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바른손, 칠레 유통사 YEPPO와 협력... K뷰티·K컬처로 남미 공략 본격화
글로벌 K뷰티 전문 플랫폼 졸스를 운영하는 ㈜바른손(대표 강신범)이 칠레 유통사 예뽀(YEPPO), 국내 무역기업 ㈜바나글로벌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칠레를 거점으로 남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이번 제휴로 졸스는 칠레에서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하고, 자사 온라인 플랫폼(졸스)에 입점한 K뷰티 브랜드를 YEPPO 매장에 선보인다. 이를 통해 K뷰티 브랜드의 현지 진출과 인지도 확산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졸스는 현재 전 세계 180여개국에 국내 화장품을 직접 판매하고 있으며, 최근 남미 시장에서 빠른 성장에 힘입어 월 매출 100만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칠레는 남미 내에서도 K뷰티와 K컬처에 관심이 높은 지역으로, 이번 제휴
-
배달앱 먹깨비, 전북 완주군과 공공배달앱 협약 체결
공공배달앱 먹깨비가 전북 완주군과 배달앱 서비스 업무협약을 8일 체결하였다고 9일 밝혔다.완주경제센터에서 열린 이번 협약을 통해, 먹깨비는 1.5%의 저렴한 중개 수수료를 제공하고 가맹점과 소비자의 편의 증진을 위해 적극 협력하며, 완주군은 지역사랑상품권 결제 연동을 비롯해 공공배달앱 운영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지원과 가맹점·소비자 가입 촉진 및 홍보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회원 수 130만 명을 돌파한 공공배달앱 먹깨비는 지난달 28일 제주 지역에서 전년 동기 대비 5배에 달하는 거래액을 기록하며 누적 거래액 200억 원을 돌파했다. 이와 함께 경북 지역에서는 1,000억 원, 전남 지역에서는 430억 원을 돌파하는 등 대부분의
-
칼로(Calo), 여름 맞이 ‘7월 럭키특가’ 프로모션 진행
헬스케어 홈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칼로(Calo)가 무더운 여름을 맞아 7월 31일까지 ‘7월 럭키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대 60% 할인 혜택은 물론, 세트 특가 구성과 리뷰 적립금 2배 지급, 행운 복권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을 마련해 눈길을 끈다.프로모션에서는 브랜드 베스트셀러 4종을 중심으로 최대 60% 할인이 제공된다. 대표 제품인 ‘EMS 슬림메이커 프로’는 1박스, 2박스 구성 모두 할인 대상에 포함됐으며, ‘칼로 리바이크’와 ‘네오디뮴 스트랩’ 제품도 최대 55% 할인이 적용된다.특히 EMS와 고주파 기능이 결합된 ‘EMS 슬림메이커 프로’는 셀프 괄사 마사지를 통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바디 라인을 관
-
글로우업리즈, ‘2025 서울 중소기업인대회’서 중기부 장관상 수상
크리에이터 중심 콘텐츠 비즈니스 플랫폼 글로우업리즈가 지난 7월 4일 서울 마포구 중소기업 DMC타워에서 열린 ‘2025 서울 중소기업인대회’에서 모범 중소기업인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서는 서울 지역 중소기업의 육성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모범 중소기업인, 육성공로자, 지원 우수단체 등 총 114명이 표창을 받았다.글로우업리즈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영상 기반의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MCN) 사업과 1인 창작자 수익화 모델을 통해, 창작자의 콘텐츠를 비즈니스로 확장하는 새로운 성장 방식을 선보인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특히 메인 채널인 ‘채널주인부재중’은 8년간 꾸준히 콘텐츠를
