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Neowave 아카데미, 한국 암호화폐 생태계에 장기적 투자 강화
글로벌 Web3 교육 플랫폼 Neowave 아카데미가 한국 디지털 자산 시장에 대한 장기적 헌신을 공식적으로 재확인했다. 단기적인 시장 진입이 아닌, 지속 가능한 로컬화 전략과 커뮤니티 구축, 교육 생태계 정착에 초점을 맞춘 본격적인 확장 행보에 나선 것.이번 전략의 일환으로, Neowave는 세계적인 암호화폐 거래소 CoinW와 함께 AMA(Ask Me Anything) 라이브 세션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한국 커뮤니티와의 직접 소통을 강화했다. 해당 세션에서는 Neowave의 교육 철학, 커리큘럼 구조, 그리고 한국 시장을 위한 장기 전략이 심도 있게 소개되었다.AMA에서 Neowave 한국 커뮤니티 매니저는 ▲초급~고급 단계별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맞춤형 교육
-
‘오징어게임3’ 속 황금빛 유기그릇, 국내 공예 브랜드 제품으로 밝혀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 시즌3가 전 세계 동시 공개되며 큰 화제를 모은 가운데, 극 중 마지막 연회 장면에 등장한 전통 유기그릇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극의 클라이맥스에서 조명과 음악, 배우의 연기 못지않게 시선을 사로잡은 것은 식탁 위에 조용히 자리한 황금빛 유기그릇들이었다.해당 장면은 작품의 긴장감이 최고조에 달하는 순간으로, 유기그릇은 장면 전체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키는 오브제로 활용됐다. 특히 황금 와인잔이 강조된 마지막 장면은 상징성과 예술성을 동시에 전달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이 유기그릇은 국내 수공예 유리공방 브랜드 거창유기의 제품으로 확인됐다. 거창유기는 100년 넘는
-
스타트런, 사내 첫 장학생 선발…구성원 성장 지원 강화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과 맞춤형 컨설팅으로 알려진 스타트런이 조직 구성원의 성장을 지원하는 새로운 행보에 나섰다. 스타트런은 최근 내부 구성원 중 첫 장학생으로 김승지 선임을 선발하며, 구성원의 자기계발을 장려하는 기업 문화 정착에 나서고 있다.김 선임은 올해부터 중앙대학교 창업경영대학 석사과정에 진학 중이다. 그는 “회사와 제 성장 방향이 맞닿아 있다는 점을 알아봐 주신 것만으로도 감사한 일”이라며 “대학원에서의 배움을 통해 창업과 스타트업을 보다 정제된 언어로 이해하고, 실무적으로도 깊이 있는 고민을 던질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스타트런은 대학원 장학 제도 외에도 다양한 교육훈련 프
-
1주년 맞은 ‘웹툰 작가를 위한 1:1 저작권 법률상담소’, 밀착 상담으로 맞춤 문제 해결 지원 나서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강석원 이하, '위원회')는 한국만화가협회(회장 신일숙 이하, ‘협회’)와 협업해 운영한 ‘웹툰 작가를 위한 1:1 저작권 법률상담소(이하, ’저작권법률상담소‘)’가 운영 1년을 맞이했다고 밝혔다. 저작권법률상담소는 저작권 계약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웹툰 작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창구이다. 사전 예약을 통해 제출한 계약서와 질의서를 위원회 소속 변호사가 검토한 후, 1:1 대면 상담을 진행한다. 계약서 전반은 물론, 작가가 미처 인지하지 못한 쟁점까지 검토해 시간이 다소 소요되더라도 그만큼 밀도 높은 실질 상담이 이뤄진다. 2024년 7월 시작 이후 2025년 6월까지 총 43명의 창작자를 대상으로
-
엠페이스, 오징어게임 박규영 코엑스 대형 옥외광고 캠페인 전개
안티에이징 브랜드 엠페이스(EMFACE)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 시즌3’의 공개를 기념해 배우 박규영과 함께 서울 코엑스 일대에서 대형 옥외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일부터 시작돼 서울 강남의 주요 미디어 랜드마크인 K-POP 라이브 미디어와 파르나스 타워 등을 중심으로 전개된다.이번 광고는 올해 초 청담동 도산대로에서 진행된 옥외 캠페인에 이은 두 번째 사례다. 당시 대형 전광판과 미디어 파사드를 활용한 홍보는 엠페이스 공식 인스타그램 릴스를 통해 약 800만 뷰를 기록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엠페이스는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기업 비티엘 코리아(BTL Korea)가 전개하는
-
빵야네트웍스, 독일 B사와 8K 차량용 스트리밍 협업…글로벌 완성차 시장 본격 진출
K-콘텐츠 기반 기술 기업 빵야네트웍스(PANGYA / PYN)가 독일 소재 글로벌 완성차 그룹 ‘B사’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차량용 8K 스트리밍 콘텐츠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일 밝혔다.B사는 현재 자사 프리미엄 모델의 후석(뒷좌석) 디스플레이 시스템이 8K 해상도까지 지원 가능하지만, 온라인 스트리밍 환경에서는 압축 손실로 인해 실제 출력 화질이 기대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문제가 지적되어 왔다.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B사는 빵야네트웍스의 8K 스트리밍 최적화 기술력에 주목했다. 빵야네트웍스는 이미 넷플릭스, 컴캐스트 등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8K 콘텐츠의 제작·렌더링·업스케일링을 통합한 원스톱 솔루션을
