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젯셋터, 유나톰과 함께한 크루즈 콘텐츠 커머스로 라이브 방송 성공적 론칭
여행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젯셋터(JETSETTER)가 인플루언서 유나톰(YUNATOM)과 협업해 진행한 대만 크루즈 라이브 방송이 성공적으로 론칭했다고 밝혔다.이번 라이브 방송은 6월 19일 오후 8시부터 진행됐으며, 기존 쇼핑 방송과 차별화된 포맷으로 주목을 받았다. 인위적인 상품 설명 대신, 유나톰의 실제 크루즈 여행 경험을 중심으로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끌어가며 상품을 소개하는 토크쇼 형식이 높은 몰입감을 유도했다.젯셋터는 ‘여행의 경험을 콘텐츠로, 콘텐츠를 커머스로’ 전환하는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이번 방송을 통해 콘텐츠 중심 커머스 모델의 가능성을 재차 입증했다. 실제로 해당 방송은 평균 시청 시
-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라마르조코’, 국내 첫 공식 입점 신세계 강남점 오픈
100년 전통의 이탈리아 커피 머신 브랜드 라마르조코(La Marzocco, 라마르조꼬)가 오는 20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새로운 매장을 오픈한다. 강남 본사 쇼룸 이후 두 번째 오프라인 거점이자, 압구정 갤러리아 팝업과 콘란샵 입점 이후 처음이다. 라마르조코(La Marzocco, 라마르조꼬)는 100년 가까운 시간 동안 수작업과 장인 정신을 기반으로, 끊임없는 기술 혁신을 이어온 세계 최고 에스프레소 머신 브랜드이다. 브랜드를 상징하는 사자 로고는 정복과 승리를 의미하며, 인체공학적 설계와 안정적인 퍼포먼스로 전 세계 커피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라마르조코는 1927년 이탈리아 피렌체에 설립되어 현재까지 커피 머신 업계에서 독
-
세이프엑스, 글린트팬스와 웹3 가치 커뮤니티 생태계 구축…10만 GLTFS 토큰 에어드랍 진행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세이프엑스(SAFEX)가 가상자산 가치 기반 커뮤니티 플랫폼 글린트팬스(Glint.fans)와 웹3 가치 커뮤니티 생태계를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금일 밝혔다. 양사는 암호화 자산 생태 통합, 커뮤니티 인센티브 메커니즘, 사용자 가치 환원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며 암호화 자산의 보급과 커뮤니티 구축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다.이번 협력으로 세이프엑스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유망 코인이 글린트팬스 커뮤니티 자산 목록에 통합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글린트팬스 커뮤니티에서 각광받는 코인의 시장 상황, 추세, 태그, 인기 과제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세이프엑스 는 앞으로도 MEME, RWA, DePIN 등 다양한 분
-
상간자위자료소송 이혼, 유리한 결과를 위한 증거보전 신청
상간자위자료소송은 배우자의 외도로 받은 정신적 고통을 배상받는 방법이다. 과거에는 간통죄에 의거한 형사 처벌이 가능했지만, 현재는 민사 소송을 거쳐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게 된 것이다.상간자위자료소송은 민법 제750조에 명시된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해 타인에게 손해를 끼친 자에게는 배상 책임이 있다”는 내용에 의거한다. 부정행위로 인해 부부 관계와 가정이 위태로워졌으며 신뢰를 상실했고, 정신적 고통을 받았음을 입증하면 이혼 여부와는 관계없이 상간자에게 위자료를 청구 가능하다.이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배우자와 상간자 사이 부정행위를 증명하는 증거를 확보하는 과정이다. 다만 외도 자체가 은밀하게 이루어지는
-
샤브올데이, 미국 라스베이거스 진출… 뷔페 샤브샤브로 공략
샤브샤브 뷔페 브랜드 ‘샤브올데이’가 미국 외식 시장에 진출한다. 올데이프레쉬 측은 오는 12월 미국 라스베이거스 지역에 첫 해외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샤브올데이는 샐러드바와 디저트까지 포함된 무제한 샤브샤브 콘셉트로, 국내에서 2년도 되지 않아 전국 140여 개 매장을 돌파한 프랜차이즈다. 최근에는 월간 검색량이 175만 건을 상회하며 외식 업계 내 가시적인 브랜드 파워를 구축하고 있다.이번 미국 진출은 최근 현지에서 유행하고 있는 ‘AYCE(ALL YOU CAN EAT, 무한리필)’ 트렌드와 샤브올데이의 브랜드 콘셉트가 맞닿아 있다는 점에서 미국진출의 청신호가 켜지고 있다. 특히 라스베이거스는 한인 밀집 지역이 다수
-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 지역 콘텐츠 기업 성장 단계별 맞춤 지원 본격화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 이하 진흥원)이 지역 콘텐츠 기업들을 위한 성장 단계별 맞춤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도내 콘텐츠 기업들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스타기업을 육성하고, 콘텐츠 산업의 지속 가능한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콘텐츠 기업과 지역 소상공인이 협업하는 ‘콘텐츠상점 리뉴얼 지원사업’을 추진해 상권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진흥원은 올해 총 11개 주요 사업에 대한 지역 콘텐츠 기업 선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사업 운영에 돌입했다. 총 58개 기업이 최종 선정됐으며, 약 11억 3,900만 원의 지원금이 투입됐다. 선정
-
강남하이퍼학원·청솔학원·이투스기숙, 반수생 맞춤반 전격 오픈
