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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뜨, ‘파란라벨’ 브랜드 론칭… 맛있는 건강빵 시대 연다
파리바게뜨가 프리미엄 브랜드 ‘파란라벨(PARAN LABEL)’을 론칭하고, 전국 3,400여 개 매장을 통해 건강빵 대중화에 나선다.파리바게뜨는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과 신체 노화 속도를 늦추는 저속노화 트렌드에 주목해 이 브랜드를 선보였다.파란라벨은 ‘건강빵의 새로운 기준’을 슬로건으로 파리바게뜨의 독자적인 발효 기술과 엄선된 원료를 기반으로 '밥만큼 든든한 빵'을 선보인다. 브랜드명에 ‘파란(Blue)’과 고급 제품라인에 활용되는 단어 ‘라벨(Label)’로 파리바게뜨의 아이덴티티와 프리미엄 이미지를 표현했다.파란라벨의 제품들은 ‘맛과 영양의 최적 밸런스’를 모토로 삼았다. 그동안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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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 "후진 교통사고, 안전장치로 최대 45% 감소 가능"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가 최근 발표한 '후진사고 방지 첨단안전장치 효과' 분석 결과에 따르면, 후진 중 발생하는 교통사고를 크게 줄일 수 있는 기술적 해결책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 장착률은 매우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간 자사 자동차보험 가입 차량의 사고 현황을 분석한 결과, 후진하는 자동차에 의한 교통사고는 전체 차량과 차량 간 충돌사고(차대차 사고)의 7.1%, 차량과 보행자 간 사고(차대보행자 사고)의 14.3%를 차지했다.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후진 중 보행자 충돌 사망사고의 경우, 가해 차량의 78%가 화물차와 승합차였으며, 사망자의 86%는 65세 이상 고령자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후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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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신반포4차 혁신 설계로 반포 '래미안 타운' 새로운 랜드마크 제안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신반포4 재건축 사업 수주에 나섰다.반포 일대를 대표하는 래미안 퍼스티지, 원베일리, 원펜타스 등 독보적 '래미안 타운'과 내년 준공을 앞둔 래미안 트리니원에 이어 또 하나의 상징이 될 시그니처 단지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 해외 유수 설계사와 세계적 명성 디자이너 참여…최상의 설계 제안래미안 원베일리 설계를 협업한 미국의 건축설계그룹 SMDP를 비롯해 디자이너 Ron Arad(론 아라드), Nicola Galizia(니콜라 갈리지아) 등 세계 최고의 거장들과 손잡고 신반포4차를 반포의 정상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다.단지 외관은 세라믹 타일, 알루미늄 패널 등 최상급 외부 마감재를 활용해 우아함과 섬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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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와이디, 강원대와 손잡고 바이오 반도체 전문 인력 양성
디와이디(219550)는 강원대학교 및 의료기기 제조사 엠아이제이(MIJ)와 바이오 반도체 공동 연구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당화 알부민 진단키트용 반도체 웨이퍼 생산을 준비 중인 디와이디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대와 함께 반도체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서겠다는 계획이다.이번 협약에 참여한 3개 기관은 반도체 분야 생태계 구축 및 육성, 맞춤형 교육 과정 개설, 연구 인력 상호 교류, 연구 결과 및 기술 상호 활용, 산악협력을 위한 협의체 운영 등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또한 반도체 관련 세미나, 워크샵, 학술대회 공동 개최 등도 추진키로 했다.디와이디는 최근 당화 알부민 진단키트용 반도체 개발을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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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젠 창립 25주년 맞아 ‘발효 전문가’ 비전 선포
국내 콤부차 시장을 개척한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Tea & Health Creator로서 창립 25주년을 맞아 발효 전문가의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새로운 슬로건을 선보였다. BTSF로 명명된 이 슬로건은 콤부차 제품 패키지에 적용되어 발효 전문가 티젠이 만든 프리미엄 콤부차의 이미지를 강조하게 된다.발효 차 전문가를 뜻하는 BTSF(Best Tea Specialist for Fermentation) 슬로건에는 '티젠은 전 세계에서 엄선한 Tea와 독보적인 발효 기술로 프리미엄 콤부차를 완성합니다. 20년 이상 티(차)를 연구해 온 티젠은 고객의 건강한 삶과 행복한 여유를 위해 매 순간 노력하겠습니다'라는 고객의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티젠의 비전을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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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 르꼬끄 협업 테니스화 공개…타이어 기술 적용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와 협업해 고성능 퍼포먼스 테니스화 ‘LE COURT ADVANCED(르 코트 어드밴스드)’를 26일 공개했다.‘LE COURT ADVANCED’는 넥센 그룹이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적용해 신발 아웃솔(신발 바닥 부분)의 성능을 높인 테니스화다. 넥센타이어와 ㈜넥센이 협업해 기능성 소재를 적용한 고성능 아웃솔 컴파운드(타이어의 여러 원재료가 결합된 고무 복합 소재)를 개발했으며, 르꼬끄가 아웃솔 디자인 및 구조 설계를 담당했다.테니스화는 코트에서 빠른 방향 전환과 지속적인 마찰로 인해 내마모성과 접지력이 중요하다. 이는 무거운 하중과 높은 토크를 견뎌야 하는 전기차 타이어의 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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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유통,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 획득