-
대한민국 최대 캠핑 레포츠 박람회 ‘2025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 18일부터 서울 SETEC에서 개최
주식회사 메쎄이상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캠핑∙아웃도어∙레포츠 박람회인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이하 ‘2025 서울 고카프 세텍 스페셜 시즌’)이 오는 7월 18일(금)부터 7월 20일(일)까지 서울 강남 SETEC에서 사흘간 개최된다. 텐트, 침낭, 랜턴 등 기본적인 캠핑 장비부터 차박, 캠핑카 등 캠핑 관련 품목과 레저스포츠, 낚시 등 레포츠 관련 품목 등을 한자리에 전시하는 고카프는 캠핑을 즐기는 캠퍼들 뿐만 아니라 캠핑 입문자들로부터도 많은 호응을 얻는 캠핑∙아웃도어 박람회다. 입문자들은 전문가들로부터 제품 사용법과 유용한 팁을 배우고 구매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다. 고카프는 대한민국 캠핑·레포츠 산업 최
-
헤아림코스메틱, 파리 ‘K-Expo 2025’서 K-뷰티 경쟁력 선보여
헤아림코스메틱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K-Expo 2025’에서 유럽 현지 관람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K-뷰티의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한 대규모 한국문화 행사로, 패션, 뷰티, 식문화, K-팝 등 다양한 콘텐츠가 한자리에 모였다.현장에서 주목받은 제품은 ‘래디언스 토닝 선크림’과 ‘시카 토너패드’였다. 래디언스 토닝 선크림은 자연스러운 톤 보정과 산뜻한 마무리감으로 유럽 관람객의 관심을 끌었으며, 백탁 현상이 없고 메이크업 베이스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시카 토너패드는 병풀 성분을 기반으로 한 저자극 포뮬러
-
㈜파메어스, 신용산 센트럴파크타워 매입…올해 중 사옥 이전
종합코스메틱기업 주식회사 파메어스(Pharmearth)가 서울 용산구 신용산역 인근의 프라임 오피스 빌딩 센트럴파크타워 20층을 매입, 오는 하반기 중 본사 이전을 추진한다. 빠른 성장세 속에 이뤄진 이번 센트럴파크타워 사옥 매입은 단순한 공간 이동을 넘어 파메어스의 글로벌 확장 및 사업다각화 전략의 일환으로 신용산역에서 도보 3분, 용산역 환승센터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한 최근 수도권 핵심 개발 축으로 떠오른 용산권역의 중심지에 자리잡고 있다. GTX-B 노선과 신분당선 연장, 용산공원(옛 미군기지 부지) 조성 등 굵직한 인프라 확장이 진행 중인 지역으로 인접한 곳에는 아모레퍼시픽 신사옥이 위치하고 있어, 기업 브랜딩과 업계 내
-
시니어 인지케어 전문 브랜드 케어엔젤, 2025 상반기 전국지사 워크숍 성료
시니어 인지케어 전문 브랜드 케어엔젤이 지난 6월 28일(토) 대전 선샤인호텔에서 2025년 상반기 전국지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전국 각지의 지사장과 인지강사 100여 명이 참석해, 상반기 활동을 공유하고 하반기 주요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이번 워크숍의 핵심은 ‘1대1 어르신 가정방문 맞춤형 인지케어 서비스’ 론칭이었다. 케어엔젤은 점점 고립되어가는 노인 세대와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전문 인지강사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를 기획해왔다.해당 서비스는 어르신 개인별 맞춤형 인지자극 활동과 보호자 피드백, 정기 모니터링 체계 등을 포함한 정밀한 케어가 특징이다.(주)와이에스콘텐츠 이
-
그린쉘프, ‘2025 성 의식 리포트’ 발표...성 건강 인식의 세대·성별 격차 확인
섹슈얼 웰니스 전문 스타트업 그린쉘프가 20세부터 59세까지의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 대한민국 남녀의 성 의식 리포트’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피임 책임과 성 건강 예방, 그리고 성에 대한 인식과 실천을 구체적인 수치로 분석해 우리 사회의 성 건강 실태와 인식의 격차를 들여다봤다.먼저 피임에 대한 책임을 묻는 질문에 20대 91.9%, 30대 91.3%, 40대 94.4%, 50대 82.5%가 “두 사람이 함께 책임져야 한다”고 답했다. 모든 세대에서 80%를 넘는 높은 응답률을 보인 것이다. “성관계 전 피임 방법에 대해 파트너와 충분히 대화한다”는 응답은 20대 90.3%, 30대 92.1%, 40대 88.7%, 50대 84.9%로 점차 감
-
아너스톤, ‘2025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3년 연속 수상 영예
아너스톤이 지난 25일 ‘2025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에서 3년 연속 서비스(장묘시설) 부문을 수상하며 차별화된 장묘 서비스의 저력을 입증했다. 이번 수상은 변화하는 장묘 인식과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 혁신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아너스톤은 50년 전통의 장묘 명가 용인공원에서 운영 중인 프리미엄 봉안당 브랜드다. 고인과 유족 모두에게 경건한 안식처를 제공하겠다는 철학 아래, 단순 장례 시설에서 벗어나 ‘삶의 마무리’라는 무거운 주제를 따뜻하고 섬세하게 풀어내며 고인의 삶을 존중하고 기억하는 ‘품격 있는 추모 문화 공간’이 되어주고 있다. 복합 장지 기업 용인공원의 프리미엄 봉