이투스에듀가 2026학년도 수능을 준비하는 ‘반수반’을 개강하고, 직영 학원 중심으로 반수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남하이퍼학원, 청솔학원, 이투스기숙학원은 학원별 운영 방식에 맞춘 반수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강남하이퍼학원(본원, 의대관, 목동관, 기숙의대관)은 반수를 결심한 수험생들이 짧은 시간 안에 최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100% 개인맞춤 선택수업 ▲의대생&서울대생 기획강의 ▲그룹스터디 및 1:1 밀착 학습 관리와 전과목 질의응답이 가능한 전일제 자습 시스템 등을 운영 중이다. 여기에 전략담임과 함께 매월 성적 분석 컨설팅을 진행하고, 데이터를 통해 효율적으로 학습 시간을 관리한다. 또한 N수생과 재
-
K-뷰티 브랜드 닥터멜락신, 러시아 최대 뷰티 스토어 '레뚜알' 입점
한국의 대표적인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닥터멜락신(Dr. Melaxin)'이 러시아 최대 뷰티 리테일 플랫폼인 '레뚜알(Л’Этуаль)'의 공식 온라인 몰에 입점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러시아 시장 진출을 알렸다. 오는 7월 공식 런칭을 앞두고 있는 닥터멜락신의 러시아 진출은 K-뷰티의 글로벌 영향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주식회사 브랜드501이 전개하는 닥터멜락신은 과학적으로 설계된 성분과 임상 기반의 접근 방식을 통해 피부 고민에 근본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K-더마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특히 현재 미국 시장 내 공격적인 마케팅을 활용하여 주요 품목인 필샷 백미 앰플 제품이 미국 틱톡샵 내 전체 매출
-
‘VAIV AI DAY 2025’ 성료… 바이브컴퍼니, 기업 실무를 위한 AI 전략 총망라
AI·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이브컴퍼니(대표 김경서)가 6월 19일 개최한 ‘VAIV AI DAY 2025’에서 기업의 실제 업무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AI 전략과 기술을 총망라하며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실무형 생성형 AI 에이전트가 기업에 어떤 방식으로 기여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법론을 소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김경서 대표는 개회사를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처럼, AI 역시 우리가 일하는 방식을 바꾸는 또 하나의 기술 혁신이며, 본질은 변하지 않는다”고 말하며, 기술보다 중요한 것은 일의 본질과 방향성이라고 강조했다.윤준태 부사장은 “AI의 진짜 승자는 이를 실제로 쓰는 사람이며, 바이브는 데이터·솔루션·서비
-
그리스 농민들 “수출보다 전통이 먼저”- 고집스러운 전통방식이 만든 귀한 오일
세계 시장에서 그리스산 올리브오일은 품질로는 정평이 나 있지만 공급량은 턱없이 부족하다.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바로 그리스 농민들이 지금도 전통적인 방식으로 올리브를 수확하고 오일을 짜내고 있기 때문이다. 흔히 비효율적이라 불리는 이 방식은 그들에게는 정체성이자 유산이다.수확철이 되면농민들은 손으로 직접 올리브를 수확한다.짜낸 올리브는 곧바로 근처의 냉압착 공장으로 운반되어시간 이내 압착영양소와 향을 그대로 보존한 채 오일로 탈바꿈한다.이렇게 탄생한 오일은 대량 생산품과는 비교할 수 없는 깊은 풍미와 진한 녹색 빛을 띤다. 특히 코로네이키 품종은 고소하면서도 쌉싸래한 끝 맛이 특징인데 이는 폴리페놀 함
-
한국컴패션, 리플러스 박재연 소장과 ‘컴패션 양육 시리즈’ 이어가
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은 20일, 대화 훈련가 박재연 소장(리플러스 인간연구소)과 함께하는 <컴패션 양육 시리즈> 새로운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1차 영상에서 ‘자녀의 마음을 얻는 대화 비결’을 전했던 박 소장은 이번 영상에서 부모가 느끼는 결핍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자녀 양육에 반영할지에 대해 다뤘다.2022년부터 한국컴패션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컴패션 양육 시리즈’는 컴패션의 70여 년간 어린이 양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부모들에게 실질적인 자녀 양육 팁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에 출연한 박재연 소장을 비롯해, 미국 존스홉킨스 의과대학 지나영 교수, 육아 인플루언서 하준파파, 소아청소년 정신과 전문
-
대한조향연구협회, 조향사 교육기관 ISIPCA·ESP 합격생 동시 배출 쾌거
대한조향연구협회는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프랑스 조향 교육기관인 ISIPCA 석사 과정과 ESP(École Supérieure du Parfum) 학사 과정에 협회 출신 수강생 총 3명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성과로 ISIPCA의 석사 과정인 Manager de la Création Olfactive et Cosmétique(PCA) 과정에 2명, ESP의 학사 과정에 1명이 각각 최종 합격했다. 특히 ISIPCA PCA 과정은 전 세계에서 단 15명만이 선발되는 명문 과정이다. 해당 과정은 향수, 화장품, 식품 향료 분야의 깊이 있는 이해는 물론, 영어, 수학, 화학에 대한 탄탄한 기초 학문 역량 및 B2 이상의 프랑스어 구사 능력을 요구하는 등 엄격한 선발 기준을 자랑한다. 이러
-
블라우풍트, ‘BLP-HD2500K’ 신규 ‘퍼플 컬러’ 출시… 19일부터 사전 예약 판매
독일 브랜드 블라우풍트가 인기 헤어드라이어 모델 ‘BLP-HD2500K’의 새로운 컬러 에디션 ‘퍼플’을 출시하고, 19일부터 쿠팡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블라우풍트는 1924년 독일에서 설립돼 유럽 가전 및 자동차 전장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브랜드로, 현재 전 세계 95개국에서 활동 중이다. 국내에서는 ㈜하나인더스트리가 브랜드 유통과 마케팅을 맡아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BLP-HD2500K’는 쿠팡에서 누적 판매량 10만 대 이상을 기록한 인기 모델로, 2400W 고출력 모터와 3단계 바람ㆍ온도 조절 기능, 쿨샷 기능 등 전문가 수준의 퍼포먼스를 갖췄다.
