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데이지크, ‘삼천만불 수출의 탑’ 및 큐텐재팬 메가 뷰티 어워즈 3관왕 수상
㈜데이지크는 ‘무역의 날’을 맞아 매년 수출 실적 우수 기업에 수여되는 ‘수출의 탑’에서 ‘삼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데이지크는 2023년 ‘천만불 수출의 탑’, 2024년 ‘이천만불 수출의 탑’에 이어 올해 ‘삼천만불 수출의 탑’까지 연속으로 수상하며, 3년간 꾸준한 수출 성장세를 기록했다.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주요 국가와 북미 지역에서의 판매 확대, 신규 유통 채널 개척이 이러한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어 ㈜데이지크는 일본 이커머스 플랫폼 큐텐재팬(Qoo10 Japan)이 처음으로 개최한 ‘메가 뷰티 어워즈’에서 총 3개 카테고리를 수상하며 3관왕을 달성했다. 프래그런스 브랜드 ‘애프터블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디저트 카페 '오밀'에 소상공인 역량강화 컨설팅 제공...“매출 20% 성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 역량강화 컨설팅 사업'을 통해 익산의 수제 디저트 카페 오밀이 지역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입지 불리함과 낮은 인지도로 어려움을 겪던 이 카페는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운영 체계를 개선하고 매출을 끌어올렸다.오밀은 건강한 식재료로 만든 수제 디저트와 수제청, 고품질 원두 커피를 제공하지만 유동인구가 적고 중앙분리대로 인한 접근성 문제로 초기 운영에 난항을 겪었다. 경쟁 카페가 밀집한 하나로 도로변이라는 입지 특성상 고객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시급한 과제였다.나정미 컨설턴트는 현장 분석을 통해 매장의 운영 환경과 고객 동선, 메뉴 경쟁력을 종합적으로 진단했다.
-
뉴트리원, 배우 하지원 모델 발탁…“글로벌까지 전하는 건강 메시지”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기업 ㈜뉴트리원(대표 권진혁)이 배우 하지원을 신규 모델로 발탁했다고 11일 밝혔다.‘건강에 대한 진심’을 전하는 뉴트리원은 모델 하지원과 함께 건강에 대한 철학을 진정성 있게 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평소 하지원은 ‘동안 비법’으로 꾸준한 올리브오일 섭취 루틴을 소개하는 등 저속노화에 높은 관심을 보여왔다. 실제, 하지원은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올리브오일에 밥을 말아먹는 게 비법’이라고 소개하며 대표적인 슈퍼푸드인 올리브오일을 즐겨먹는 일상을 공개한 바 있다.뉴트리원은 “배우 하지원은 스스로의 일상을 건강하게 관리하며 웰니스 식품류에도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 건강에 대
-
라구나 슈퍼피치, 이탈리아 장인 정신 담은 프리미엄 원목마루로 한국 시장 공략
이탈리아 베네치아에서 시작된 원목마루 브랜드 라구나 슈퍼피치(LAGUNA Superfici)가 국내 프리미엄 인테리어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4대째 이어오는 전통 제작 방식과 친환경 원칙을 고수해 온 브랜드로, 유럽 현지에서는 문화재 복원 프로젝트에 활용될 만큼 공예적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라구나 슈퍼피치는 기계식 대량 생산을 지양하고 수작업 중심 공정을 통해 나무 고유의 결과 색감을 살리는 방식으로 제작된다. 원목은 유럽 현지에서 엄선해 들여오며, 포름알데하이드 및 유해 화학 성분을 배제해 생체 적합성 기준에 맞춘 것이 특징이다. 자연 상태에도 일부 존재하는 포름알데히드는 제조 과정에서 농축될 경우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
-
레이디가구, 수원역 직영점 홈앤카페 11일 오픈
조이웍스앤코가 운영하는 가구 브랜드 레이디가구가 수원역 타임빌라스 인근에 ‘레이디가구 수원역 직영점 홈앤카페’를 11일 정식 오픈한다. 이번 공간은 단순한 가구 전시를 넘어, 고객이 머무르고 체험하며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재구성한 복합문화형 쇼룸으로, 전날 10일에는 VIP 대상 프리 오픈을 통해 컷팅식과 도슨트 프로그램을 먼저 선보였다.‘레이디가구 수원역 직영점 홈앤카페’는 레이디가구뿐 아니라 조이웍스앤코가 전개하는 포더홈, 슬로우알레, 도담, 이롭 등 전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여기에 협업 브랜드를 더해 실제 거주 환경과 유사한 공간을 구현함으로써, 고객
-
대봉엘에스, 인코스메틱스 아시아 2025 참가…K-뷰티 원료 공개
화장품 소재 및 원료의약품 전문기업 대봉엘에스(대표 박진오)는 최근 태국 방콕에서 열린 글로벌 화장품 원료 전시회 ‘인코스메틱스 아시아(in-cosmetics Asia) 2025’에 참가해 더마 및 시술케어 시장에 특화된 프리미엄 원료와 K-뷰티 트렌드에 부합하는 신소재를 선보였다.대봉엘에스는 ‘프로페셔널 스킨케어 원료를 일상 케어에 결합하다(Combine skincare with professional-grade ingredients)’를 주제로 한 부스를 선보이며, 시술 후 케어용 고기능 원료 2종을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을 소개했다.‘L-PDRN 퍼스트(L-PDRN FIRST)’는 세계 최초의 바이옴-PDRN(Biome-PDRN) 원료로, SCI급 논문에 등재된 독자 기술력을 갖췄다. 일반 연어