코레일유통(대표 박정현)이 환경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추진한 국제 표준 인증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을 27일 획득했다.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으로 기업의 환경경영 전략, 체계, 운영 전반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여되는 인증이다.이번 인증을 통해 코레일유통은 환경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체계적인 환경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국제적으로 검증된 친환경 경영 역량을 확보했다.코레일유통은 철도 역사 내 상업시설 운영 및 광고 사업 등을 수행하며 ESG 경영 실천을 위해 다양한 친환경 정책을 확대해왔다. ▲에너지 절약 ▲친환경 용품 사용 ▲자원선순환 체계 구축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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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치 구독 서비스 급성장... 월간농협맛선, 신규 구독자 3배 증가
최근 김치를 직접 담그기보다 포장김치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이를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김치 구독 서비스가 새로운 소비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농협(회장 강호동)이 운영하는 농식품 구독 플랫폼 ‘월간농협맛선’은 2024년 김치 신규 구독자 수가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하였으며, 누적 구독 가입자가 1만 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특히, 2024년 3~4월에만 신규 구독자 수는 총 2,526명으로, 2024년 전체 신규 구독자의 35.33%를 차지했다. 이는 김장철(10~11월) 신규 가입자 수와 유사한 수준으로, 김장철 이후에도 포장김치를 찾는 소비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을 반영하는 것으로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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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김해 스마트물류센터 1,930억 원 투자…“새벽·당일배송 지역 확대, 일자리 1450개 창출”
쿠팡이 1930억원을 투자, 경상남도 김해시에 최첨단 AI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물류센터를 구축해 운영에 돌입한다. 이번 투자로 부울경(부산·울산·경남)을 포함, 중장기적으로 경남지역 소도시와 도서산간지역 등에 당일·새벽배송 혜택이 확대된다. 아울러 1400여명의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소도시·도서산간지역 등 경남 최남단까지 새벽·당일배송 확대쿠팡의 배송 자회사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26일 경상남도·김해시와 함께 1,93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쿠팡 김해 스마트물류센터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홍용준 CLS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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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 외식업주 자녀에 최대 400만 원 장학금 지원
배달의민족이 외식업주 자녀에게 장학금과 해외 탐방 기회를 제공한다. 외식업을 운영하고 있는 업주라면, 배민 입점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내달 11일까지 외식업주의 고등학생 및 대학생 자녀에게 1인 최대 400만 원을 지원하는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27일 밝혔다.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 프로그램은 우아한형제들 창업자 김봉진·설보미 부부의 기부로 마련한 200억 원 규모의 기금 중 100억 원에 우아한형제들의 기부금을 더해 2022년부터 매년 운영하고 있는 장학사업이다. 사랑의열매가 우아한형제들과 봉앤설이니셔티브로부터 기부금을 받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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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임러 트럭 코리아, 서비스센터 신규 유니폼 도입
다임러 트럭 코리아(대표이사 안토니오 란다조)가 2025년 새해를 맞아 서비스센터 임직원을 위한 새로운 유니폼을 선보였다. 이번 유니폼은 센터 내 정비 작업자부터 사무실 근무자까지 다양한 근무 환경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사계절 내내 착용이 가능한 올 시즌 유니폼이다. 특히 동절기 유니폼은 추운 계절에 적합한 보온 소재를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안전성과 편의성, 그리고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갖추었다.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유니폼은 실용성 위주의 기존 디자인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되었다. 착용자의 편안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고려한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인다. 특히, 차량 정비 작업의 특성을 반영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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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표그룹, 장벽 없는 세상 위한 ‘배리어프리 영화’ 제작∙상영 지원
