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하인선생, ‘THE 맛녀석’ 食神 김준현도 인정했다…감탄 연발 일산 북경오리 명가
직영 외식기업 SFG가 운영하는 중식 브랜드 하인선생(河儿宣生)이 코미디TV 인기 예능 ‘THE 맛있는 녀석들’에 소개되며 화제를 모았다. 지난 18일 방송된 ‘파리에서 베이징까지’ 특집편에서 김준현·문세윤·황제성·김해준 출연진 4인방은 서울 근교의 북경오리 맛집을 찾아 떠났고, 최종 목적지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에 위치한 하인선생 일산이었다. 이날 방송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하인선생의 시그니처 메뉴인 북경오리였다. 특수 제작된 화덕에서 전취덕(全聚德) 방식으로 1시간 30분간 정성스레 구워 낸 오리는 맛깔나게 익은 구리빛 윤기를 뽐냈다. 껍질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선사하며 육즙 가득한 속살
-
요아정, 시그니처 메뉴 ‘아사이볼’ 전국 매장 론칭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요아정이 올해 초 플래그십 스토어 ‘요아정 하우스’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시그니처 메뉴 ‘아사이볼’을 전국 가맹점으로 정식 론칭한다고 밝혔다.요아정 아사이볼은 출시 직후 소비자들 사이에서 건강한 맛과 화려한 비주얼로 입소문을 타며 높은 호응을 얻었고, 이에 힘입어 전국 매장으로의 정식 론칭을 결정하게 됐다. 요아정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트렌드를 반영해, 아사이볼을 신규 제품군으로 편입하며 메뉴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요아정 아사이볼은 건강함은 물론, 디저트 본연의 달콤한 맛까지 잡은 메뉴로, 브라질 파라 지방에서 재배된 유기농 아사이베리를 원료로 한 고품질 아사이
-
테일즈런너, 20주년 맞이 ‘개구리 중사 케로로’ 콜라보 업데이트 실시
라온엔터테인먼트(대표 박재숙)와 블로믹스(대표 차지훈)가 공동으로 서비스하는 인기 PC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가 20주년을 맞아, 유저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인기 캐릭터 ‘개구리 중사 케로로 콜라보’를 대규모로 리뉴얼 오픈하고, ‘심연의 악마신전’ 맵 상시화와 신규 맵 ‘강력한 보스’를 추가하며 ‘2025 변신 캠페인’ 4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개구리 중사 케로로 콜라보’는 2012년 기간제 캐릭터로 처음 출시된 이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13년 만에 정식 복귀했다. 이를 기념하여, △ ‘케로로 퍼스널 뽑기판’을 5월 28일까지 세일가 1,500캐시로 판매하며, 이후 7월 23일까지는 정상가 2,000캐시로 판매된다. △
-
결혼정보회사 듀오, 결혼정보서비스 부문 16년 연속 대표브랜드 수상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가 ‘202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결혼정보서비스 부문 16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지난 16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국내 언론을 대표하는 iMBC, 동아닷컴, 한경닷컴 등 종합지, 경제지, 방송국 3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이 열린 가운데 듀오는 결혼정보 서비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한 이 상은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한다. 온라인 소비자 설문조사를 실시한 후, ▲브랜드 최초 상기도 ▲보조 인지도 ▲서비스 품질 ▲브랜드 차별화 ▲신뢰도 등 총 7개 항목에 가중치
-
단일 식재료로 5개 브랜드 운영 '치킨멀티샵' 배달창업 시장 등장
배달 창업 시장의 새로운 혁신 모델로 '치킨멀티샵'이 급부상하고 있다. 하나의 주방에서 닭이라는 동일한 식재료를 활용해 5개의 차별화된 브랜드를 동시에 운영하는 이 모델은 배달앱 노출 극대화와 수익 다변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전략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치킨멀티샵의 특징은 단순한 메뉴 다양화가 아닌 브랜드의 철저한 분리에 있다.각 브랜드는 독립된 사업자로 배달앱에 등록되어 고객들에게 완전히 다른 매장으로 인식된다.순살치킨, 닭강정, 매운치킨, 마늘치킨, 클래식 후라이드 등 뚜렷한 콘셉트 차이로 서로 다른 고객층을 공략하며 재구매 확률을 높인다.치킨멀티샵 대표는 "배달앱에서는 5개의 독립된 브랜드로 노출
-
음저협, ‘AI 시대 저작권’ 교육 성료...”공정이용 균형과 공정한 저작권 제도 확립 필요”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음저협)가 지난 4월 16일과 17일 양일간 서울 KOMCA홀에서 ‘AI 시대 저작권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생성형 인공지능(AI)의 확산 속에서 저작권 질서를 점검하고, 창작자 중심의 공정한 제도 마련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에는 음저협 임직원과 회원, 유관 단체 관계자 등 약 60명이 참석했으며, 강연은 연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남형두 교수가 맡았다. 남 교수는 인공지능 시대의 저작권 이슈를 다각도로 짚으며, 공정이용 제도의 현주소와 개선 방향에 대한 논의를 이끌었다.남 교수는 현재의 공정이용 제도를 “시소에 올라탄 거인”에 비유하며, 플랫
