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이원다이애그노믹스, '지니데이' 지정 및 기념일 행사 실시
유전체 빅데이터 기업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가 11월 23일을 지니데이(GeniDay)로 정하고 유전자를 주제로 하는 기념일 행사를 매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지니데이는 11월 23일 인하대학교 항공우주캠퍼스(송도) 대강당에서 진행한다. EDGC에서 서비스 중인 국내 유일한 혈통분석 서비스 유후(YouWho) 이용고객 7만명 중 추첨 선발된 10명의 고객과 EDGC 조성민 대표이사, 후원사인 시그마체인 곽도영 대표이사 외 임원들이 참석한다. 지니데이는 ‘유전자와 나(Gene&I)’ 라는 개념으로 기념일 명칭을 사용하고, 유전자 쌍을 의미하는 11과 인간 염색체 수인 23개를 상징해 11월 23일로 기념일 날짜를 정했다. 그동안
-
결혼정보회사 듀오, 유튜브 채널 통해 정보 전달 및 소통 본격화
최근 결혼정보회사를 찾는 MZ 세대가 많아지고 있다. 학업, 취업 등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는 것에 익숙한 요즘 2030 남녀들이 결혼에 있어서도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 완벽한 결혼을 하고 싶어 하는 것이다.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소비자들이 결혼정보회사 선택 시 최적의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상담 후기’, ‘계약 및 환불 정책’, ‘가입 프로그램’ 등 소비자가 궁금해할 만한 정보들을 중점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최근에는 ‘MZ 세대 취향 저격’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지난 11일 업로드된 ‘MZ가 알려듀오! 자만추 VS 인만추’ 콘텐츠에서는 ‘자만추와 인만추’에 대한 MZ 세
-
플랜트란스, 지속가능 기반 플래그쉽스토어 성수 오픈
지속가능한 가구를 지향하는 친환경 브랜드 ‘플랜트란스’가 지속가능성에 기반한 플래그쉽스토어 성수를 11월 26(토) 오픈한다고 밝혔다. 성수 플래그쉽스토어에서는 지속가능성에 기반한 자원순환의 가치를 보여주는 브랜드 존을 시작으로, 사진, 패션, 인테리어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담은 4개의 콘셉트 플레이스를 선보인다.특히 브랜드존은 ‘Action for the Earth, start at home.’을 메인 주제로 전시형태의 플랜트란스가 추구하는 가치를 보여주는 공간이다. 지속가능, 자원순환의 가치와 함께 할 때 비로소 가능하고, 가까운 곳에서부터 시작하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또 폐가구를 사용한 전시물, 환경 경각심을 보여줄
-
아토머스 멘탈케어 플랫폼 '마인드카페', 일본 서비스로 글로벌진출 시작
㈜아토머스(대표 김규태)는 자사의 멘탈케어 플랫폼 '마인드카페'가 일본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 출시를 통해 본격적으로 글로벌 진출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마인드카페’는 150만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서비스로, 금번 일본시장 진출은 '익명 정신건강 커뮤니티'로 현지 서비스를 시작한 상태로써 3개월의 내부 베타 서비스 기간 중임에도 불구하고 하루 평균 약100여건의 상담 게시물이 올라오는 등 현지에서의 잠재성에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업체 측에 따르면 일본은 겉 마음(建前, 다테마에)과 속마음(本音:혼네)이라 감정을 적극적으로 표현하지 않는 전통 문화적 특성 외에도, 최근에는 홀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다가
-
억울한 음주운전 혐의, 음주운전사건변호사 법리적 주장 통해 무죄 이끌어낼 수 있어
음주운전은 살인과 강도, 강간·강제추행, 절도, 폭력 등 5대 강력범죄와 비견될 정도로 심각한 사회 악(惡)으로 분류된다. 자신은 물론 타인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한순간에 앗아갈 수 있어 평소 이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술을 마셨다면 절대 운전대를 잡지 말아야 한다.처벌 수위 또한 강력하다. 지난 2018년 만취 운전자가 몰던 차량에 치여 뇌사상태에 빠졌다가 안타깝게 유명을 달리란 윤창호 씨 사망 사건을 계기로, 음주운전으로 인명 피해를 낸 운전자에 대한 처벌 수위를 높이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특가법) 개정안 및 음주운전 기준을 강화하는 내용 등을 담은 ‘도로교통법 개정안’, 일명 ‘윤창호법’이 발효되기
-
한국 K-케어, 베트남 전문 경영인들과 세미나 가져
지난 11월 21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한국 메소 코스메슈티컬 케어와 코스메슈티컬의 새로운 기법을 베트남 코스메스틱 관계자들이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위해 전문가들로 구성된 세미나를 개최하여 베트남 시장을 다시한번 뜨겁게 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개최한 P-V Mansu Kang 회장은 베트남 하노이, 호치민, 다낭, 나트랑 등 베트남 지역에 한국의 메조 테라피, 피부 미백에 특화된 브라이트닝 필스 앰플 등 관련된 교육을 프로그램을 베트남 여성전용 스파, 마사지 샵을 운영하는 전문 경영인을 초청하여 한국의 의료전문가의 프로그램과 제품을 소개하였다. 대한민국의 K-헬스케어 위상을 한단계 높이고 있다고 자신 있게 이야기하고 있는 P-