-
샤인동물메디컬센터, 수의사 대상 ‘반려동물 각막 질환’ 세미나 성료
샤인동물메디컬센터가 지난달 26일 서울 송파구 ‘부와지식의배움터’에서 수의사들을 대상으로 한 월간 세미나를 개최하고, 반려동물 안과 진료 분야의 전문 교육을 진행했다.이번 세미나는 ‘반려동물 각막 질환, 실전 증례와 함께 보는 A to Z’를 주제로, 진료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 지식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마련됐다. 사전 신청을 통해 모인 32명의 수의사가 참석했으며, 강연은 샤인아이 안과동물병원의 정영석 대표원장이 맡았다. 정 원장은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수의안과학 박사로,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각막질환의 진단과 치료 전 과정을 설명했다.강의는 각막의 해부학적 구조와 기능, 병변의 유형과 진행
-
오븐구이 치킨 브랜드 ‘맛닭꼬’, 런칭 15년 만에 첫 공중파 라디오 광고 진행
오븐구이 치킨 전문 브랜드 ‘맛닭꼬’가 브랜드 런칭 15년 만에 처음으로 공중파 라디오 광고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대중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 이번 광고는 SBS 파워FM과 러브FM, 인터넷 라디오 ‘고릴라’ 채널을 통해 7월 1일부터 송출된다. 특히 중독성 강한 CM송을 통해 귀에 쏙 들어오는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데 초점을 맞췄다. 광고비 전액은 본사가 부담했으며, 이는 최근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가맹점과의 상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브랜드 철학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 실제로 맛닭꼬는 별도 포장 주문 앱을 자체 개발해 가맹점의 수익 극대화를 돕는 등 실질적인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맛닭꼬는 착한가격 맛있는
-
리터로봇 수입원 게이트비젼, 안동 화재 유기묘를 위한 사료 기부
지난 17일 리터로봇 공식 수입원 게이트비젼이 리터로봇 런칭 행사에서 모은 이벤트 수익금으로 사단법인 나비야 사랑해에 사료 100포대를 기부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기부된 사료는 안동 화재로 인해 현장에 남겨진 유기견과 유기묘를 위해 사용된다. 리터로봇은 25년 역사의 미국 점유율 1위 최첨단 고양이 자동 화장실로 한국에는 올해 공식 런칭하였다. 고양이가 배변 후 셀프 클리닝하여 화장실 케어 노동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모래 사용량 50% 절감과 강력한 냄새 차단 솔루션을 제공한다. 40cm 초대형 출입구로 공기 순환 문제를 해결하였고 실시간 모니터링 어플을 통해 고양이의 건강체크가 가능하여 구매자의 70% 이상이 어플 충성
-
결혼정보회사 듀오, 유튜브 실버버튼 수상 기념 이벤트 진행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유튜브 실버 크리에이터 어워즈(실버버튼)’를 수상하고, 이를 기념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6월 20일 듀오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듀오 실버버튼 언박싱’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실버버튼 개봉 현장과 함께 박수경 대표의 감사 인사, 구독자와 소통을 위한 특별 미션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담겨 눈길을 끌었다. 특히 박 대표는 “기업 채널이 10만 구독자를 달성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며, 이는 전적으로 구독자 여러분의 성원 덕분”이라며 “앞으로 골드버튼을 목표로 더 열심히 콘텐츠를 제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이와 함께 듀오
-
가치코리아, 연구개발전담부서 인증 획득… 기술력 공식 인정
식품 전문 기업 가치코리아(대표 신호영)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KOITA)로부터 연구개발전담부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연구개발전담부서 인증은 기업이 독립적이고 체계적인 연구개발 역량을 갖췄다는 점을 정부가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제도로, 이번 인증을 통해 가치코리아는 기술 기반 식품기업으로서의 연구 인프라와 조직 체계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게 됐다.가치코리아는 창립 초기부터 식품 본연의 가치에 주목해 연구개발을 핵심 역량으로 삼아왔으며, 대표 브랜드 ‘조미령의 온기’ 시리즈를 통해 현대적인 방식의 ‘집밥’ 콘셉트를 선보여 왔다. 특히 ‘와인숙성 안창살 구이’는 숙성 공정을 통해 고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