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롯데칠성음료, 공식 온라인몰 ‘칠성몰’ 새 단장
롯데칠성음료가 새로운 로고와 슬로건을 선보이며 공식 온라인몰 ‘칠성몰’을 새 단장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온라인에서 음료를 구매하는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브랜드에 대한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칠성몰을 리뉴얼했다. 칠성몰은 Chil for you, 선물하기, 신상품 체험, 브랜드관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를 강화했다.Chil for you는 소비자 행동 정보를 기반으로 최근 관심 상품, 좋아할 만한 신상품 등 개인별 맞춤형 제품을 추천한다. 선물하기는 카카오톡으로 음료를 선물하고 상황에 적합한 메시지 카드를 보낼 수 있다. 신상품 체험은 새롭게 출시되는 음료를 칠성몰에서 가장 먼저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
-
K2 '2024 어썸도어' 캠페인 성료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다양한 도전을 즐기는 아웃도어 활동가들이 참여한 '2024 어썸도어(AWESOMEDOOR)'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지난 6개월간 진행된 각 팀의 도전을 돌아보는 활동보고회를 통해 성과를 공유하며 마침표를 찍었다.K2 ‘어썸도어’는 ‘놀라운(AWESOME)’과 ‘아웃도어(OUTDOOR)’의 합성어로, 도전을 즐기는 아웃도어 활동가들을 후원하는 K2의 대표적인 캠페인이다. 2014년 시작 이래 다양한 분야의 아웃도어 활동가 38개 팀이 어썸도어로 선발돼 K2의 지원을 받아 새로운 도전을 이어왔으며, 이번 2024 캠페인에서도 도전과 열정을 바탕으로 한 감동적인 여정이 이어졌다.이번 K2 2024 어썸도
-
bhc, 2024 메뉴 트렌드 발표… ‘매운맛’ 강세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가 2024년 한 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인기 메뉴를 발표했다. bhc는 지난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뿌링클’이 전체 메뉴 중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후라이드치킨’, ▲‘핫후라이드치킨’, ▲‘맛초킹’, ▲‘양념치킨’이 인기 순위 상위권에 올랐다. 이외에도, 치킨 및 사이드 메뉴 전반에서 ‘매운맛’이 두각을 나타냈다.뿌링클’, 무려 10년간 1위 … 10주년 이벤트로 판매량 30% 상승bhc의 대표 메뉴 ‘뿌링클’은 출시 이후 10년 동안 변함없이 1위를 유지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뿌링클 콤보 ▲뿌링클 순살 ▲뿌링클 한마리 등의 메뉴가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
-
쿠쿠, 사용자 경험 증대 위해 쿠쿠몰 UX·UI 개선 리뉴얼 진행
종합생활가전 기업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고객이 구매에 필요한 정보를 더욱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쿠쿠몰 UX(사용자 경험)·UI(사용자 환경) 리뉴얼을 진행했다. 쿠쿠 공식 온라인 쇼핑몰 ‘쿠쿠몰’은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에게 신뢰받는 쇼핑 플랫폼으로 자리 잡아왔다. 온라인상에서도 입체적으로 제품을 확인하고 브랜드 정보를 얻고자 하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쿠쿠는 고객 경험 강화를 목표로 2021년 1월 18일 이후 4년 만에 대규모 2차 리뉴얼을 진행했다. 구매 여정을 단순화한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은 더욱 편리하게 쇼핑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쿠쿠는 홈페이지 입장 시 사용 빈도가 높은 기능을 바로 확
-
씨이랩-와이즈넛, 멀티모달 AI 서비스 가속화를 위한 MOU 체결
AI 에이전트 전문기업 와이즈넛(대표 강용성)과 AI 영상분석 전문기업 씨이랩(대표 이우영)이 지난 8일 공동 AI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와이즈넛의 RAG (검색 증강 생성) 솔루션과 씨이랩이 보유한 AI 인프라 플랫폼 기술을 토대로 멀티모달 AI 서비스를 확장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와이즈넛은 자연어처리기술을 기반으로 AI 검색 및 챗봇 사업을 추진하며 지난해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판매 1위를 기록하는 등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AI SW 기업이다. 최근에는 LLM의 할루시네이션을 최소화하는 RAG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 RAG 솔루션인 ‘WISE iRAG (와이즈 아이랙)’을 출시하며 AI 에이전트 사
-
SPC ㈜파리크라상, 공정거래 실천 선서식 진행