-
‘리멤버 히어로즈’ 캠페인 진행했던 자안그룹, 이제는 주식회사 셀렉온으로 새출발
주식회사 셀렉온(대표이사 안시찬)은 자안그룹, 자안바이오, 자안코스메틱 등 자안 관계사에서 운영하던 럭셔리 패션 플랫폼 ‘셀렉온(CELECON)’을 새롭게 재출시한다고 밝혔다.과거 자안그룹은 독립유공자와 그 후손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잊지 말자는 취지 ‘리멤버 히어로즈(Remember Heroes)’ 캠페인을 기획했다. ‘우리의 진짜 영웅들을 기억해주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젊은 세대에 독립유공자에 대한 관심을 환기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었다. 자안그룹은 셀렉온 내 리멤버 히어로즈 캠페인을 통해 독립유공자의 후손들에게 후원을 진행하였는데, 후원금은 셀렉온의 기부 기획전 매출액과 직접 기부금액을 합쳐 마련
-
유니원커뮤니케이션즈. 기후위기 대응 ‘ESG커넥트포럼’ 성료
유니원커뮤니케이션즈 주최로 지난 23일 열린 ‘ESG커넥트포럼’은 김상협 2050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민간위원장을 비롯해 국내외 전문가들과 기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서울관광재단과 국제스마트시티기구(WeGO), 대한상공회의소 후원으로 ‘탈탄소 시대,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과제’를 주제로 열린 ‘ESG커넥트포럼’은 기후변화 시대에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우리가 해야 할 과제를 짚어보고자 마련된 행사다.지난 10월 26일 출범한 ‘2050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의 김상협 민간위원장은 이날 포럼 축사에서 "우리 정부는 탄소중립 사회를 만들기 위해 '책임', '질서있는 전환', '혁신'의 약자인 ROI를 추
-
‘코베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 수원메쎄서 성황리에 개막
임신•출산용품부터 유아교육까지 한 번에 볼 수 있는 수원 최대 규모의 육아 박람회 ’코베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이 금일 수원역 앞 수원메쎄(수원역)에서 개막했다. 이번 코베에서 만날 수 있는 인기 브랜드로는 △맥시코시 △에그2 △오이스터 △타이니러브 △알집매트 등으로 이외에도 다양한 국내외 100여 개의 브랜드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전시마다 현장에서 구매 시 즉시 할인되는 코베쿠폰과 상품권이 이번에도 진행되어 사용 가능 브랜드에 따라 초특가로 구매가 가능하다.많은 관심과 응원에 부응하기 위해 현장 참여 이벤트로는 예비•육아 부모에게 리퍼 상품을 저렴하게 한정 할인 판매하는 '어썸마켓 리퍼브 대전' 그 외
-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새로운 주제 담은 겨울 시즌 캠페인 공개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하 ‘디스커버리’)은 겨울 시즌을 앞두고 새로운 주제를 담은 ‘딥윈터 라이프스타일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디스커버리는 매 시즌마다 주제를 선정해 브랜드 컨셉인 ‘발견의 즐거움’을 각양각색의 스토리로 전하고 있다. 이번 FW 시즌은 ‘한겨울에도 발견은 계속된다’는 메시지 아래 극강의 추위에서도 즐거운 발견을 멈추지 않는 디스커버리만의 브랜드 스토리를 담아냈다.캠페인은 어린 시절부터 간직해 온 '발견의 즐거움'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고 더욱 새로운 발견을 향해 나아간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가장 고가의 프리미엄 자켓도 새롭게 선보였다. 프리미엄 기능성 소재인 고어텍스
-
계원예술대학교, 오는 25일부터 4일간 ‘제29회 계원조형예술제’ 진행
계원예술대학교(총장 권창현)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제29회 계원조형예술제(29th Kaywon Degree Show)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계원조형예술제는 학과졸업작품 전시,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 전시, 졸업우수작품 전시 등 졸업예정자 총 1200여 명의 1년 간 성과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자리다. 이번 계원조형예술제는 각 학과별 전시장, 쿠마(KUMA), 우경아트홀, 파라다이스홀 등 캠퍼스 곳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열려 계원예술대학교 전체가 전시장이 될 예정이다. 계원조형예술제 오프닝은 11월 25일 오후 2시, KUMA 앞에서 진행된다. 권창현 계원예술대학교 총장, 계원학원의 임직원 등 대학관계자와 주요 언론사 외에도 교수, 재
-
'케어토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심승회장 자랑스런한국인대상 수상
