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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에도 스펙 쌓기 한창··· 취준생 부담 덜고 경쟁력 높이는 ‘환급형 어학 프로그램' 주목
어수선하고 들뜨기 쉬운 연말에도 취업준비생(이하 취준생)들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스펙 쌓기에 열중하고 있다. 다양한 스펙 가운데 ‘어학 능력’은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직장인이 갖춰야 할 핵심 역량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많은 취준생들이 토익과 토익스피킹과 같은 어학 능력 시험 준비에 몰두하고 있지만, 준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이 적지 않아 경제적 부담으로 작용하는 실정이다. 여기에 연말 송년 모임과 크리스마스 등 각종 행사로 지출이 늘어나면서 취준생들의 경제적 부담은 더욱 심화되고 있다.이러한 상황 속에서, 취준생들의 어학 능력 향상을 돕는 동시에 경제력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환급형 어학 프로그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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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IST, 아람코와 이산화탄소 기술 상용화 협의
“KAIST는 아람코와의 공동 연구를 통해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최근 개발한 기술을 글로벌 선도 기업인 아스펜테크(AspenTech)에 성공적으로 기술 이전하였습니다. 현재는 아람코와 함께 직접 공기 포집 기술의 상용화를 위한 논의를 활발히 진행 중이며,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글로벌 에너지 전환을 위한 중요한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KAIST 이광형 총장)KAIST(총장 이광형)는 세계 최대 석유회사인 사우디아라비아 아람코 (Aramco)와 설립한 ‘Aramco-KAIST 이산화탄소 연구센터’에서 지난 11월 25일 사우디아라비아 다란에 위치한 아람코 본사 연구센터(Aramco R&DC)와 함께 이산화탄소 및 지속가능한 에너지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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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플로, 에어택시 월드 콩그레스 참가해 유럽 진출 본격화
AAM(미래항공모빌리티) 솔루션 스타트업 위플로가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규모의 에어택시 전시회 ‘AIRTAXI World Congress’에서 에어택시의 AI 스마트 점검 솔루션을 선보이며 글로벌 플레이어들의 주목을 받았다.이번 전시회에서 위플로는 AI 기술을 활용한 'IAI(Intelligent AAM Inspection) 플랫폼'을 최초로 공개했다. IAI 플랫폼은 버티포트 및 격납고에 적용 가능한 자동화된 기체 점검 솔루션으로, 기존 육안 점검의 한계를 극복하며 더욱 정확하고 효율적인 기체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특히, 비접촉 방식으로 구동부 상태, 외관 결함 등을 점검할 수 있어 안전성을 높이고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업계의 이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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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타, 온라인 플랫폼 '가품 필터' 구매 주의 당부
독일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가 온라인 플랫폼 내 가품 필터 유통 증가에 따른 소비자 피해를 막기 위해 정품 구매 요령을 안내하고 소비자의 주의를 당부했다.독일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는 58년간 이어 온 독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소비자의 호응을 얻으며, 최근 미세플라스틱과 과불화화합물 등 유해 물질 문제의 해결책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브리타는 2017년 국내 론칭 이후 2023년까지 정수기와 필터 판매에서 각각 연평균 성장률(CAGR) 29%와 37%를 기록하며 현재까지 정수기 140만 대, 필터 1600만 개를 판매했다.그러나 이러한 인기에 편승한 브리타 가품 필터 유통이 증가하면서 소비자 피해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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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 2024년 11월 총 1만5180대 판매. 그랑 콜레오스 출고 50여일만 1만5천 대 이상 누적판매
르노코리아(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가 지난 11월 내수 7301대, 수출 7879대로 전년 동월 대비 235.6% 증가한 총 1만5180대의 판매 실적을 거두었다.르노코리아의 지난달 판매대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89.4% 늘어난 7301대이며, 이중 6582대를 차지한 그랑 콜레오스(Grand Koleos)가 11월 판매 실적을 견인했다. 세부 모델로는 E-Tech 하이브리드가 6082대로 그랑 콜레오스 월간 판매량의 약 92%를 차지했고, 10월말 추가 출시한 2.0 터보 가솔린이 500대(2WD 314대, 4WD 186대)로 그 뒤를 이었다. 지난 9월 9일 출고를 시작한 르노코리아의 새로운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는 11월 말까지 영업일 기준 54일만에 누적 판매 1만5912대를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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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노리카 코리아, 임직원과 함께 ’지속가능한오피스 캠페인’ 전개해 지속가능한 환경 실천 나선다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임직원들과 함께 오피스 내 지속가능성 실천과 에너지 절감을 위한 ‘지속가능한 오피스 캠페인’을 전개한다.‘지속가능한 오피스 캠페인’은 페르노리카 그룹이 2019년에 발표한 지속가능 & 책임경영 목표 (S&R Roadmap)의 일환으로, 오피스 환경에서 에너지와 자원을 절약하고 폐기물을 줄여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그룹 내 전사적으로 진행되는 캠페인이다. 페르노리카 그룹은 지구의 한정된 자원을 최적화하고 자원을 보존하기 위해 공급망의 모든 단계에서 에너지와 자원의 낭비를 최소화하기 위한 다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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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장보기·쇼핑에 ‘홈플러스 마트직송’ 입점. 전자렌지·밥솥도 배달커머스로…