-
바이시클코리아, 브랜드 런칭 파티 성료…140년 역사의 카드 브랜드에서 패션 브랜드로
전설적인 카드 브랜드 ‘바이시클(Bicycle)’의 140주년을 기념하는 동시에, ‘바이시클코리아’의 패션 브랜드 런칭을 축하하는 특별한 파티가 지난 4월 17일 서울 한복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고 밝혔다. 이 자리는 패션과 디자인 업계의 주요 인사들, 인플루언서, 그리고 브랜드의 오랜 팬들이 한자리에 모여, 바이시클만의 상징성과 문화를 깊이 있게 공유하고 축하하는 뜻깊은 순간이었다.1885년에 탄생한 바이시클은 단순한 카드 브랜드를 넘어, 미국 대중문화와 마술, 게임, 디자인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전 세계 100여 개국 이상에서 판매되며 100억 장 이상의 카드가 인쇄된 이 브랜드는 ‘시간을 초월한 미학’과 ‘신뢰의 상징
-
쌍용C&B 오닉, ’2025 대한민국 고객감동브랜드대상’ 여성용품 부문 3년 연속 수상
생활위생 전문 기업 쌍용C&B(쌍용씨앤비)의 생리대 브랜드 ‘오닉(Ornic)’이 ‘2025 대한민국 고객감동브랜드대상’ 여성용품(생리대) 부문에서 3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시상은 한경비즈니스와 한국금융경제신문이 공동 주최하며, 브랜드 신뢰도와 소비자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분야별 우수 브랜드를 선정한다.오닉은 화학 성분을 최소화한 친환경 생리대 브랜드로, 여성의 건강을 고려한 제품 개발 노력과 품질 향상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표 제품인 ‘오닉 유기농 순면커버’와 ‘오닉 유기농 네이처’는 고분자 화학흡수체를 사용하지 않고, 독일 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 등급
-
무림,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서 업계 최초 3개 제품 동시 수상…친환경 패키징의 새 지평 열다
펄프∙제지∙신소재 종합기업 무림(대표 이도균)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25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포함한 3개 제품의 동시 수상을 통해, 친환경 패키징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했다. 3관왕 석권은 업계 최초의 성과로, 무림은 식품∙화장품∙선물세트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종이의 가능성을 증명하며, 친환경 패키징 시장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가장 주목받은 제품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한 ‘네오포레 흡수패드’다. 무림이 신세계푸드와 공동 출품한 이 제품은, 육류나 수산물 등 신선식품 포장에 사용되는 수분 흡수용 패드의 고흡수성 수지(SAP),
-
샤브올데이, 용인 상현에 신규 매장 오픈
프리미엄 호텔식 샤브뷔페 브랜드 샤브올데이가 경기 용인시 수지구 상현동에 ‘용인상현점’을 새롭게 개점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용인지역 두 번째 매장을 열며, 경기 남부 핵심 상권에 대한 공략을 본격화했다.신규 매장이 들어선 상현동은 광교 신도시, 분당, 수원과 인접해 접근성이 뛰어나며, 대규모 주거단지와 상업시설, 교육기관 등이 밀집해 가족 단위 고객과 직장인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입지 조건을 갖췄다.샤브올데이는 최상급 소고기와 제철 채소를 활용한 샤브샤브를 중심으로 한식, 중식, 양식 등 약 60여 가지 메뉴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리버스탭 방식 생맥주, 다양한 음료와 프리미엄 디저트를 더해 전 연령대가 만
-
엘레메닉, AMWC 모나코 2025 참가… 유럽 시장 공략 본격화
엘레메닉(ELEMENIC)은 지난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모나코 그리말디 포럼(Grimaldi Forum)에서 열린 세계 최대 미용·항노화 의학 학회 ‘AMWC 모나코 2025’에 참가해 자사의 첨단 피부미용 의료기기를 선보였다고 밝혔다.이번 전시에서는 롱펄스 레이저 ‘ELEMENT-TL’과 피코 레이저 ‘ELEMENT-PICO’를 선보이며 전 세계 의료 관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ELEMENT-TL은 1064nm, 755nm, 532nm의 3가지 파장을 지원해 다양한 피부 치료에 활용 가능하며, 최대 24mm의 넓은 스팟 사이즈와 높은 정밀도로 복합적인 피부 문제 해결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한다.또한 ELEMENT-PICO는 피코 및 나노 모드를 모두 지원하는 듀얼 펄스 시스템으로, 450피
-
배우자의 불륜 행위 입증, 합법적 테두리 내에서 증거 수집해야…
배우자의 부정행위, 즉 불륜은 간통을 포함해 부부의 정조 의무를 저버린 모든 부정한 행위를 의미하며 대표적인 이혼 사유로 꼽힌다. 불륜이 가정 파탄으로 이어질 경우 피해 배우자는 배우자뿐만 아니라 불륜 상대인 상간자에게도 별도의 위자료 청구를 할 수 있으나, 법원으로부터 이를 인정받으려면 객관적이고 명확한 증거가 필수적이다. 이와 관련해 법무법인 중앙이평의 이혼 전문 양정은 대표 변호사는 “배우자와 상간자가 불륜을 저질렀다는 단순한 주장만으로는 법원이 이혼 청구나 위자료 청구를 받아들이지 않는다"며, "재판을 유리한 방향으로 이끌어가기 위해서는 결정적이고 적법한 증거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