-
억울하게 성범죄 연루됐다면…수사 초기부터 법률가 조력은 필수
성범죄는 보통 피해자의 진술이 중심 증거로 채택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억울하게 누명을 쓴 상황이라 하더라도 피의자는 자신을 방어하기 어렵다. 특히 강간을 비롯한 성폭행 사건은 사적인 공간에서 발생하기에 진위여부를 따지기 위한 진실공방을 벌여야만 하며, 이 과정에서 사회적 낙인과 같은 실질적 피해도 걷잡을 수 없이 커질 수 있다.성범죄 혐의에 휘말렸을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한 초기 대응과 신속한 증거 확보다. 조사 기관이 본격적인 수사를 진행하기에 앞서 자신의 무고함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체계적으로 수집해야 한다.예컨대 상대방과의 문자 메시지나 메신저 대화, 통화 기록, 사진, 위치 정보, 만남의 정황을
-
으뜸플러스안경 인천서창점, 민생지원금 가맹점으로 여름 할인 전개
안경은 선택이 아닌 생필품이 된 시대. 그러나 최근 계속되는 물가 상승과 시력 저하 인구 증가로, ‘가성비 높은 안경’을 찾는 소비자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이런 흐름 속에서 인천 서창동 일대에 위치한 으뜸플러스안경 서창점이 주목받고 있다.이 지점은 2층에 위치해 매장 임대료 등 고정 지출을 최소화, 줄인 비용을 소비자 혜택으로 돌리는 구조를 갖추고 있다. 여기에 공장 직거래 + 대량 구매 시스템까지 더해지며, 안경테부터 렌즈, 콘택트까지 프리미엄 품질을 유통마진 없이 합리적 가격에 제공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특히 이번 여름, 서창점은 민생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어, 혜택을 직접 체감
-
테일즈런너, 신규 캐릭터 ‘자브’ 선보이며 여름 채널 업데이트 박차
PC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가 여름 시즌을 맞아 신규 캐릭터와 함께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하며 유저들과의 소통에 나섰다. 라온엔터테인먼트와 블로믹스가 공동 서비스하는 테일즈런너는 신규 스토리 캐릭터 ‘자브’를 선보이고, 이를 중심으로 한 콘텐츠 ‘자브의 동화나라 적응기’를 공개했다.자브는 테일즈런너 최초의 동물형 캐릭터로, 애니멀 빌리지에서 온 신비로운 배경을 갖고 있다. 자브는 사전 판매를 통해 10월 1일까지 구매 가능하며, 사전 구매자에겐 캐시 보너스가 제공된다. ‘자브의 동화나라 적응기’는 대회를 찾기 위해 여행을 떠난 자브가 뜻하지 않은 고장으로 인해 머무르게 된 동화나라에서 런너들과 호감
-
소유가 마신 ‘핑크물’ 히트워터, 대규모 여름 할인전 전개
가수 소유가 음용한 음료 ‘핑크물’이 방송 이후 폭발적인 관심을 끌며 품절 조짐을 보이고 있다. 화제의 중심에 선 제품은 바로 ‘히트워터(HIIT WATER)’. 최근 방영된 <트렌드쇼퍼 시즌3>에서 소유가 운동 전후로 히트워터를 마시는 장면이 전파를 타면서 SNS를 중심으로 관련 키워드가 빠르게 확산됐다.방송 직후 ‘소유가 마신 핑크물’이라는 검색어가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렸고, 관련 해시태그는 인스타그램과 틱톡 등 SNS 플랫폼 전반에 걸쳐 확산되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소유가 방송 중 언급한 “이거 마시면 땀이 정말 많이 난다”, “PT쌤한테 민망할 정도”라는 멘트는 공감과 웃음을 자아내며
-
(유)랍코리아, 2025 경기중소기업인대회서 모범 중소기업인 국무총리 표창 수상
