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블라우풍트, ‘BLP-HD2500K’ 신규 ‘퍼플 컬러’ 출시… 19일부터 사전 예약 판매
독일 브랜드 블라우풍트가 인기 헤어드라이어 모델 ‘BLP-HD2500K’의 새로운 컬러 에디션 ‘퍼플’을 출시하고, 19일부터 쿠팡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블라우풍트는 1924년 독일에서 설립돼 유럽 가전 및 자동차 전장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브랜드로, 현재 전 세계 95개국에서 활동 중이다. 국내에서는 ㈜하나인더스트리가 브랜드 유통과 마케팅을 맡아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BLP-HD2500K’는 쿠팡에서 누적 판매량 10만 대 이상을 기록한 인기 모델로, 2400W 고출력 모터와 3단계 바람ㆍ온도 조절 기능, 쿨샷 기능 등 전문가 수준의 퍼포먼스를 갖췄다.
-
유어버스데이, 미래에셋금융서비스와 상생 협약…“35년 기념일 명가 B2B 확장”
기념일 관리 플라워·기프트 전문 기업 유어버스데이(Your Birthday, 대표 황원섭)가 최근 미래에셋금융서비스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업 간 거래(B2B) 시장 확장에 나서고 있다. 양사는 지난달 업무협약식을 갖고 각자의 전문성을 살려 임직원 복지 및 고객 감동 케어 서비스에 관한 시너지 모색 및 공동 성장에 뜻을 한데 모으기로 약속했다. 미래에셋금융서비스는 유어버스데이 임직원 대상 은퇴·자산관리 등 금융 컨설팅을 제공하고, 유어버스데이는 미래에셋금융서비스의 임직원과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기념일 플라워·기프트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1989년 설립된 유어버스데이는 '꽃이 필요한 모든 순간, 유어버스
-
화성시, '하루의 틈' 미디어아트 전시로 일상에 예술적 휴식 선사
화성시와 화성ICT생활문화센터는 오는 6월 27일(금)부터 2026년 1월 31일(토)까지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전시 ‘하루의 틈’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아주 보통의 하루’와 ‘화성(Mars)’에서 연상되는 우주와 별을 키워드로 일상과 비일상의 경계, 즉 하루 속 ‘틈’을 들여다보는 독특한 감성의 전시다. 전시장은 A존부터 D존까지 총 4개 구역으로 구성되며, 각 구역은 관람객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몰입과 상호작용의 경험을 제공한다.전시 ‘하루의 틈’은 일상의 공간에서 우주적 상상까지, 4개 구역으로 구성된 전시 콘텐츠를 선보인다. 전시의 시작을 알리는 A존과 B존은 지하철을 테마로 했다. ‘지하철 속 나와 마주하다’를 주제로
-
'일반인 향미평가단 모집!’- 2025 코리아 커피&디저트페어, 7월 스페셜 시즌 ‘세계 커피 대회 – 케냐 커피 어워드’ 개최
오는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수원메쎄에서 개최되는 ‘2025 코리아 커피&디저트페어(이하 KOCDF)’ 스페셜 시즌에서, 세계 커피 시장의 다양성과 향미를 경험할 수 있는 ‘세계 커피 대회 – 케냐 커피 어워드’가 열린다.이번 어워드는 ‘아프리카의 심장, 케냐의 영혼을 커피로 표현하라’는 주제로, 케냐산 커피의 풍미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커피비평가협회 주관으로 열리며, 참가 신청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7월 6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특히 이번 대회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향미평가단도 함께 모집하고 있어 주목된다. 커피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커피의 향과 맛을 직접 평가할 수 있으며, 커피비평가협회의 기본 교육을 이수한