태남생활건강XOATC, 전략적 파트너쉽 업무 협약 체결…K-뷰티 글로벌 확장
태남생활건강㈜이 지난 17일 임상시험 전문기업 ㈜오에이티씨(OATC)와 '피부 과학, 미래 뷰티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동행'이라는 주제로 전략적 파트너쉽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양사는 과학적 검증과 혁신적 제품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목표로 손을 맞잡았다. ▲원료 특성에 기반한 고기능성 화장품 기획 및 임상 전략 수립 ▲천연·지역 특화 원료의 효능·안전성 검증 연구 ▲맞춤형 임상시험 설계 및 실행 ▲피부 유형·연령별 데이터 분석을 통한 제품 개발 등에 공동으로 참여하며 미래 K-뷰티 트렌드 선점에 박차를 가한다. 태남생활건강은 임상시험 완료 제품의 마케팅 및 유통을 총괄하고, OATC는 제품의 안
-
기타리스트 함춘호, 홀트학교에서 장애 학생들을 위한 ‘행복한 하루’ 선물
지난 18일,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신미숙)가 운영하는 특수교육기관 홀트학교(교장 김정민,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에서 특별한 감동의 무대가 펼쳐졌다. 홀트학교 개교 50주년 및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열린 콜텍문화재단과 함께하는 음악회 ‘봄날의 선율’은 문화예술을 통해 장애 학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콜텍문화재단과 서울신학대교가 주최하고, 서울신학대학교 실용음악연구소가 주관한 이번 음악회에는 홀트학교 재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석해 환호와 박수로 화답하며 뜻깊은 순간을 함께했다.특히, 서울신학대학교 실용음악과 교수이자 콜텍문화재단 이사로 활동하는 기
-
WSC 월드스칼라스컵 역사상 최초 3개 부문 1위…퀸스칼리지서울 임지원(Eric Im) 팀, 챔피언 등극
퀸스칼리지서울 소속 임지원(Eric Im, 10세)이 속한 팀이 2025년 4월 19일과 20일 양일간 열린 국제 학술 대회 World Scholar’s Cup(이하 WSC) 서울 라운드에서, 대회 역사상 처음으로 Team Writing, Team Debate, Team Challenge 세 부문 모두에서 1위를 차지하며 종합 챔피언 팀 1위에 올랐다.임지원(Eric Im)은 학교 친구 Jayden Kim, Daniel Moon과 팀을 이뤄 모든 팀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이 성과는 서울 라운드는 물론, WSC 전체 역사에서도 유례를 찾기 어려운 기록적인 성과로 평가된다.WSC는 매년 전 세계 82개국에서 수만여 명의 학생이 참가하는 국제 학술 대회로, 학문적 토론, 창의적 글쓰기, 통합형 퀴즈 등을 통해 비판적 사
-
레이디가구, 오는 5월 31일까지 '레이디 제로 페스타' 기획전 진행
㈜오하임앤컴퍼니가 운영하는 레이디가구가 오늘 4월 22일부터 5월 31일까지 ‘레이디 제로 페스타(LADY ZERO FESTA)’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의 가계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구매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자사 최초로 전 카드사 대상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해 구매 서비스를 한층 강화했다.레이디가구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레이디페이(LADY PAY)’를 공식 런칭하고, 장기 무이자 할부를 포함한 실질적인 구매 혜택을 강화했다. 이는 최근 경기 불황으로 위축된 소비 심리를 반영해, 다양한 혜택을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유연하고 합리적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모션이다.무
-
농협홍삼 한삼인, 5월 가정의 달 맞이 ‘건강선물 특별전’ 실시...최대 50% 할인제공
농협홍삼(대표이사 옥영석) 한삼인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과 자녀, 소중한 이들에게 건강을 선물할 수 있도록 4월 22일부터 5월 31일까지 '5월 건강선물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한삼인의 주요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증정 이벤트도 함께 실시된다.1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나를 위한 멀티비타민', 3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웨이크업 듀얼부스터(14입)'를 증정한다. 한삼인 가맹점에서는 30만원 이상 구매 시 '홍삼진액 3종 중 1개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도록 사은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이와 함께 인기 홍삼 제품 구매 시 N+1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홍삼진 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