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보이스피싱 가담 혐의, 단순 역할이어도 처벌 가능… ‘몰랐다’는 말로는 부족해
최근 보이스피싱 조직이 일반인을 속여 범죄에 가담시키는 방식이 갈수록 치밀해지고 있다. 실제로 단순 아르바이트로 알고 지원한 일이 보이스피싱 범죄로 연결되는 사례가 잇따르면서, 피의자 신분으로 수사를 받게 되는 이들도 늘고 있다.보이스피싱은 단순한 전화 사기 수준을 넘어 조직적인 구조를 갖춘 범죄 형태다. 조직 내 역할에 따라 대포통장 제공자, 콜센터 상담자, 현금 수거책, 중계기 설치책 등으로 세분화되어 있으며, 이 가운데 일부는 ‘몰랐다’, ‘그저 시킨 일을 했을 뿐’이라 주장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하지만 실제 수사 및 재판 과정에서는 사기죄(형법 제347조), 전자금융거래법 위반(전자금융거래법 제6조), 공문서
-
명절 갈등 이혼소송, 제3자에 대한 위자료 청구도 가능
매년 설과 추석 등의 대명절 전후로 법원에 이혼 신청을 하는 부부의 수는 눈에 띄게 늘어난다. 특히 고부갈등, 장서갈등 등 시가, 처가와 생긴 문제가 부부 갈등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명절 갈등 이혼소송 시 혼인 파탄의 원인이 배우자가 아닌 배우자 가족에게 있다면 이혼과 함께 제3자에 대해서도 위자료 청구가 가능하다.물론 배우자의 가족과 갈등이 생겼다고 해서 무조건 이혼 사유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극심한 고부갈등 또는 장서갈등을 겪고 있음에도 배우자가 중재를 충분히 해주지 못한다면 그에 대해서는 이혼 청구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이때는 민법 840조 재판상 이혼 사유 중에서도 배우자의 직계존속으로부터 심히 부당
-
천재교과서 밀크티초등, 초6 영재교육원 합격생의 합격 후기 인터뷰 공개
천재교육 관계사 천재교과서의 초등인강 1위(2024 한국갤럽 디지털학습지 부문, 브랜드 점유율 1위) 밀크T초등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 초등학교 6학년 최효지 학생의 ‘영재교육원 합격 후기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해당 영상에서는 밀크T 정학습생인 효지 양과 서울대생이 함께해 창의력 문제 대결을 펼쳤다. 과학과 미술, 음악, 코딩 등 여러 분야가 융합된 창의 예술 영재원에 재학 중인 효지 양의 아이디어가 돋보였다는 후문이다.이어 영재교육원에 합격할 수 있었던 자신만의 공부법을 소개했으며, 밀크T에서 과학, 역사 교육 영상을 보며 쌓은 배경지식이 영재원 면접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영재교육원에 들어가게
-
라니디자인 박상희 대표, '2025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상 수상
공간치유사 (주)라니디자인 박상희 대표가 '2025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한민국ESG경영대상'에서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가 주최하고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과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임상준)이 후원한 이 행사는 브랜드 경쟁력과 ESG(환경, 사회, 투명경영) 실천 성과가 뛰어난 기업과 기관, 개인을 발굴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지난 16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진행된 ‘2025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및 대한민국ESG 경영대상’ 은 우수한 브랜드와 환경·사회·투명경영(ESG) 경영 성과가 높은 기업을 발굴하여 시상하며 매년 △새로운 고객 가치로 무장한 브랜드 △고
-
수만휘-매쓰플랫, AI 기반 수학 특화 관리형 학습센터 구축을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국내 최대 입시 커뮤니티 ‘수만휘’가 인공지능(AI) 수학 문제 은행 솔루션 ‘매쓰플랫’과 손잡고 수학에 특화된 관리형 학습센터를 선보인다.수만휘 카페를 운영하는 텐볼스토리(대표 윤민웅)는 AI 기반 수학 콘텐츠 설루션인 매쓰플랫을 개발한 프리윌린(대표 권기성)과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수만휘 스파르타’ 및 ‘수만휘 관리형 스터디카페’ 전 지점에 매쓰플랫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수만휘는 2004년 개설된 이후 310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한 국내 대표 입시 커뮤니티로, 2022년부터는 오프라인으로 확장하며 관리형 학습센터 ‘수만휘 스파르타’와 ‘수만휘 관리형 스터디카페’를 전국 28개 지점에서 운영
-
TYM, 북미 Northeast Campus서 고객 초청 행사 성료
글로벌 농기계 전문기업 TYM(대표이사 김희용, 김도훈)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블룸스버그(Bloomsburg)에 위치한 북미 물류 및 고객 서비스의 전략적 거점인 TYM Northeast Campus에서 고객 초청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미국 북동부 지역의 TYM 딜러 및 고객들과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고객의 생생한 의견을 직접 청취하여 이를 제품과 서비스에 반영함으로써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고객의 기대와 요구를 더욱 깊이 이해하고 브랜드 방향성을 공유하는 동시에, 지속 가능한 관계를 구축하는 기회가 되었다.TYM 사용자 및 잠재 고객, 딜러 등이 현장을 방문해 폭
-
지피덤, 실리콘투와 손잡고 글로벌 뷰티 시장 본격 진출