파리바게뜨, 파스쿠찌 등을 운영하는 SPC그룹 ㈜파리크라상은 2일 공정거래 자율준수 실천 선서식을 진행했다.이날 이승환 컴플라이언스실장이 자율준수관리자로 임명됐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이하 CP)’ 총괄한다.참석자들은 준법과 윤리를 바탕으로 공정거래 환경 조성과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겠다는 결의를 다지며 공정거래 실천 선서문을 낭독했다. 선서문에는 ▲공정하고 자유로운 경쟁을 기반으로 한 책임 있는 기업 활동 ▲불공정 거래 행위의 철저한 차단과 상생 경영 실천 ▲윤리적이고 투명한 경영 문화 확립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파리크라상은 임직원 정기 준법 경영 교육을 시행하고, 공정거래법 준
-
대한건강의료지원단, 엠커넥트와 국민건강증진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지난 7일 보건복지부 산하 비영리민간단체 대한건강의료지원단(박은석 이사장)과 주식회사 엠커넥트(정명운 대표)는 국민의 평생건강기반을 확보하여 국민들에게 의료지식, 의료제품 및 의료서비스에 대한 올바른 '건강안전정보'를 제공하고, '양질의 의료정보 및 교육'을 통한 국민건강증진 향상에 기여하는 사업분야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환자안전캠페인 및 건강복지서비스 인증제도 포괄적 협력 ▲AI 복약지도 시스템 개발을 위한 정보 교류 ▲비대면 진료시스템 구축을 위한 상호 협력 ▲기타 상호 필요업무 지원을 수행할 예정이다.주식회사 엠커넥트는 ‘Play for Progress’라는 슬로건 아래, 의료인을 위한 전
-
SM하이플러스, 무안공항행 하이패스 통행료 전액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탁
SM그룹의 계열사 SM하이플러스(대표이사 우기원)가 무안공항 참사 희생자와 유가족에게 애도와 조문의 뜻을 담아 국가애도기간(2024년 12월 29일~2025년 1월 4일) 결제된 무안공항행 하이패스 통행료 2천만원 전액을 광주전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앞서 SM하이플러스는 지난달 31일 국가애도기간 동안 발생한 무안공항 요금소 통행료 전액을 기부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슬픔을 함께하면서 도움의 손길을 전하려는 전국의 SM하이플러스 고객들과 추모에 동참하겠다는 취지였다.실제 이 기간 중 전국에서 많은 추모객들이 현장을 방문하면서 7일간 평소 하이패스 이용차량보다 3배가량 많은 6000여대가 무안공항 톨게이트를 통과한 것으
-
부영그룹 창신대학교-스리랑카 SLTC 국제교육협력 MOU 체결
부영그룹이 재정 지원하는 창신대학교(총장 이원근)가 스리랑카 SLTC(Sri Lanka Technological Campus)와 국제교육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SLTC는 기술 및 공학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스리랑카 최초 연구 중점 대학이다. 스리랑카 사립대학 중 연구 과학 분야 1위를 차지했으며, 산업연계 학위 과정을 운영하는 등 고급 인력 양성에 특화되어 있다.협약식은 SLTC의 Veranja 부총장, 창신대학교의 이원근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어 어학연수과정 및 정규교육과정 운영 △학점 및 학생 교류 △전문 인재 양성에 관한 정보 교류 및 공동 활동 △인적·물적 인프라 공유 △기타 상
-
더본코리아, ‘더본몰’ 리뉴얼 오픈… 온라인 유통사업 강화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 강석원)가 자사 온라인몰 ‘더본몰’을 커머스 중심 플랫폼으로 전면 개편하며, D2C(Direct to Consumer)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더본코리아는 ‘즐거운 요리의 시작’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간편식을 선보이는 ‘빽쿡’과 국내 전통주 커뮤니티 ‘백술닷컴’을 하나로 통합하고, 제품 판매 기능을 강화한 ‘더본몰’을 리뉴얼 오픈했다. 이번 통합으로 만능 소스류와 간편식, 라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통주까지 1,500여 개의 제품을 판매하는 종합 식품 플랫폼의 모습을 갖췄다. 더본코리아는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이번
-
인스웨이브, DX스퀘어 GS인증 1등급 획득…공공 DX 표준 제시
AI·DX 전문기업 인스웨이브시스템즈(이하 인스웨이브, 대표 어세룡, 450520)는 자사의 HTML5 웹 표준 기반 차세대 금융 플랫폼 ‘DX스퀘어(DXSquare) v2.0’이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으로부터 국가 공인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DX스퀘어(DXSquare)는 금융권에서 검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공부문에서도 활용 가능한 디지털 창구 및 비대면 업무 시스템 플랫폼이다. 특히 HTML5 기반 기술을 통해 업무화면, 모바일, 서식 개발을 단일 솔루션으로 통합 지원하며, 별도의 레포팅 툴이나 이폼 솔루션 도입 없이 미러링, PDF 변환, 이미지 관리까지 모두 포함하는 점에서 높은 효율성과 확장성을 자랑한다.GS인증
-
KT 대학생 IT 서포터즈, 찾아가는 AI 교육 진행