뉴크린페이 심승회장이 18일 자랑스런한국인대상 시상조직위원회의 주최로 백범김구기념관컨벤션홀에서 열린 ‘2022 자랑스러운 한국인 100인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유통&결제’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자랑스러운 한국인 100인 대상은 정치,경체,사회,문화 및 공직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국가와 사회발전에 일조해온 인물을 발굴,시상한다.심승회장은 50년간 유통사업군에서 활동하면서 대한민국 유통업업의 다양한 분야에서 변화와 발전을 이룬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의료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을 위한 새로운 결제시스템을 도입하여 블록체인 의료바우처 사업을 통한 노인 건강문제를 해결하고자 많은 노력
-
닥스 슈즈, ‘훈트 자수 스니커즈’ 선보여
영국 감성을 담은 정통 유러피언 스타일 브랜드 닥스 슈즈(DAKS SHOES)가 패브릭 자수 디테일과 훈트 자수 패치워크에 닥스 슈즈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훈트 자수 스니커즈(DLF210)’를 선보였다. 닥스 슈즈의 ‘훈트 자수 스니커즈’는 F/W 시즌에 활용도 높은 패브릭 소재와 배색의 신발 끈, 훈트 자수 패치워크가 특징이다. 슈즈의 사이드 면에 자연스럽게 디자인된 닥스 슈즈의 시그니처 로고와 훈트 자수 패치워크는 닥스 슈즈만의 영국 감성 아이덴티티를 매력적으로 표현했다. 훈트 자수 패치워크와 함께 슈즈의 매력 포인트로 꼽히는 배색의 신발 끈은 슈즈에 컬러의 다채로움을 더하고 닥스 슈즈만의 유니크한 디자인 포인트로 눈길을
-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 12월 자격증 대비반 선착순 모집 중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KOTGA)는 12월 자격증 대비반을 선착순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교육은 모든 과정을 이수할 시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필기시험의 2과목이 면제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대비반 12월반은 12월 19일~ 12월 23일까지 이론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해당 교육을 이수한 수강생은 국가자격증 필기시험 4과목 중 2과목(관광학개론, 관광법규)을 유효기간 없이 면제받을 수 있다. 해당 수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KOTGA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 스토어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는 2002년에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인가 비영리법인으로, 우리나라 역
-
래쉬아이웨어, 국내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받는 안경 브랜드 평판 2위 기록
안경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젠틀몬스터 안경 2위 래쉬 안경 3위 구찌 안경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안경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10월 14일부터 2022년 11월 14일까지의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2,171,493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2,339,468개와 비교하면 1.36% 줄어들었다.안경테, 안경렌즈 등 국내 안경시장 규모를 1조 5천억원 정도이다. 안경 브랜드 산업은 소비자들의 고품질 브랜드 선호와 업체들의 신제품 개발 가속화, 기술 수준 향상으로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
티헬스(T헬스) 맞춤형 알고리즘 쇼핑몰 오픈
알고리즘의 시대, 내가 원하는 상품이 알고리즘을 통해 보여지는 맞춤형 인공지능 쇼핑몰 티헬스가 런칭됐다.티헬스 어플리케이션은 처음 다운 받아 실행하게 되면 쇼핑몰에 들어가기 전에 우선 사용자의 기호나 선호도를 물어보며, 잡지를 구독할 때 내가 원하는 스포츠나 자동차 잡지를 사는 것처럼 취향을 반영하여 상품을 보여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는 신개념 인공지능 쇼핑몰이다.각종 건강식과 다양한 제품을 유통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어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티헬스 이성준 대표는 " T헬스라는 이름은 현대인이 가장 관심있을만한 테크놀로지의 T와 헬스건강 H의 합성어로, 기술과 건강을
-
한국디자인진흥원, 디자인코리아 2022서 '디자인 주도의 혁신기업 육성사업' 성과관 운영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 장관 이창양)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하 KIDP, 원장 윤상흠)은 11월 23일부터 5일간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되는 국내 대표 디자인산업 박람회인 ‘디자인코리아 2022’ 내에 「디자인 주도의 혁신기업 육성사업」의 성과관을 운영한다. ‘디자인 주도의 혁신기업 육성사업’은 산업부와 KIDP가 중소·중견기업의 성장을 목적으로 디자인 활용을 돕는 기업 대상 지원사업의 총칭으로 ‘디자인혁신유망기업 육성사업’과 ‘제조기업 디자인인력 지원사업’을 일컫는다. 이번 성과관에서는 ‘디자인으로 만드는 기업혁신’을 주제로 본 사업 수혜기업의 대표 제품이 전시된다.2020년부터 올해까지 선정된 디자인혁신유망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