셀트리온의 특허 기술이 집약된 셀트리온스킨큐어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지피덤(z+piderm)이 글로벌 화장품 유통사 실리콘투와 협업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15일 역직구 플랫폼 ‘스타일코리안(StyleKorean)’에 공식 입점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지피덤이 해외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됐다.‘스타일코리안(StyleKorean)’은 실리콘투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역직구 플랫폼이다. 미국, 유럽 등 전 세계 180여 개 국가의 해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국내 뷰티 제품을 역직구 판매 및 수출하며 국내 기업들의 판로 확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스타일코리안 내에 지피덤의 대표 인기 제품 이지에프 스
-
야마하뮤직코리아, 장애인의 날 맞아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에 악기·교육 지원
악기 및 음향 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대표: 무쿠노 켄스케)는 제 45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관장: 김연신)에 악기를 기증하고 1:1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기부는 서대문구에 위치한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 소속 ‘농밴져스’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농밴져스’는 2015년 창단된 청각장애인 음악 밴드다. 음악을 통해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청각장애인도 예술의 주체가 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지역 축제와 공공기관 초청 공연 등 다양한 무대에 오르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기부는 이들의 음악 활동을 지원하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야
-
몽클레르 컬렉션 2025 여름, 워크웨어를 도시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하다
몽클레르 컬렉션(Moncler Collection) 2025 여름 시즌은 거친 무드의 워크웨어와 아웃도어 활동에서 영감을 받아 도회적인 스타일을 새롭게 재해석한 모듈형 라인업을 선보인다. 견고한 오버올과 필수 아이템들은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뛰어난 소재로 제작되어, 기능성과 세련된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는 클래식한 룩으로 완성되었다. 그 중심에는 품질과 혁신을 상징하는 몽클레르의 상징적인 펠트리노(feltrino) 로고 패치가 자리하고 있다.몽클레르는 여름 시즌에도 장인정신과 기술력에 대한 헌신을 자연스럽게 이어가며,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뛰어난 레이어와 통기성 및 방수 기능을 갖춘 재킷을 통해 이를 구현한다. 뉴욕의 역동적인 거리
-
키핀터치, 복숭아 감성 담은 ‘글로우 컬렉션’ 출시
비건 뷰티 브랜드 키핀터치(Keep in Touch)가 복숭아에서 영감을 받은 ‘퓨어 피치 글로우 에디션’을 4월 14일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복숭아 특유의 색감과 질감, 촉촉한 과즙까지 메이크업으로 표현해, 생기있고 투명한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이번 컬렉션은 틴트 2종, 멀티밤 3종, 립펜슬 1종으로 구성되며, ‘글로우 에디션’의 감성을 유지하면서도 더욱 입체적이고 다채로운 피치 무드를 담았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촉촉한 광과 투명한 색감은 ‘복숭아의 모든 디테일’을 피부 위에 자연스럽게 녹아든다.공식 론칭에 앞서 3월 31일 지그재그에서 선공개된 이번 에디션은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었으며, 키
-
퀵아포스티유, 화상 서명공증 아포스티유 서비스 미국·영국 등 6개국 대상으로 시작
공문서 아포스티유 전문 대행사 퀵아포스티유가 ‘화상 서명공증’을 기반으로 한 원격 아포스티유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이번 서비스는 미국, 캐나다, 영국, 뉴질랜드, 싱가포르, 중국 등 6개국을 대상으로 우선 적용되며, 향후 점진적으로 대상 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다.화상 서명공증은 공증인이 화상 회의 시스템을 통해 당사자와 연결된 상태에서 문서 서명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인증하는 절차다. 대면 없이도 ‘공증인의 면전에서 서명했다’는 법적 요건을 충족할 수 있는 방식으로, 각국의 공증법에 따라 효력을 인정받는다.이 서비스는 특정 국가의 공증이 요구되는 문서를, 해당 국가 외 지역에 체류 중인 개인이나 기업이 준
-
테이블오더 티오더, 창립부터 유지해온 수수료 제로 원칙 강조
테이블오더 기업 티오더가 창립부터 유지해온 PG 수수료 제로 원칙을 강조한다.창업 초기부터 티오더는 사장님이 티오더 설치 시 태블릿 월 이용료 외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구성했다. 사장님들은 계약 시 월 이용료 외에는 최초 설치비, PG사 수수료, 메뉴 사진 무료 촬영 등 추가 비용을 내지 않는다.티오더는 설립 초기부터 자영업자와의 상생을 목적으로 월 이용료 외에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는 정책을 꾸준히 시행해왔다. 티오더는 신규 가입 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태블릿에 들어갈 메뉴 사진을 무료로 촬영하고 있으며 태블릿 설치를 위한 전기 공사 비용 등 추가 설치 비용 또한 받고 있지 않다. 식당 창업과 동시에 매장