-
한국보육진흥원, 시간제보육 홍보·교육 강화로 서비스 품질 높여
한국보육진흥원(원장 조용남)에서 올해 시간제보육 서비스의 인지도 향상과 이용 접근성 강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 전략을 적극 추진하며 국민에게 보다 가까운 시간제보육 환경을 조성해왔다고 밝혔다.진흥원은 올해 ▲아파트 엘리베이터 영상 광고, ▲시간제보육 캐릭터 제작 및 카카오톡 이모티콘 2만5천 건 배포, ▲시간제보육 CM송 제작 및 라디오 광고 등을 통해 서비스 인지도를 높이고, 다채로운 채널(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을 활용해 시간제보육 이용 정보를 쉽고 친근하게 전달했다. 이러한 홍보 활동은 부모가 일상에서 시간제보육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도우며, 서비스 인지도 확산에 큰 역할을 했다. 홍보뿐만 아니라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들꽃다물 역량강화 컨실팅 통해 농장 경쟁력 강화 지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소상공인 역량강화 컨설팅 사업’으로 실질적 성과를 거두며 현장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11일 밝혔다.광주·호남·제주권역 담당 운영기관인 아이디어파트너스를 통해 진행된 이번 사업은 소상공인의 자생력 회복과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초기 진단부터 실행 중심의 맞춤형 컨설팅까지 단계적으로 지원된 것이 특징이다.이번 사업은 단순 교육 제공을 넘어 △현장 방문–문제 △분석–솔루션 △설계–결과물 △적용–사후 점검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진행하며, 소상공인이 직접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공통 교육형 컨설팅이 아니라 업종별·사업장 특성에 맞춘 정교한 맞춤형 컨
-
세이브월드, 용인세브란스병원에서 제4회 힐링콘서트 성료
사단법인 세이브월드(SaveWorld)가 12월 3일 용인세브란스병원에서 ‘제4회 힐링콘서트’를 개최하며 연말을 따뜻하게 채웠다. 세이브월드는 지난 몇 년간 꾸준히 이어온 교육·문화·치유 활동을 기반으로, 이번 콘서트를 통해 ‘함께 회복하는 사회’라는 재단의 가치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세이브월드는 설립 이후 줄곧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교육 접근성 강화에 힘써왔다. 특히 소년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 심리·정서 회복 교육, 진로 탐색 지원은 그동안 외부에서 시도되기 어려웠던 영역을 꾸준히 개척해 왔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세이브월드는 꾸준한 기부 활동과 나눔 프로젝트를 펼치며 다양한 지역사
-
레드페이스, 한파에도 우아함 지켜줄 여성 롱 다운 출시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스타일과 보온성을 동시에 잡고 싶은 여성들을 위한 프리미엄 롱 다운 재킷을 출시 했다.브랜드가 새롭게 선보인 ‘폭스퍼 롱 다운 우먼 재킷’은 혹한의 날씨에도 우아함을 잃지 않도록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단순히 추위를 막는 기능을 넘어, 겨울철 아우터 하나만으로 완성도 높은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이 상품의 가장 큰 강점은 단연 극강의 따뜻함이다. 무릎 부근까지 내려오는 넉넉한 기장으로 허리 부근으로 들어오던 차가운 바람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솜털과 깃털을 80:20의 비율로 조합한 다운 스타일로 하루 종일 이불을 덮고 있는 듯한 포근
-
페이보넥스코리아, 브랜드 ‘글램업’ 인수…글로벌 K-뷰티 본격화
글로벌 유통 전문 기업 페이보넥스코리아(대표 : 최우석)가 K-뷰티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며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그동안 미국 아마존을 중심으로 한국의 다양한 제품을 해외 소비자에게 소개한 바 있는 페이보넥스코리아가 100여 개 이상의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며 국내 중소 브랜드의 해외 확장에 중요한 발판을 마련해 왔다. 단순 유통을 넘어 기획·마케팅·브랜딩 역량까지 강화하며 미국 시장 내 K-브랜드 경쟁력 확보에 앞장서 왔다.2025년 4월, 페이보넥스코리아는 미국 아마존에서 이미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K-뷰티 브랜드 ‘글램업(GLAM UP)’을 인수하며 코스메틱 사업을 새로운 핵심 전략 분야로 전환했다
-