-
카베이, SK스토아와 첫 티커머스 방송 통해 장기렌트 특가 프로모션 진행
장기렌트카 비교 플랫폼 카베이가 오는 6월 23일 오후 9시 31분 SK스토아 채널을 통해 첫 티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카베이가 TV 커머스 채널과 협력해 선보이는 첫 장기렌트 특화 방송으로, 소비자들이 인기 차종을 보다 저렴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방송에서는 쏘렌토, 카니발, 그랜저, 테슬라 모델Y 주니퍼 등 국산 및 수입 인기 차량들이 소개된다. 차량별로 월 납입금은 쏘렌토 29만8천800원, 테슬라 모델Y 49만5천440원부터 시작되며, 선납금 30%, 60개월 계약 기준으로 책정됐다. 고객이 방송을 통해 상담을 신청하면 전문 상담원의 해피콜을 통해 맞춤 견적 상담 및 계약까지 비대면으로 이뤄진다.이번 방
-
닉앤니콜, 신세계百 강남점 ‘릴로 & 스티치’ 팝업 MZ 사로잡아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닉앤니콜(NICK&NICOLE)이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진행한 ‘디즈니 스티치’ 팝업스토어가 지난 5월 16일부터 29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팝업은 영화 ‘스티치’ 개봉을 앞두고 ‘ALOHA’를 테마로 구성되었으며, 스티치 특유의 유쾌한 에너지와 닉앤니콜의 절제된 감성이 결합된 공간 연출로 주목을 받았다.현장에서는 협업 그래픽 티셔츠, 가방, 액세서리 등 한정판 컬렉션이 함께 공개돼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일부 제품은 오픈 이틀 만에 품절되는 등 뜨거운 인기를 보였으며, 닉앤니콜의 브랜드 앰버서더인 배우 서예지가 협업 제품을 착용한 사진을 SNS에 공
-
에이바헤어, 일본 도쿄 신오쿠보에 1호점 오픈…국내 미용 프랜차이즈 최초 일본 진출
프랜차이즈 미용 브랜드 에이바헤어가 일본 도쿄 신오쿠보에 1호점을 정식 개점하며, 국내 미용 프랜차이즈 최초로 일본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이번에 문을 연 신오쿠보점은 일본 내 대표적인 한인타운 중심 상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국 특유의 K-뷰티 스타일과 국내 미용 기술력을 그대로 반영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주요 운영 콘셉트로 삼았다. 이를 통해 에이바헤어는 현지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스타일링 경험을 제공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빠르게 확산시킬 계획이다.에이바헤어는 국내에서 370호점 이상을 운영 중인 대형 프랜차이즈 미용 브랜드로, 이번 일본 진출은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신호탄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
-
건축·인테리어 전시회 ‘2025 코리아빌드위크’, 코엑스 전관서 개최
국내 최대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전시회 ‘2025 코리아빌드위크’가 7월 30일(수)부터 8월 2일(토)까지 서울 코엑스 전관(36,007sqm) 규모로 개최된다. 이번 코리아빌드위크에는 약 700개사, 2,000부스가 참여할 예정이며, 건설/건축 기자재 및 설비, 차양/창호/신재생에너지, 건축공구 등 국내외 우수 기업들이 선보이는 다양한 자재 및 기술을 집중 조명할 계획이다. 각 홀은 산업별 특화된 콘텐츠로 구성된다. A홀에서는 건설∙건축 자재 및 설비, 창호, 공구, 신재생에너지 등 핵심 자재와 기술을 중심으로 전시가 이루어진다. B홀은 디지털 전환, 탄소중립 등 미래 건설 기술을 선보인다. C홀에서는 인테리어 자재, 주방/욕실 등 주거∙
-
가정폭력이혼, 2차 피해 예방 등 고려사항 많아… 맞춤형 전략 필요해
