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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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팬글로벌, 노마드엔터 <버추얼 아이돌 밴드 NTAKE> 지원사격
대한민국 최초 버추얼 아이돌 밴드 ‘NTAKE(엔테이크)’ 제작 프로젝트에 K-POP MD 산업의 글로벌화를 이끌어온 코팬글로벌이 전략적 협업 파트너로 합류했다.노마드엔터테인먼트가 주도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음악 산업과 가상 공간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아이돌 밴드로, KPOP 원스톱 솔루션을 보유한 코팬글로벌의 참여가 더해졌다.코팬글로벌은 K-POP 굿즈의 제조·유통·수출 뿐 아니라 공연, 플랫폼 등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전반에서 글로벌 팬덤 문화를 확산시켜온 기업이다. 특히 K-POP을 사랑하는 팬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그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차별화된 디자인과 아이디어로 엔터 산업의 발전에 기여를 해왔다.이번 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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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쩜삼, 국내NGO단체 희망조약돌에 1천만 원 후원금 전달
삼쩜삼 운영사 자비스앤빌런즈가 국내NGO단체 희망조약돌에 1천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하며 자립준비청년 지원에 나섰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일 진행됐으며, 청년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지원 방안을 담았다. 이번 후원금은 자립준비청년들의 주거 안정, 생필품 마련, 자격증 취득과 취업 준비 등 실질적인 생활 기반 마련에 사용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CSR 활동을 연계해 재능기부 강연, 임직원 자원봉사 등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함께 확대 운영하며 ESG 실천에 힘쓸 계획이다.백주석 자비스앤빌런즈 대표는 “사회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는 창업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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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아라 지연 PICK' 뉴벨라 글루타치온, 전량 품절 기록…126차 리오더 돌입
프리미엄 이너뷰티 브랜드 뉴벨라(Newbella)의 대표 제품 ‘리포좀 글루타치온’이 전량 품절을 기록하며, 오는 126차 리오더에 돌입했다고 밝혔다.특히 이번 품절은 걸그룹 티아라 출신 지연이 실제로 섭취 중인 영양제로 알려지면서 더욱 큰 화제를 모았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지연의 건강 관리 루틴으로 소개되자, 소비자들 사이에서 “믿고 먹는 글루타치온”으로 입소문이 빠르게 퍼졌다는 후문이다.뉴벨라 글루타치온은 현직 의사와 약사가 직접 참여해 개발했다는 점에서 신뢰를 얻고 있다. 더불어 영국에서 최초로 비타민C를 개발한 권위 있는 기업에서 공급받은 영국산 비타민C를 부원료로 사용하고 있다. 핵심 원료인 글루타치온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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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의류 브랜드 주줌, 다채로운 가을 신상품 선보여
여름 무더위가 가고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부는 9월, 가을 옷장 준비가 한창인 여성들을 위해 여성의류 브랜드 ‘주줌’이 다채로운 가을 신상품을 선보였다. 특히 원피스, 블라우스, 셔츠, 아노락, 자켓 등 간절기 내내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들과 함께, 이번 시즌 주목해야 할 ‘팬츠’ 라인업을 대거 공개해 눈길을 끈다. 주줌이 제안하는 가을 팬츠 컬렉션은 배기팬츠, 밴딩팬츠, 데님팬츠, 카고팬츠, 레깅스팬츠 등 다양한 스타일과 핏으로 구성돼 고객 개개인의 취향과 체형에 맞춘 선택이 가능하다. 구김이 적고 신축성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과 편안함을 동시에 잡았으며, 데일리 룩부터 세련된 외출복까지 두루 어울리는 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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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YTH, 파리 쁘렝땅 팝업 성공적 마무리… 유럽·북미·중동 진출 가속
뷰티&라이프스타일 브랜드 KEYTH(키스)가 프랑스 파리의 명품 백화점 쁘렝땅(Printemps)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글로벌 시장을 향한 도약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이번 팝업스토어는 신세계백화점의 글로벌 진출 플랫폼 ‘하이퍼 그라운드’와 쁘렝땅 백화점의 협업으로 마련됐다. 쁘렝땅 설립 160주년을 기념해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파리 오스만 본점 아트리움에서 진행되었으며, 이는 지난 5월 뉴욕 소호 '송 오브 스킨(Song of Skin)' 팝업에 이어 ‘글로벌 뷰티의 심장’으로 불리는 프랑스 파리에서 브랜드 입지를 공고히 다지는 전환점이 되었다.키스는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독창적이고 감각적인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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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즉시 소비 확산… 패스오더, 프랜차이즈 카페의 테이크아웃 경쟁력 강화