모엔, 2025년 대형 프로젝트 성황리 마무리…”사업 영역 확장”
행사전문기획사 주식회사 모엔이 2025년 한 해 동안 주요 국내외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11일 밝혔다. 향후 사업 영역을 확장해 국제 포럼 및 해외 행사를 중점으로 실시할 방침이다.모엔 관계자는 “한 해 동안 정부 부처 주관 프로젝트, 국내 주요 기업의 연례 행사, 지역 특화 시장 프로그램 등 다양한 규모의 행사를 연이어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행사 대행업계에서 입지를 확고히 다졌다”고 밝혔다.특히 국제 비즈니스 협약식, 국제 협력 세미나, 글로벌 파트너십 미팅 등 전문적인 국제 행사 운영을 통해 글로벌 프로젝트 수행 역량을 강화해 다양한 영역에서 전문성을 입증했다는 평가가 나온다.모엔은 모엔이 다양한 규모의 행
-
마약현행범체포, “한 번의 흡입·소지”도 곧바로 체포…단속망 넓히는 경찰
최근 국내에서 마약류 투약 또는 소지 행위가 확인되는 즉시 현행범 체포되는 사례가 잇따르며, 마약 수사 당국의 단속망이 크게 강화되고 있다. 2024–2025년에 접어들어 단속 방식이 공급책·유통 조직 중심에서 투약자·동석자·소지자까지 확대된 결과라는 분석이 많다.2025년 5월 인천의 한 모텔에서는 30대 남성 A씨가 필로폰을 흡입한 혐의로 체포되었다. 경찰은 마약 투약 직후 긴급 출동해 현장에서 투약 도구와 약물을 압수했고, A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또 2024년 9월 서울 강남구에서는 20대 여성과 30대 남성이 함께 대마류를 투약한 혐의로 현행범 체포된 사례도 있었다. 이들은 밤 늦은 시간 유흥가 인근에서 마약을 사용한 직
-
가온에프앤비, ‘타코로’로 수익 중심 술집창업 모델 주목
가온에프앤비가 운영하는 타코야끼 브랜드 ‘타코로’가 주류 판매와 결합된 수익 중심 술집창업 모델로 주목을 받고 있다.최근 외식업계에서는 매출 규모보다 마진 구조가 명확한 창업 아이템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고 있다. 인건비와 원부자재 가격 상승이 지속되는 가운데, 예비 창업자들은 고정비 부담이 낮고 수익률이 안정된 브랜드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타코로는 기존 간식류 브랜드와 달리 주류와 결합 가능한 주점형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제품 구성은 '진짜 문어'를 사용한 타코야끼로, 과일 추출 반죽을 활용한 독자적인 레시피를 기반으로 한다. 이 레시피는 정량 규격화 시스템을 통해 조리 과정에서의 재료 낭비를 최소화해 원
-
월급쟁이부자들, ‘구해줘내집’ 중개수수료 결제 시스템 도입
월급쟁이부자들은 국내 최초로 자체 플랫폼을 통한 부동산 중개수수료 카드 및 간편결제 기능을 상용화했다고 10일 밝혔다. 현금거래나 계좌이체로 진행되던 기존 지불 관행을 넘어서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새로운 영역에서 디지털 전환을 시도하는 만큼, 안정적인 서비스 구현을 위해 카드사 및 PG사와 협업으로 결제 구조 심사 및 한도 승인 절차 등도 면밀히 검토했다. 신규 시스템은 다양한 결제 방식을 통합 지원한다. 고객은 중개수수료 지불 과정에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비롯해 토스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 주요 간편결제 수단을 두루 활용할 수 있다. 수백만원대부터 많게는 수천만원 이상에 달하는 중
-
랩노쉬 슬림쉐이크 신규 맛 2종, 사전예약 하루 만에 1차 물량 소진
기능성 단백질 간편식 브랜드 랩노쉬가 새롭게 출시한 슬림쉐이크 신제품 ‘딸기쿠키크럼블’과 ‘얼그레이밀크티’가 사전예약 시작 하루 만에 1차 준비 물량을 모두 소진하며 높은 관심을 모았다. 이번 사전예약은 지난 12월 8일부터 랩노쉬 공식몰에서 단독 진행됐으며, 최대 44% 할인 혜택이 적용되면서 오픈 직후 주문이 몰렸다. 랩노쉬는 예상보다 빠른 수요 증가에 따라 즉시 추가 물량 확보에 나섰고, 프로모션은 12월 14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랩노쉬는 2015년 국내 최초로 단백질 간편식을 선보인 이후 지속적인 영양 설계와 제품 개발을 통해 다양한 제품군을 확장해 왔다. 단백질 드링크, 슬림쉐이크, 단백쿠키, 저당 웨하스 등으로
-
아이위드, 중동 담맘 플랜트 확장에 맞춘 신규 상품 출시
해수담수화 전문 투자 플랫폼 아이위드가 중동 담맘(Dammam) 지역 플랜트 확장에 발맞춰 신규 투자 상품을 공식 출시했다.이번 상품은 아이위드가 2020년 홈페이지 기반 투자 시스템을 도입한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신규 라인업이다. 기존 투자자뿐 아니라 안전성과 장기 수익성을 중시하는 중·고액 자산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브랜드 측은 설명했다.아이위드는 그동안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에서 다수의 해수담수화 플랜트 운영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제공해 왔다. 특히 이번 신규 상품은 담맘 지역의 설비 증설에 따른 추가 생산량 확보와 장기 공급 계약을 기반으로 설계돼, 기존 대비 더욱 안정적인 수익 배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