-
유어버스데이, 미래에셋금융서비스와 상생 협약…“35년 기념일 명가 B2B 확장”
기념일 관리 플라워·기프트 전문 기업 유어버스데이(Your Birthday, 대표 황원섭)가 최근 미래에셋금융서비스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업 간 거래(B2B) 시장 확장에 나서고 있다. 양사는 지난달 업무협약식을 갖고 각자의 전문성을 살려 임직원 복지 및 고객 감동 케어 서비스에 관한 시너지 모색 및 공동 성장에 뜻을 한데 모으기로 약속했다. 미래에셋금융서비스는 유어버스데이 임직원 대상 은퇴·자산관리 등 금융 컨설팅을 제공하고, 유어버스데이는 미래에셋금융서비스의 임직원과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기념일 플라워·기프트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1989년 설립된 유어버스데이는 '꽃이 필요한 모든 순간, 유어버스
-
화성시, '하루의 틈' 미디어아트 전시로 일상에 예술적 휴식 선사
화성시와 화성ICT생활문화센터는 오는 6월 27일(금)부터 2026년 1월 31일(토)까지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전시 ‘하루의 틈’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아주 보통의 하루’와 ‘화성(Mars)’에서 연상되는 우주와 별을 키워드로 일상과 비일상의 경계, 즉 하루 속 ‘틈’을 들여다보는 독특한 감성의 전시다. 전시장은 A존부터 D존까지 총 4개 구역으로 구성되며, 각 구역은 관람객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몰입과 상호작용의 경험을 제공한다.전시 ‘하루의 틈’은 일상의 공간에서 우주적 상상까지, 4개 구역으로 구성된 전시 콘텐츠를 선보인다. 전시의 시작을 알리는 A존과 B존은 지하철을 테마로 했다. ‘지하철 속 나와 마주하다’를 주제로
-
'일반인 향미평가단 모집!’- 2025 코리아 커피&디저트페어, 7월 스페셜 시즌 ‘세계 커피 대회 – 케냐 커피 어워드’ 개최
오는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수원메쎄에서 개최되는 ‘2025 코리아 커피&디저트페어(이하 KOCDF)’ 스페셜 시즌에서, 세계 커피 시장의 다양성과 향미를 경험할 수 있는 ‘세계 커피 대회 – 케냐 커피 어워드’가 열린다.이번 어워드는 ‘아프리카의 심장, 케냐의 영혼을 커피로 표현하라’는 주제로, 케냐산 커피의 풍미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커피비평가협회 주관으로 열리며, 참가 신청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7월 6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특히 이번 대회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향미평가단도 함께 모집하고 있어 주목된다. 커피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커피의 향과 맛을 직접 평가할 수 있으며, 커피비평가협회의 기본 교육을 이수한
-
카베이, SK스토아와 첫 티커머스 방송 통해 장기렌트 특가 프로모션 진행
장기렌트카 비교 플랫폼 카베이가 오는 6월 23일 오후 9시 31분 SK스토아 채널을 통해 첫 티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카베이가 TV 커머스 채널과 협력해 선보이는 첫 장기렌트 특화 방송으로, 소비자들이 인기 차종을 보다 저렴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방송에서는 쏘렌토, 카니발, 그랜저, 테슬라 모델Y 주니퍼 등 국산 및 수입 인기 차량들이 소개된다. 차량별로 월 납입금은 쏘렌토 29만8천800원, 테슬라 모델Y 49만5천440원부터 시작되며, 선납금 30%, 60개월 계약 기준으로 책정됐다. 고객이 방송을 통해 상담을 신청하면 전문 상담원의 해피콜을 통해 맞춤 견적 상담 및 계약까지 비대면으로 이뤄진다.이번 방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