건설기초소재 전문기업 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은 26일 사단법인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에 배리어프리 영화 제작 및 상영 지원을 위한 기금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배리어프리 영화는 화면을 설명해주는 음성 해설과 대사, 음악, 효과음 등의 소리 정보를 알려주는 자막을 넣어 시·청각장애인, 노인 등 누구나 쉽고 편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제작한 영화다.이번 지원을 통해 삼표그룹과 사단법인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는 배리어프리 영화 대중화를 촉진하고 시∙청각장애인의 문화예술 접근성을 확대하는 데 함께 힘을 모을 예정이다. 먼저 삼표그룹은 시각장애인 특수학교(맹학교) 학생들을 위한 ‘찾아가는 배리어프리 영화 상영회’를 지원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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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런테크놀로지, 중소기업기술마켓 통해 최신 공간정보기술 선보여
라이다(LiDAR) 인지 솔루션 전문 기업인 뷰런테크놀로지가 LX(한국국토정보공사)와 함께 성공적으로 추진한 프로젝트의 핵심기술을 중소기업기술마켓을 통해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핵심기술은 2024년 공주 대백제전 행사에서 인파 감지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으로, 중소기업기술마켓 등록을 통해 많은 공공기관과의 매칭이 기대되고 있다. 중소기업기술마켓은 중소기업의 혁신 기술을 공공기관과 연결하여 판로를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LX를 비롯하여 한국도로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108개의 공공기관이 참여하고 있으며, 중소기업기술마켓을 통해 혁신제품 지정 시 공공기관은 해당 중소기업의 혁신기술을 금액 무관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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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기계 부문, 출산 가정에 ‘육아동행지원금’ 1000만원 지급
한화그룹 기계 부문(로보틱스·모멘텀·비전·세미텍) 4개사가 출산 가정에 ‘육아동행지원금’ 1000만원을 지급한다. 이로써 올해 처음 제도를 도입한 유통·서비스 부문의 육아 동행 배턴을 기계 부문이 이어받게 됐다. 유통·서비스 부문 이어 기계 부문도 1000만원 지원한화비전 등 기계 부문의 ‘육아동행지원금’ 제도는 2025년 3월부터 시행된다. 출산 횟수에 상관없이 혜택이 주어지며 쌍둥이 등 다태아 가정의 경우 신생아 수에 맞춰 지급된다.육아동행지원금은 직원들의 일·가정 양립을 돕기 위해 한화그룹 일부 계열사가 최근 신설한 제도다. 김동선 미래비전총괄 부사장 주도로 갤러리아와 호텔앤드리조트(자회사 포함)가 가장 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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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종근당건강 손잡고 건강기능식품 강화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 강화에 나선다. 종근당건강과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상품 및 가격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G마켓은 지난 24일, 역삼동 소재 G마켓 본사에서 종근당건강과 업무제휴협약(JBP, Joint Business Plan) 체결식을 갖고, 상품경쟁력 및 판매활성화를 위한 연간 파트너십 활동을 논의했다. 체결식에는 G마켓 이민규 영업본부장과 종근당건강 이수진 영업2본부장이 참석했다.G마켓은 종근당건강의 신제품 판매활성화를 지원한다. 재고 확보를 통한 선판매 및 단독 할인 프로모션, 광고 마케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종근당건강 전용 브랜드샵을 제작, 사이트 내 브랜드 노출도를 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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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본사 매각 포함 1조원 규모 유동성 확보 나서
롯데건설이 창사 이래 40년 넘게 본사로 사용해온 서울 서초구 잠원동 사옥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건설은 최근 본사 사옥 및 부지 매각을 위해 회계법인과 부동산 컨설팅 업체 등에 '입찰제안요청서(RFP)'를 발송한 것으로 확인됐다.서울 잠원동에 위치한 롯데건설 본사 사옥은 지상 5층 규모의 건물로, 1980년부터 본사로 활용되어 왔다. 설악아파트 단지 내 상가 건물에 위치한 이 사옥의 자산 가치는 약 5000억원 수준으로 평가되며, 부지 면적은 약 1만㎡에 달한다. 특히 2023년 9월 지구단위계획 특별계획구역으로 결정되어 공동주택 등 주거시설로 통합개발이 가능해져 잠재적 가치가 매우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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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첫 참가
현대홈쇼핑의 자체브랜드(PB) '알레보(allevo)'가 국내 최대 규모 리빙 전시회인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처음으로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다음달 2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되는 2025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알레보 부스를 운영하며 대표 상품 40여종을 선보인다. 알레보는 '모든(All) 상품에 혁신(Evolution)을 더한다'는 의미를 담아 2018년 현대홈쇼핑이 론칭한 PB다. 론칭 초기 주방용품을 시작으로 리빙까지 상품군을 확대하며 현재는 프리미엄 토탈 리빙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전시 기간 현대홈쇼핑은 알레보의 풀트라이탄 밀폐용기 세트, 디엣지 클리어 냄비세트, 디엣지 조리도구 등을 선보이고 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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