(유)랍코리아(대표 이광순)는 ‘2025 경기 중소기업인대회’의 '모범중소기업인' 제조 부문에서 이광순 대표이사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해당 대회는 국가 경제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중소기업인과 근로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이번 ‘경기 중소기업인대회’는 수원시 라마다프라자수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힘내라 중소기업, 다시 뛰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개최됐다. 행사에는 설필수 중기중앙회 경기중소기업회장, 조희수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경기지역 중소기업인 및 임직원·가족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독일에 본사를 둔 랍코리아는 국내 기술력 강화를 위해 수입 의존도가 높은 유럽 기술을 적극
-
준비된사람들 페어피스,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공동주택 집합건물 관리산업전 참여
인테리어 지원서비스 전문 브랜드 준비된사람들 페어피스는 2025년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코리아빌드위크와 동시 개최되는 공동주택 집합건물 관리산업전에 참여한다고 밝혔다.페어피스는 ‘모두가 행복한 인테리어의 시작’이라는 슬로건으로 공동주택 생활의 삶 속에서 우리 이웃이 언젠간 적어도 한번은 하게 되는 세대 인테리어 공사에, 이웃이 겪게 되는 다양한 불편함을 행복한 기억으로 남길 수 있도록 좀 더 쉽게, 편하게, 안전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전문가의 입주민 동의서 대행으로 우리 이웃에게 보다 친절하고 체계적인 공사안내와 양해의 말씀을 전하며 동의를 구하고 서명을
-
스텔라떡볶이 '냉떡' 반응 폭발.. 일부 매장 조기 품절
별 찍어먹는 떡볶이 브랜드 ‘스텔라떡볶이(대표 장조웅)’는 최근 선보인 신메뉴 ‘냉떡볶이’가 출시 직후 소비자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냉떡볶이’는 살얼음이 들어간 특제 소스에 떡, 당면, 어묵채를 비벼 먹는 방식의 이색 메뉴로, ‘떡볶이는 뜨거운 음식’이라는 고정관념을 깬 새로운 스타일의 떡볶이다. 쫄깃한 떡과 바삭한 어묵채, 시원하고 매콤한 소스의 조화가 어우러져 여름철 별미로 주목받고 있다. 출시 이후 일부 매장에서는 주문이 몰리며 조기 품절 사태가 발생하기도 했다.소비자 반응 역시 뜨겁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생각지도 못한 꿀조합이다”, “덥고 입맛 없을 때 딱
-
제2회 청소년 꿈토링 창의경영 혁신 캠프 성료...‘전국 국제중·고 학생 주도, 진주 혁신 아이디어 제안’
아시아레이크사이드호텔과 이트리즈, 진힐링이노랩이 공동 주최한 '제2회 청소년 꿈토링 창의경영 혁신 캠프'가 ‘우리의 아이디어로 도시를 설계하라. 진주를 바꾸는 24시간’이라는 슬로건 아래, 1박 2일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캠프는 전국의 국제중·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주 관광지 및 구도심 일대를 중심으로 직접 지역 현안을 발굴하고, 청소년의 시각으로 창의적 도시경영 아이디어를 도출 및 제안하는 캡스톤 디자인 프로젝트로 진행됐다. 특히 참가자들은 트리즈(TRIZ) 기반의 창의문제해결 알고리즘 기법을 바탕으로 주최측 및 초청 전문가들 앞에서 팀별 피칭 대회를 펼치며, 지역사회를 향해 상식을 뒤집고
-
리커머스원, 해외구매대행 자동등록 솔루션 ‘디앤고’ 공개
리커머스원은 해외구매대행 자동등록 기능을 갖춘 AI 기반 무재고 온라인 판매 솔루션 ‘디앤고(D&GO)’를 새롭게 공개했다. 디앤고는 복잡하고 번거로운 해외 상품 소싱과 등록 과정을 AI 기술로 자동화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온라인 판매에 도전할 수 있도록 돕는 혁신적인 프로그램이다.해외구매대행은 온라인 창업자들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 있는 분야지만, 언어 장벽, 상품 수집의 번거로움, 복잡한 등록 과정 등으로 초보자들에게는 높은 진입장벽으로 작용해왔다. 디앤고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상품 수집부터 상세페이지 제작, 오픈마켓 등록까지 모든 과정을 자동화함으로써 판매 경험이 없는 사람도 2주 만에 첫 수익을 낼 수