-
루미네이트·크리에이터스네트워크,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데이터 독점 라이선스 파트너십 맺어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가장 신뢰받는 데이터 및 리서치 파트너인 루미네이트(Luminate)와 대한민국 서울에 본사를 둔 데이터 기반 음악 전문 기업 크리에이터스네트워크(KreatorsNetwork)가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데이터를 한국 독점 라이선스로 제공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크리에이터스네트워크는 루미네이트의 최신 음악 데이터 플랫폼 CONNECT를 통해 국내에서 독점적으로 유통 및 판매할 수 있는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데이터, 소비자 인사이트, 확장 메타데이터 솔루션에 대한 라이선스를 획득하게 됐다.이번 파트너십은 글로벌 음악 시장이 사상 최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발표됐다. 루미네이트의
-
CNT(씨엔티), 2025 자랑스러운 기업&소비자가 좋아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CNT(씨엔티)(대표 최우준)가 4월 15일 개최된 ‘2025 자랑스러운 기업(기관/인물)&소비자가 좋아하는 브랜드 대상’에서 ‘단열·내화 솔루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자랑스러운 기업(기관/인물)&소비자가 좋아하는 브랜드 대상’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발행인 백종원)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헤럴드 미디어 그룹이 대한민국의 우수/유망한 기업(기관/인물/브랜드)의 특색 있는 경쟁력을 평가 점검해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제정됐다.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는 서울시 용산구, 전라북도 진안군,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정송학 상임감사, 경상남도 함양군의회 양인
-
스마트해법영어 공릉화랑영어교습소, 2025 자랑스러운 기업&소비자가 좋아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스마트해법영어 공릉화랑영어교습소(대표 정선희)가 4월 15일 개최된 ‘2025 자랑스러운 기업(기관/인물)&소비자가 좋아하는 브랜드 대상’에서 ‘영어교습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자랑스러운 기업(기관/인물)&소비자가 좋아하는 브랜드 대상’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발행인 백종원)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헤럴드 미디어 그룹이 대한민국의 우수/유망한 기업(기관/인물/브랜드)의 특색 있는 경쟁력을 평가 점검해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제정됐다.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는 서울시 용산구, 전라북도 진안군,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정송학 상임감사, 경상남도
-
법률사무소 정, 2025 자랑스러운 기업&소비자가 좋아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법률사무소 정(대표 정지원 변호사)이 4월 15일 개최된 ‘2025 자랑스러운 기업(기관/인물)&소비자가 좋아하는 브랜드 대상’에서 ‘2년 연속 법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자랑스러운 기업(기관/인물)&소비자가 좋아하는 브랜드 대상’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발행인 백종원)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헤럴드 미디어 그룹이 대한민국의 우수/유망한 기업(기관/인물/브랜드)의 특색 있는 경쟁력을 평가 점검해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제정됐다.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는 서울시 용산구, 전라북도 진안군,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정송학 상임감사, 경상남도 함양군의회
-
결혼정보회사 듀오, 미혼남녀 31%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인식 ‘긍정적’
결혼은 여전히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선택 중 하나로, 결혼이 필수가 아닌 선택인 시대가 되며 결혼 상대를 고르는 데 더욱 신중해졌다. 이에 최근 많은 미혼남녀들이 더 나은 선택을 위해 결혼정보회사의 도움을 받기도 하는데, 그렇다면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인식은 어떨까?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는 성인이 된 이후 연애 경험이 있는 미혼남녀들을 대상으로 ‘결혼정보회사 인식’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결혼정보업체 듀오 설문에 참여한 미혼남녀들의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인식은 ‘보통(49%)’, ‘긍정(31%)’, ‘부정(20%)’ 순으로 나타났으며, 긍정 비율은 남성(33%)이 여성(29%)보다 근소하게 높았다.결혼정보회사를 긍정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