가정폭력은 단순히 개인 간의 갈등이 아니라 명백한 범죄다. 가해자가 가족이라는 이유로 참고 견디는 것이 미덕처럼 여겨졌던 시대는 지나갔다. 반복되는 폭언, 폭행, 경제적 통제는 피해자의 정신적·신체적 건강을 파괴하며 일상 전반에 걸쳐 회복이 어려운 흔적을 남긴다. 우리 민법은 가정폭력을 재판상 이혼 사유 중 하나로 정하고 있어, 가정폭력 피해자는 가해자를 상대로 이혼을 요구할 수 있다. 다만 가정폭력이혼은 다양한 법적 쟁점이 얽혀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피해자가 추가로 상처받지 않기 위해 세심한 준비가 필요하다.가정폭력 이혼은 대부분 재판상 이혼으로 진행된다. 협의이혼이 가능할 수도 있지만, 폭력을 부인하거나 책
-
결혼정보회사 듀오 "女 2명 중 1명, 부모가 반대하는 결혼에 이유 있어"
연애와 달리 결혼은 양가 부모님의 합의가 중요한 과정으로 여겨진다. 그렇기에 부모님의 반대로 인해 이별하게 되는 경우도 적지 않다.이에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는 성인이 된 이후 연애 경험이 있는 미혼남녀들을 대상으로 ‘부모가 반대하는 결혼’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결혼정보업체 듀오 설문에 참여한 미혼남녀 4명 중 1명 가까이는 부모님이 반대하는 연애를 해 본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남성의 경우 ‘상대의 집안, 가정 환경 등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34%)’를, 여성의 경우 ‘상대의 직업, 학력 등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34%)’를 반대 이유로 꼽았다.부모님이 연애를 반대할 경우, 응답자 36%는 ‘반대에도 불구하
-
더마벨X중국 더우인 인플루언서 ‘不聪明和大眼妹’, 라이브방송 인기리 성료
글로벌 에스테틱 브랜드 더마벨(DERMABELL)이 중국 SNS 더우인(중국판 틱톡) 인플루언서 不聪明和大眼妹와 함께 진행한 라이브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不聪明和大眼妹’는 ‘중국판 틱톡’이라 불리는 중국 SNS ‘더우인’에서 420만 팔로워를 보유한 유명 인플루언서로, ‘미스 인터콘티넨탈 수도권 대회’에서 2위를 차지한 글로벌 인플루언서인 중국인 아내 ‘홍소단’(YAMI)과 한국인 남편이 함께 계정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방송에서는 아내 ‘홍소단’(YAMI)이 진행을 맡았으며, 남편과 시어머니가 함께 출연해 중국어로 ‘더마벨 프리미엄 로즈 샤이닝 모델링 팩’을 소개 및 판매했다. 방송 시작과 동시에 접속자가
-
글로벌 뷰티 브랜드 ‘포들’, 시리즈A 35억 원 투자 유치
국내 뷰티 시장의 신예 ‘포들(PODL)’이 총 35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를 운영하는 ㈜라스트스프링은 2024년 8월 설립, 2025년 4월 포들을 런칭한 이후 빠르게 시장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뮤렉스 파트너스, 쿠팡, GS, 카카오벤처스, 스파크랩, 더벤처스, 젠티움 파트너스 등 주요 전략·재무적 투자자들이 참여했다. ㈜라스트스프링은 반려동물 1등 쇼핑몰 '펫프렌즈'의 창업자 김창원 대표가 기업가치 1,500억 원에 회사를 성공적으로 매각한 후, ‘언더웨어 브랜드 더잠’의 창업자 홍유리 대표와 함께 공동 창업한 회사다. 검증된 연쇄 창업자 조합이라는 점은 이번 투자 라운드에
-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현장실습 선착순 모집…자유민주주의 실천 인재 양성 앞장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가 2025년 6월 사회복지현장실습 과정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복지 현장과 연계한 실무 중심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실습 과정은 실제 사회복지시설과의 협약을 통해 진행되는 현장 중심 프로그램으로, 실습생들은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시설, 지역사회복지센터 등에서 실질적인 업무를 수행하며 현장 적응력을 기르게 된다.특히 서강전문학교는 단순한 실습 제공을 넘어, 자유민주주의 가치와 시민의 책임 의식을 함양한 실천형 복지 전문가 양성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는 허화평 이사장이 주도하는 태허포럼의 교육 철학과도 맞닿아 있다.태허포럼은 “하늘(太虛)은 무한한 가능성을 의미하며, 자유와 책임을