-
색조와 케어의 경계를 잇다, ‘누그레이(nuegray)’ 시코르 강남역점 입점
색조 메이크업에 케어의 가치를 더한 케어 뷰티 브랜드 누그레이(nuegray)가 신세계백화점이 운영하는 뷰티 편집숍 시코르 강남역점에 입점한다.이번 입점은 시코르가 새롭게 전개하는 K‑뷰티 중심 플랫폼 전략에 부응해, ‘케어하는 색조 메이크업’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보다 많은 소비자에게 직접 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강남역 상권 중심에 위치한 시코르 강남역점은 약 130평 규모로 조성되었으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국내 브랜드 비중을 대폭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감각적인 컨셉과 기능성을 갖춘 브랜드 중심으로 구성된 매장 내 큐레이션은, 케어 성분을 담은 색조 제품을 선보이는 누그레이와의 궁합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
“작은 선택이 만드는 큰 변화” 리벤스, 일상 속 친환경 실천 돕는 ‘폴라베어 에디션’ 출시
물티슈 전문 브랜드 리벤스(LIVENS)가 ‘작은 일상에서의 실천’을 키워드로 한 친환경 물티슈 ‘폴라베어 에디션’을 출시했다. 생활 필수품인 물티슈를 통해 소비자들이 더 쉽고 자연스럽게 친환경 소비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획된 제품이다.폴라베어 에디션은 변기에 버릴 수 있는 플러셔블 원단을 사용해, 사용 후에도 환경에 남지 않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하수 처리 과정에서 완전히 분해되어 미세플라스틱 걱정이 없고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부드럽고 도톰한 시트를 적용했다.리벤스는 ‘환경을 위한 선택이 번거롭지 않아야 한다’는 철학 아래, 실생활에서 실천 가능한 위생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
에듀윌, 대학생 현장실습 프로그램 ‘루키즈 2기’ 운영 돌입
AI 교육기업 에듀윌이 대학생을 위한 현장실습 프로그램 ‘루키즈 2기’ 운영에 들어갔다. 해당 프로그램은 직무 체험과 조직문화 경험,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 등을 목표로 하는 체험형 인턴십 제도로, 졸업 전 실무 경험이 중요한 만큼 대학생들에게 현장에서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기획됐다.이번 2기부터는 프로그램을 기수제로 정례화해 운영하며, 참여 학생들의 실무 몰입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이 포함된다. 현업 부서 배치뿐 아니라 인사담당자와의 간담회, 마케팅 실무 교육, 수료식 등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프로그램의 주요 참여자인 한양대학교 학생들은 실제 업무 환경에서 직무를 체험하며 커리어에 대한 인사이트를
-
빈트 뉴욕, 여름 시즌 신제품 ‘에센셜 퍼퓸’ 및 ‘시그니처 퍼퓸’ 선봬
프리미엄 니치 퍼퓸 브랜드 빈트 뉴욕(VINT NEW YORK)이 여름 시즌을 맞아 선보인 신제품 ‘에센셜 퍼퓸(Essential Perfume)’과 ‘시그니처 퍼퓸(Signature Perfume)’이 출시 한 달 만에 일부 향 제품은 품절을 기록하는 등 브랜드 인지도와 수요 모두에서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시즌 새롭게 출시된 에센셜 퍼퓸은 의류, 침구류, 차량 등 다양한 공간에 활용 가능한 프리미엄 오드 뚜왈렛(Eau De Toilette)으로, 은은하지만 지속력이 뛰어나 일상 속 데일리 향수로 적합하다. 시그니처 퍼퓸은 고농축 오드 퍼퓸(Eau de Parfum)으로, 세계적인 향료 회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천연 원료와 프리미엄 아로마틱 성분을 엄선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