‘가성비’와 ‘즉시 소비’를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국내 커피 시장은 테이크아웃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 자료에 따르면 국내 온라인 음식 서비스 시장은 2024년 약 29조 2,802억 원으로 전년보다 10.9% 성장했다. 이는 배달과 테이크아웃 소비가 크게 늘어난 결과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성장세가 2025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으며, 커피 시장 역시 테이크아웃 소비가 주요 축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전망된다.이러한 흐름 속에서 메가MGC커피, 컴포즈커피, 빽다방 등 저가형 브랜드가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 같은 성과가 ‘가성비’와 ‘테이크아웃’ 소비가 이미 시장 주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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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지모루, ‘맥세이프 그립톡 디스크’ 실용신안 무효심판서 기각 결정...엘엑스맥스 승소
㈜엘엑스맥스는 자사가 보유한 ‘맥세이프 그립톡 디스크’ 관련 실용신안에 대해 제기된 무효심판(사건번호 2025당817)에서 특허심판원으로부터 청구 기각 결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심결은 해당 실용신안의 유효성을 유지하는 결정으로, 앞서 진행된 권리범위확인심판에 이어 기술적 권리 기반이 재차 인정된 것으로 해석된다. 심판 비용은 청구인 부담으로 결정됐다.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심판은 자사가 보유한 실용신안 제20-0495362호, 제20-0495631호, 제20-0495630호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 것으로, 심판원은 청구인의 주장에 대해 받아들이지 않는 판단을 내렸다.엘엑스맥스는 해당 심결을 계기로, 소비자 신뢰 확보와 지식재산권 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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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엘로, 일본 유통 바이어 사로잡다…11월 마루이 팝업 이어간다
헬스&뷰티 브랜드 슈엘로(대표 공민지)가 일본 무역상사 제피로(Zefiro)와 함께 도쿄 빅사이트(Tokyo Big Sight)에서 열린 제98회 일본 기프트쇼에 참가,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한층 속도를 높이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 슈엘로 부스는 일본 유통 업계 핵심 관계자들의 발걸음으로 연일 북적였다. 돈키호테(Don Quijote), STYLEM, PALTAC, SEXCHANGE, ヨドバシカメラ(Yodobashi Camera), IDA RYOGOKUDO 등 영향력 있는 리테일·도매 바이어들이 직접 부스를 방문해 제품을 체험하고 심층 상담을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슈엘로는 다수의 잠재 파트너십 기회를 확보하며 일본 시장 진입의 교두보를 한층 공고히 했다. 슈엘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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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라클·팬텀엑셀러레이터·제이드림비즈니스센터, ‘엔젤펀드’ 공동 결성…”스타트업 발굴 나선다”
부산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에 새로운 전환점이 마련됐다. 중소벤처기업부 등록 엑셀러레이터 메라클(AC), 전략 그룹 엑셀러레이터 팬텀엑셀러레이터, 공유오피스 제이드림비즈니스센터가 '피닉스투자조합'이라는 이름의 엔젤펀드 투자조합을 공동 결성하며 지역 기반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투자에 본격 나선다.이번 투자조합 출범은 부산을 동아시아 실리콘밸리로 도약시키겠다는 세 조직의 공동 비전을 바탕으로 한다. 각 기관이 보유한 차별화된 강점을 통합해 공간·자금·전략의 삼위일체 모델을 구축, 지역 스타트업에게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메라클(AC)은 2018년부터 부산 해운대구를 기반으로 기술기반 전분야 스타트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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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크랩스, K-콘텐츠 기반 AI 영어학습으로 ‘2025 스티브 프로그램’ 우수상 수상
AI 기술을 활용해 영어 학습 콘텐츠를 새롭게 만드는 스타트업 호크랩스(대표 백규리)가 2025 Step Up 창업동아리 스티브 프로그램(이하 ‘스티브’ 프로그램)에서 우수상(상금 500만 원)을 받았다.이번 프로그램은 서울 거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아이디어 구체화, 전문가 컨설팅, 시제품 제작 등을 지원하며, 올해는 전국에서 단 3팀만이 선정됐다.호크랩스는 K-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AI 영어 학습 앱을 개발하고 있다. 기존 유튜브 속 한국 콘텐츠를 자체 번역 시스템과 AI 더빙 기술로 재구성해, 원어민 발음과 자연스러운 표현이 담긴 영어 학습 영상을 제작하는 방식이다.호크랩스의 백규리 대표는 “그냥 영어 영상을 보는 것보다 훨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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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이피(GlobalEP), 쉬인(SHEIN)과 전략적 제휴 체결...K-브랜드 글로벌 확장 및 성장 가속화
GlobalEP가 글로벌 상거래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플랫폼 SHEIN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혁신적인 소매 모델을 구축하고, 한국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SHEIN은 전 세계 160여 개국의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로스앤젤레스, 상파울루, 더블린, 광저우, 파리 등 주요 도시에 사무소를 운영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SHEIN은 빠른 트렌드 반영과 효율적인 공급망 관리 역량을 기반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패션을 넘어 뷰티, 식품,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 K-POP 관련 상품 등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하면서 글로벌 통합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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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이, 프리미엄 모임 구독 출시...밴드·당근과 다른 길