-
마인드브릿지, 온라인 매출 45% 성장… 디지털 전환 성과 본격화
패션 브랜드 마인드브릿지(MIND BRIDGE)가 디지털 유통 전략을 강화하며 온라인 채널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마인드브릿지의 온라인 플랫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했으며, 전체 매출 중 온라인 비중 역시 10%포인트 상승했다.마인드브릿지는 팬데믹 이후 변화한 소비 행태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무신사, W컨셉, 29CM, 지그재그 등 패션 전문 플랫폼은 물론, 쿠팡, 네이버, 롯데온, SSG, 11번가, G마켓 등 주요 이커머스 채널까지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단순 입점을 넘어 고객 특성에 맞춘 상품 기획과 마케팅 전략을 병행하며 브랜드의 존재감을 적극적으로 부각시킨 것이 주효했다.자사몰 또한 리
-
듀얼소닉, 더현대 대구점 20일 오픈
프리미엄 홈케어 디바이스 브랜드 듀얼소닉(DUALSONIC)이 대구·경북 소비자 공략을 위해 오는 20일 ‘듀얼소닉 더현대 대구점’을 신규 오픈한다.듀얼소닉만의 독자 기술인 듀얼레이어 집중 초음파는 국내 최초 특허 인증은 물론, 유럽·미국 등 해외에서도 세계 특허를 획득하여 차별화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또한 자체 연구소를 보유하고 있어 개발부터 생산, 출고, A/S까지 모든 과정을 100% 국내에서 전담하며 높은 고객 만족도를 자랑한다. 듀얼소닉 더현대 대구점은 온라인과 홈쇼핑 등에서 인기를 얻은 대표 제품인 ‘듀얼소닉 맥시멈’과 ‘프로페셔널’ 등 주요 디바이스를 직접 체험하고 상담 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됐다. 누
-
몽클레르 X 도널드 글로버, 길가 팜에서 영감 받은 아웃도어 컬렉션 공개
멀티 크리에이터 도널드 글로버(Donald Glover)의 첫 지니어스 컬렉션이 공개된다. 그는 몽클레르의 세련된 산악 코드를 남부 캘리포니아의 한여름 무드로 재해석해, 기능성과 목적성, 우아한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는 여유로운 분위기의 아이템을 선보인다. 작가, 감독, 배우, 코미디언, 뮤지션 등 다양한 영역을 넘나드는 도널드 글로버의 감각 아래, 몽클레르의 알파인 헤리티지는 햇살 가득한 길가 팜(Gilga Farm)의 오렌지 과수원에서 뜻밖의 접점을 이루며, 따뜻한 계절의 미학을 더욱 강조한다. 도널드 글로버는 드라마 애틀랜타와 뮤지션 차일디시 감비노로 잘 알려진 멀티 크리에이터로, 장르의 경계를 넘나드는 독창적인 감각과 유머로
-
SFG, 신규 한식 브랜드 ‘바다를 먹은 고등어’ 오픈…”화덕 생선구이 건강 한상”
직영 외식기업 SFG 신화푸드그룹(이하 SFG)이 오는 20일 신규 생선구이 전문 브랜드 ‘바다를 먹은 고등어’를 'SFG 푸드파크 송도' 내 그랜드 오픈하며, 한식 사업 영역 확장에 나선다. 이로써 ‘SFG 푸드파크 송도’에는 대한민국 3대 갈비로 유명한 ‘송도갈비’ 본점, 카페&베이커리 ‘바다쏭’, 자체 상품관 ‘SFG 마켓’, 새롭게 선보인 ‘바다를 먹은 고등어’까지 총 4개의 외식 브랜드가 운영된다. '바다를 먹은 고등어'는 '바다의 생기(生氣)를 머금은 생선구이 건강 한상'을 테마로 한다. 500℃ 화덕에서 직접 구워내 겉은 바삭하고 속살은 부드럽고 촉촉한 생선구이의 진수를 선보인다. 생선의 간은 서해안 천일염으로 맞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