KT(대표 김영섭)는 지난 7일 KT 대학생 IT 서포터즈(KIT)가 인천시 옹진군 영흥중학교에서 2025년 첫 번째 '찾아가는 AI(인공지능) 교육'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올해 첫 '찾아가는 AI 교육'에서 KIT 봉사단원들은 영흥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AI 코딩 플랫폼과 코딩 로봇으로 실습교육을 진행, 올바른 AI 활용과 디지털 윤리에 대한 토론도 진행했다. KIT는 지역간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KT가 운영하고 있는 대학생 IT 봉사단이다KIT 봉사단원들은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고등학교 진학 등 진로에 대한 고민을 들어주고, 수험생 경험을 공유하는 등 멘토링 시간도 가졌다.. KT는 지난해에 KIT 봉사단원들과 함께
-
LG전자, 2024년 역대 최대 매출액 경신
LG전자는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액을 경신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4년간 LG전자 연결 매출액의 연평균성장률(CAGR)은 10%를 넘어선다.지난해 LG전자의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은 87조7442억원(YoY +6.66%)으로, 영업이익은 3조 4304억원(YoY -6.1%)으로 각각 집계됐다.LG전자는 지난 수년간 여러 대외 불확실성에도 견고한 펀더멘털(기초체력)을 유지하며 꾸준한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특히 지난해는 가전구독이나 D2C(소비자직접판매)와 같은 사업방식의 변화가 주력사업의 한계를 돌파하는 원동력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했다. B2B(기업간거래) 사업의 성장 또한 지속되며 전사 매출 확대에 기여했다.영업이익의 경우 어려운 상황이 이어졌지만
-
NS홈쇼핑, '이지연의 건강이야기' 500회 특집방송 진행
NS홈쇼핑이 오는 10일 오전 6시35분 '이지연의 건강이야기'의 500회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매주 금요일 오전 6시 35분 방송해온 '이지연의 건강이야기'는 건강을 테마로 다양한 건강 정보와 건강식품의 상품 활용 방법 등을 시청자에게 전달해온 NS홈쇼핑의 최장수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5년 3월 시작하여 이번 10일 방송으로 500회차를 맞이 했다. '이지연의 건강이야기'의 이번 500회차 방송은 특집방송으로 마련되어 '김소형 원방 삼본 쌍화차'를 소개한다. '김소형 원방 삼본 쌍화차'는 한의사에서 구독자 170만 건강 전문가로 거듭난 김소형 원장이 제안하는 겨울철 건강을 위한 프리미엄 쌍화차이다. 인위적으로 색소를 첨가
-
락앤락,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한국·베트남' 2관왕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밀폐용기 부문 9년 연속 1위, 베트남 소비자가 뽑은 주방용품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2013년부터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주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로, 매년 소비자 조사를 실시한 후 각 분야를 이끌어 갈 브랜드를 선정한다. 이번 조사는 소비자 32만5545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 및 일대일 전화 설문을 통해 브랜드 부문별 고객 기대치와 만족도를 평가했으며, 최고 점수를 획득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를 최종 선정했다. 락앤락은 국내 밀폐용기 부문 9년 연속
-
SK텔레콤, 글로벌 'AI 비서' 에스터 공개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CES 2025에서 글로벌향 개인 AI 에이전트(Personal AI Agent·PAA) '에스터(Aster)'를 선보이며 정식 출시에 박차를 가한다고 8일 밝혔다.에스터는 북미 시장을 타깃으로 서비스 준비 중으로, SK텔레콤이 미국 현지에서 에스터를 소개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에스터는 현대인의 바쁜 일상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AI 에이전트로 'Life Management(일상 관리)'라는 핵심 가치를 지향한다.에스터는 크게 ▲계획(Planning) ▲실행(Execution) ▲상기(Reminders) ▲ 조언(Advice) 등 네 가지 기능을 구현할 예정이다. 우선 이용자의 모호하거나 복잡한 요구에도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의도를 명확히 파악하고 실행 가능
-
맘스터치, 日도어스와 프랜차이즈 가맹 계약 체결
맘스터치가 새해를 맞아 본격적인 일본 본토 '맘세권' 확대에 나선다.맘스터치는 지난 7일 일본 법인 '맘스터치 재팬'과 현지 기업 '도어스'(Doors)가 프랜차이즈 가맹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계약 파트너사인 '도어스'는 1929년 설립돼 외식을 비롯한 에스테틱, 리조트, 공공 인프라 유지보수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현지 기업이다. 맘스터치는 작년 4월 오픈한 첫 해외 직영점 '시부야 맘스터치'가 흥행가도를 이어감에 따라 현지에서 오픈 초기부터 개인 가맹 문의가 쇄도했다고 설명했다.이에 맘스터치는 외식사업에 대한 전문성 확보 및 점포 운영의 체계적 운영 관리와 확대가 복수의 법인 가맹계약을 통해 직영점의 성공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