배달의민족이 운영하는 배민장보기·쇼핑에 대형마트 ‘홈플러스 마트직송’이 입점한다. 지난 11월 ‘이마트’에 이어 두번째 대형마트 입점으로 배민 앱 이용자가 구매할 수 있는 상품 구색이 한층 다양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배민 장보기쇼핑 서비스에 대형마트 ‘홈플러스 마트직송’이 입점했다고 3일 밝혔다. ‘홈플러스 마트직송’은 전국 기준 1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홈플러스 단독(PB) 상품과 신선식품, 가전, 완구, 의류, 리빙·스포츠용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구비하고 있다. 배민 앱에 입점한 ‘홈플러스 마트직송’은 기존 기업형 슈퍼마켓과 달리 사륜차를 이용한 배송서비스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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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한나라, 대표 내정 및 주요 임원 인사로 체질 개선 나서
생활 혁신 솔루션 기업 깨끗한나라가 조직 변화와 혁신을 통해 미래 성장 토대를 구축하고자 대표 내정 및 임원 인사를 단행하며 체질 개선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깨끗한나라는 조직 비전, 역량 등을 고려해 이동열 전무를 신임 대표로 내정했다. 또한, 경영관리실과 인사기획실 등 주요 조직 수장 인사와 함께 미래전략실을 신설하며 조직 내실을 강화할 방침이다.지난 2019년부터 최현수∙김민환 각자 대표 체제로 운영된 깨끗한나라는 마케터 출신 최현수 대표와 인사 전문 담당자인 김민환 대표의 전문성 아래 혁신적인 인사 정책과 유연한 조직 문화를 구축하며 경쟁력을 높여왔다. 이번 인사는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D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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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랩, 티맵모빌리티와 '내차사기' 정식 서비스 시작
온라인 신차 구매 플랫폼 '카랩'을 운영하는 준컴퍼니가, TMAP 앱(애플리케이션)의 '내차사기' 서비스에서 '카랩'의 온라인 신차 비교견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TMAP의 '내차사기' 서비스에는 '카랩'의 핵심기능인 '빠른상담'과 '비교견적'서비스가 적용될 예정이다.‘비교견적’은 간단한 견적신청으로, 카랩과 제휴된 전국 딜러로부터 48시간동안 견적을 제공받아 비교해볼 수 있으며, 가장 마음에 드는 견적을 제공한 딜러를 선택하여 상담부터 거래까지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다.딜러를 선택하기 전까지는 불편한 영업전화가 없으며, 딜러를 선택한 이후에도 소비자의 연락처는 050 안심번호가 적용되기 때문에 개인정보를 보호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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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인도네시아의 규제 해제 적극 환영
삼양식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적극적인 규제외교를 통해 한국산 라면 등 즉석면류에 대한 인도네시아의 에틸렌옥사이드(EO) 관련 시험∙검사성적서 요구 조치 해제를 이끌어낸 것에 대해 적극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삼양식품은 3일 “식약처의 적극적인 규제외교 노력 덕분에 인도네시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특히 에틸렌옥사이드 관련 관리 강화 조치가 해제되며 수출 절차가 간소화 되고 비용과 시간이 절감되면서 경쟁력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EO는 농산물 등의 훈증제, 살균제로 사용되며 국가별로 잔류기준 설정을 관리한다.앞서 인도네시아는 유럽연합(EU)으로 수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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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한남4구역에 총 1만평 규모의 5개 공원 조성
삼성물산이 한남4구역에 서울시청 잔디광장 6283m2(1904평) 5배 규모의 대형 녹지 공간을 5개 블록에 나눠 조성한다는 방침이다.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은 세계적인 조경설계 그룹인 'SWA'와 협업해 남산과 한강 사이 위치한 한남4구역의 입지적 강점을 살리면서도, 무엇보다 경사 지형의 단점을 극복해 입주민들의 주거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혁신 계획이다.'SWA'는 두바이 부르즈할리파와 미국 디즈니랜드 등 다양한 월드 랜드마크 조경을 기획하고 하얏트, 리츠 칼튼 등 세계 메이저 호텔 브랜드와 지속 협업 중인 미국의 조경 전문 디자인 그룹이다.삼성물산은 한남뉴타운에서 찾아보기 힘든 대규모 평지공원을 조성하기 위해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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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공식 딜러 삼천리 모터스x흑백요리사 최현석 셰프, 럭셔리 디너로 고객 초청
BMW 공식 딜러사인 삼천리 모터스가 최근 흑백요리사로 큰 화제를 모은 최현석 셰프와 함께 ‘Luxury Class Dinning Event’를 진행한다.삼천리 모터스는 11월, 12월에 BMW XM 또는 i7 차량을 구매한 고객들 중 선정해 연말까지 최현석 셰프의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쵸이닷’ 디너 이벤트에 초청한다.‘쵸이닷’은 흑백요리사, 냉장고를 부탁해 등 인기 프로그램 출연으로 유명한 스타셰프 최현석 셰프가 총괄셰프로 운영 중인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으로 최근 예약이 어려울 정도로 반응이 뜨거운 곳이다. 삼천리 모터스는 이번 Luxury Class Dinning Event를 통해 참여 고객들에게 최현석 셰프의 웰컴 서비스와 함께 흑백요리사에서 선보였던 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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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웨이브, 매트릭스 2.0 첫 선 ‘인스포지엄 개발자 밋업-3차’ 성료
