다.푸딩다이아에서 직영으로 운영되는 청주쇼룸
-
바로끼니 ‘윤형빈 직화 황금 단백질주먹밥’, 현대홈쇼핑 히든챔피언 우수상 수상
㈜구스밀(대표 김현정)의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 ‘바로끼니’의 ‘윤형빈의 직화 황금 단백질주먹밥’이 현대홈쇼핑 히든챔피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바로끼니’에 따르면, 전속모델 윤형빈과 함께 출시한 ‘윤형빈의 직화 황금 단백질주먹밥’은 지난해 8월 현대홈쇼핑 론칭 이후, 방송 6회 만에 73만 팩이 판매되었으며, 이러한 고객성원에 힘입어 현대홈쇼핑 식품카테고리 중 유일하게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설명했다.매운 불닭갈비맛을 자랑하는 불닭갈비 주먹밥, 달달한 불고기양념의 갈릭닭불고기 주먹밥, 차돌박이에 김치, 모짜렐라치즈가 조화를 이룬 차돌김치주먹밥 등의 맛으로 구성된 ‘윤형빈의 직화 황금 단백
-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2023 ‘아마존 셀러 컨퍼런스’ 개최… 파일럿 프로그램 ‘아마존 셀러 파크’ 선보여
지난 22일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Amazon Global Selling)는 연례 셀러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국내 셀러의 글로벌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2023년 4대 전략적 우선순위를 발표했다.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어 온라인으로 동시 생방송된 올해 컨퍼런스는 셀러 및 정부 관계자 등 총 2,500명 이상의 참석자를 모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마존 글로벌셀링이 한국 셀러들의 성장과 함께 발전하는 길을 열겠다는 의지가 드러났다. 한국 셀러들이 해외 판매를 위한 유용한 정보를 획득하고 각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아마존 셀러 파크(Amazon Sellers Park)’ 파일럿 프로그램을 첫 공개했다.현재 아마존을 통
-
23SS의 경쾌한 무드 담은 메트로시티의 ‘링크 호보’ 론칭
3월이 다가오며 패션계에서 봄 시즌을 위한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탈리아 네오 클래식 브랜드 ‘메트로시티(METROCITY)’가 23SS 신제품으로 다채로운 컬러감과 사이즈의 빅 체인 호보 라인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메트로시티 23SS 링크 호보(LINK HOBO)는 소프트한 라인 모티브가 교차되며 구조적이고 풍부한 입체감과 정교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링크(LINK)가 스트랩 포인트로 들어간 제품이다. 특히 도시적인 시크함을 표현하는 세련된 포인트 아이템으로 적격이며, 포인트 스트랩은 장인들이 링크를 하나하나 이어 붙여 제작했다. 숄더의 빅 체인 장식은 이탈리아 비첸자 지역에서 고안된 금속이 비워져 있는 공법인 ‘부
-
어린이공연전문 콘텐츠제작사 오르아트, 감정표현 서툰 알파세대 위한 ‘감정음악회’ 개발
어린이공연 전문 콘텐츠제작사 (주)오르아트가 감정표현에 서툰 알파세대를 위해 감정을 음악으로 표현하는 어린이공연 ‘마음 속 소리들의 음악회’를 개발했다고 밝혔다.알파세대는 2010년부터 2024년 사이에 출생한 디지털 세대를 일컫는 말로, 알파세대에 해당하는 초등 6학년 이하 아동들은 어린 시절 코로나19를 경험하며 마스크 착용과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해 감정을 표현할 기회나 필요가 적어 감정 교류에 서툰 경향이 있다.(주)오르아트가 기획·개발한 ‘마음 속 소리들의 음악회(이하 마음 소리 음악회)’는 추상적인 감정의 개념과 특성을 색깔과 소리로 표현하는 어린이 음악회이다. 어린이 관객은 사전프로그램을 통해 신남, 화남
-
KGC인삼공사, 인삼 생산량 역대 최대...정관장·동인비 고품질 홍삼 원료 사용
KGC인삼공사가 2022년 한해 전국 정관장 계약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6년근 인삼을 구매한 결과 10a(아르) 단위면적 기준 780kg의 인삼을 수확하며 역대 최대규모 생산량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세계적인 폭염사태 등의 이상기후에서도 정관장 계약재배 인삼의 생산량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평균적으로 10a(아르) 면적당 780kg의 인삼을 수확했다.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품질이 향상되며 10a당 인삼 생산량이 최근 10년간 37%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KGC인삼공사는 1970년부터 우수 품종 개발에 착수해 2012년 신품종 출원 누계건수가 18건에서 2022년 23건으로 28% 증가했다. 국립종자원에 등록된 전체 인
-
엘디프,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봄맞이 아트 인테리어 선봬
예술공정거래 아트에이전시 엘디프가 2월 22일(수)부터 2월 26일(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가해 다양한 아트인테리어 아이템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리빙 산업의 대표 브랜드와 역량 있는 디자이너들이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와 토탈 솔루션을 제시하는 국내 최대의 리빙 전시회이다. 2021년, 2022년에 이어 올해 3년째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가하는 엘디프의 부스에는 봄을 맞아 새로운 인테리어 트렌드를 기대하는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페이퍼, 캔버스, 아크릴 등 다양한 소재의 아트에디션과 스카프, 모빌, 컵받침 등 다채로운 아트굿즈로 새롭게 단장한 엘디프의 상품이 현장의 방문객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