취미 기반 오프라인 모임 플랫폼 오이(OE)를 운영하는 ㈜비바라비다는 건강한 모임 생태계 조성을 위해 구독 모델 ‘프리미엄 모임 구독’을 새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구독제는 9월 22일부터 적용된다.오이(OE) 구독제는 무분별한 가입과 방치된 모임을 줄이고 책임 있는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구조다. 일반 회원은 한 개 모임까지 무료 가입이 가능하며, 2개 이상 동시 가입 시 월 3,900원의 ‘모임 추가 활동권’을 통해 다중 참여가 가능하다. 모임 개설은 무료로 유지하되, 신규 회원 모집과 안정적 운영을 원하는 모임에는 월 18,900원의 ‘프리미엄 모임 구독’을 적용한다. 회사는 내부 분석 결과를 근거로 “정기 회비 기반 참여가 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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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로마아로넷, ‘2025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서 멜본디퓨저, 나만의비누 첫 공개
아로마아로넷은 오는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청주 OSCO(오스코)에서 개최되는 ‘2025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에 참가해, 자사의 신규 비건 뷰티 라인업을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이번 출품 제품은 유럽 CPNP 등록과 함께 미국 FDA 승인까지 완료된 클린 뷰티 제품으로, 동물성 원료를 완전히 배제하고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고기능성 화장품이다.아로마아로넷 관계자는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는 해외 바이어와 국내 유통 채널을 동시에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신규 수출 판로 확대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기대한다”고 밝혔다.한편, 아로마아로넷은 2023년 중소기업청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되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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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엘로(DEELLO), 대전 쇼룸 오픈으로 고객 접점 확대
모듈가구 브랜드 디엘로(DEELLO)가 오는 9월 19일 대전시에 네 번째 쇼룸을 개관한다. 이번 확장은 서울 청담, 부산 센텀, 대구 수성에 이어 충청권으로 영역을 넓히는 것으로, 지역 고객들이 브랜드를 더욱 가까운 곳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한 조치다. 단순한 영업점 추가가 아니라 소비자가 실제 생활 속에서 모듈가구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디엘로는 국내 제작 모듈가구라는 정체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조합 설루션을 제시해 왔다. 생활 공간 변화에 따라 자유롭게 확장하거나 변형할 수 있는 구조적 장점은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이를 통해 단순히 가구를 판매하는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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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티코어 X 리드앤, AI·스마트 물류 융합으로 글로벌 진출 본격화
AI 로봇 통합 플랫폼 기업 리드앤(Read N)이 광통신 모듈 전문기업 옵티코어에 인수됐다. 이번 거래로 리드앤은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맞게 됐으며, 옵티코어는 로봇·스마트 물류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게 됐다.리드앤은 다양한 기종의 로봇과 산업 시스템을 연결하는 통합 플랫폼 사업자로, 단순 제조를 넘어 로봇과 물류 시장의 구조적 과제를 해결하는 데 주력해 왔다. 자체 개발한 ‘이코르(Ichor)’ 플랫폼과 AI·디지털 트윈 기반 스마트 물류 솔루션을 핵심으로 의료, 호텔, 공공기관 등 여러 산업군에서 로봇 통합 경험을 축적했다.또한 엘리베이터, 자동문, 스피드게이트 등 주요 인프라와의 연동 기술을 확보했으며, 연세의료원·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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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우프로젝트, 전문 PM 파견으로 아셀리모트케어랩 법인 설립·브랜드 론칭 지원
하드웨어 벤처 스튜디오 주식회사 오우프로젝트(대표 김태윤)가 전문 PM(Project Manager) 파견 서비스를 통해 예비 창업팀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이끌었다고 밝혔다.오우프로젝트는 최근 예비 창업팀 서울 창업기업 ㈜아셀리모트케어랩(대표 박민규)에 전문 PM을 파견해 △사업 전략 코칭 △브랜드 개발 △브랜드 규정 및 가이드 설립 △브랜드 성장 로드맵 제시를 수행했다. 그 결과 아셀리모트케어랩은 단 2주 만에 법인 설립을 완료하고, ‘똑똑재활’을 포함한 신규 브랜드 론칭을 준비하는 단계에 들어섰다.㈜아셀리모트케어랩은 박민규 대표가 설립한 기업으로, 그 취지는 명확하다. 박 대표는 “현대 재활의학에서 가장 중요한 원칙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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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기(ON:GI)’ “5분의 기억 공감, 마음을 잇는 가족의 시간”
‘온기(ON:GI)’가 2025년 9월 10일부터 인천 청라에 위치한 초원노인주·야간보호센터에서 직원 10가족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시작한다. ‘온기(ON:GI)’는 ‘기억을 ON한다.’ ‘온기를 가족에게 불어넣는다’라는 뜻으로, 단 5분이라는 짧은 시간에도 부모님과 가족의 마음을 깊게 잇는 경험을 제공한다. 사진과 영상으로 지난 추억을 돌아보고, 가족 맞춤형 활동과 대화를 통해 자연스러운 소통을 유도하며, 쉽고 편리한 사용법 덕분에 고령층도 별도 학습 없이 바로 참여할 수 있다.이번 시범사업은 단순한 체험이 아니라, 활동 과정에서 생성되는 데이터가 개인별 ‘기억 리포트’로 기록되어 가족의 이야기를 의미 있게 남길 수 있다.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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