AI·DX 전문기업 인스웨이브시스템즈(450520, 대표 어세룡)는 지난 11월 28일 서울 여의도동 사옥 파도 타운홀에서 '인스포지엄 개발자 밋업-3차'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인스포지엄(IN-SPOSIUM)은 인스웨이브(INSWAVE)의 기업명과 토론회를 뜻하는 심포지엄(SYMPOSIUM)의 합성어로, 자사 솔루션 및 최신 IT 기술 정보를 제공하면서 신제품 또는 신기능에 대한 소중한 의견과 토론을 통해 개선된 솔루션을 만들기 위한 자리로, 많은 개발자가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행사는 공통개발자 컨설턴트 회의로 시작되어, 웹스퀘어 AI(WebSquare AI)의 현황 보고와 WRM(WebSquare Reference Model) 관련 질의 및 자유토론이 진행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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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제로0.00 패키지 리뉴얼. 무알코올 맥주 시장 선도 강화
하이트진로음료는 국내 최초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의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단장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리뉴얼은 뉴트로(New+Retro) 트렌드에 따라 하이트의 출시 당시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하이트의 정통성을 강조해 기성세대의 향수를 자극하고, MZ세대의 호기심을 유발한다는 전략이다.새로운 패키지는 과거 하이트의 방패형 라벨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했다. 하이트제로0.00 고유의 특징인 ‘ZERO’와 ‘0.00%’ 문구를 전면에 배치해 무알코올 맥주라는 정체성을 더욱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이와 함께 알코올, 칼로리, 설탕 모두 없는 ‘올프리(All-Free)’ 공법을 원형 심볼로 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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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126조 규모 글로벌 누들 시장 공략 본격화
CJ제일제당이 세계 누들 시장을 겨냥해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며 시장 확대에 나섰다. 약 126조 원 규모에 달하는 상온 누들 시장에서 주요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각국 소비자 성향과 문화에 맞춘 전략을 가동하고 있다.CJ제일제당은 유럽 시장에서 컵우동 신제품 ‘비비고 우동누들’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아시아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유럽에서 선보이는 이번 제품은 불고기맛과 떡볶이맛 두 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전자레인지로 2분 만에 간편하게 조리 가능하다. 영국, 스웨덴, 스페인 등에서 먼저 판매를 시작해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로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이다.CJ제일제당은 지역별 특화된 누들 제품을 통해 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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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그룹, 크로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진행
폭스바겐그룹이 그룹 산하 모든 브랜드가 참여하는 첫 크로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e-모빌리티에 관해 널리 퍼진 오해와 편견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명확한 사실과 투명한 메시지를 다양한 형식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이 같은 인식 캠페인의 구체적은 사례 중 하나로는 폭스바겐 승용차의 제품 커뮤니케이션팀이 제작한 '폭스바겐 매거진'에 담긴 12페이지 분량의 특별판을 들 수 있다. 이는 11월에 주간지와 업계 매거진, 자동차 딜러를 통해 총 120만 부가 인쇄돼 배포됐으며, 고객의 일반적인 우려를 사실과 논거로 반박하고 있다. 여러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소개 중인 미니클립 시리즈 '배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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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코리아 '겨울맞이 서비스 캠페인' 진행
토요타코리아는 오는 21일까지 전국 토요타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토요타 겨울맞이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0월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가 발표한 '2024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토요타가 국산차와 수입차를 포함해 '초기품질(TGW-i)', '내구품질(TGW-d)', '판매서비스 만족도(SSI)' 부문에서 모두 1위를 달성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 기간 토요타 공식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브레이크 패드 및 디스크 △부동액 △에어컨 필터 △와이퍼 러버 및 블레이드 등 부품 및 공임을 1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이와 함께 캠페인 기간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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