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용인특례시, 전통과 도시재생이 어우리진 '김량장(場)서 놀장' 개최
용인특례시는 17일 처인구 중앙동에 있는 ‘용인중앙시장’에서 ‘김량장(場)에서 놀장’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중앙동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전통’을 주제로 열리는 팝업 프로그램으로 도시재생의 가치와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시는 한국민속촌과의 협력을 통해 ‘전통과 함께 피어나는 도시재생’을 주제로 전통시장의 새로운 문화콘텐츠를 조성하고,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영수증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노력도 기울인다. 주요 프로그램은 ▲중앙동 도시재생사업 전시·홍보 ▲도시재생 관련 주제와 단어를 활용한 ‘도시재생 백일장’ ▲손수건 천연염색, 노리개 만들기 체험
-
용인특례시, 청년 생애 첫 주택구입 대출이자 지원
용인특례시는 생애 첫 주택구입 자금 대출을 받은 지역 내 청년을 대상으로 ‘2025년 청년 생애 첫 주택구입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소득과 재산 등 자격심사를 거쳐 선정된 대상자는 생애 첫 주택구입 자금 대출잔액의 1% 범위 내에서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 금융권에서 생애 첫 주택구입 자금을 대출받은 용인시 거주 18~39세 청년가구 중 2023년 1월 1일 이후 생애 첫 주택 구입자 ▲ 주택가격 6억원 이하,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 거주자 ▲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 ▲ 재산기준 3억7천만원 이하를 충족한 청년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5월 21일부터 27일까지이며, 용인청
-
용인특례시, 행정업무에 자체 구축한 생성형 'GPTs' 도입
용인특례시는 업무 효율성과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행정 실무에 생성형 인공지능 플랫폼 ‘Chat-GPT’를 활용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업무 특성에 맞춘 생성형 ‘GPTs(’Chat-GTP 사용자가 특정 목적에 맞게 제작한 인공지능 챗봇‘)’ 3종을 자체 제작해 실무 현장에 적용했다. 인공지능 플랫폼 도입으로 시는 행정업무 담당자 본연의 업무 범위를 벗어나거나 단순 반복된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고, 업무 집중도를 높여 개인의 역량과 창의성을 극대화한 디지털 행정 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가 구축한 ‘GPTs’는 ▲용인시 자치법규 전문가 ▲용인시 AI 기자 ▲출장보고용 등 3가지다. '용인
-
DKZ 재찬, 신곡 'Poster Boy' 뮤직비디오 티저 공개…'MZ 아이콘' 탄생 예고
그룹 DKZ(디케이지) 멤버 재찬이 'Poster Boy'로 변신했다. 재찬은 14일 0시 동요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 미니 2집 'JCFACTORY vol.2'의 타이틀곡 'Poster Boy'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업로드했다. 공개된 티저는 재찬이 TV 속 자신의 무대를 바라보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재찬은 늘 완벽한 스타의 모습을 꿈꾸며 끊임없이 자기 성찰을 거듭한다. 또래 세대를 대표하는 아이콘인 'Poster Boy'가 되기 위해 재찬은 무대 안팎을 가리지 않고 연습에 매진해 눈길을 끈다. 'Poster Boy'는 재찬이 처음으로 시도하는 Chill R&B 사운드 기반의 곡으로, 누구나 자신만의 무대에서 빛날 수 있다는 믿음과 용기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
코스맥스, 역대 최대 실적으로 모멘텀 확대... "목표가 24만원으로 상향"
코스맥스가 올해 1분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실적 모멘텀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14일 발표된 실적에 따르면, 코스맥스는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5,900억원, 영업이익 51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 13% 성장했다.이는 시장 예상치(영업이익 466억원)를 크게 웃도는 실적으로, 전반적인 수주 강세가 성장을 견인했다. 특히 예상보다 빠른 중국 시장의 회복과 원부자재 자회사의 호실적, 채권 관리 강화를 통한 대손상각비 축소가 실적 개선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지역별로는 국내와 동남아 시장이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였다. 국내는 수출 주도 브랜드의 수주 집중으로 매출 3,60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5% 성
-
‘태양을 삼킨 여자’ 복수의 칼날을 숨긴 남자 서하준, 날카로운 눈빛X강인한 아우라만으로도 서사 완성
‘태양을 삼킨 여자’에서 서하준이 빼앗긴 과거를 되찾기 위해 복수를 결심한 남자로 돌아온다. MBC 새 일일드라마 ‘태양을 삼킨 여자’는 피해자가 가해자로 둔갑한 세상, 하나뿐인 딸의 이름으로 재벌가에 맞선 한 여자의 처절한 복수극을 그린 작품이다. 현실감 있는 서사에 짜릿한 도파민을 선사할 인과응보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따뜻한 공감과 재미, 그리고 감동까지 골고루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장신영, 서하준, 윤아정, 오창석 등 연기력을 물론 각양각색 매력을 지닌 배우들의 열연이 더해져 평일 안방 극장을 완벽히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 가운데 복수를 위해 돌아온 남자 문태경 역으로 분한 서하준의
-
TXT 수빈, ‘나의 봄의 이유’ 커버 영상과 음원 공개…‘담담하고 힘 있는 목소리’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수빈이 진심을 가득 담은 노래 선물로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촉촉하게 적셨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14일 “수빈이 지난 13일 오후 6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 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나의 봄의 이유’ 커버 영상과 음원을 각각 공개했다”고 밝혔다. ‘나의 봄의 이유’는 지난 2020년 발매된 싱어송라이터 폴킴의 정규 2집 수록곡으로, 서정적인 멜로디가 아름다운 노래다. 수빈은 이 노래를 피아노와 어쿠스틱 기타 기반으로 편곡해 곡이 지닌 감성을 한층 끌어올렸다. 담담하면서도 힘 있는 그의 목소리는 사랑하는 사람을 오랫동안 곁에서 보고 싶은 마음을 표현
-
팬젠, 1분기 매출 34.4억원∙영업이익 7억원 기록
휴온스그룹 팬젠이 올 1분기 견조한 매출 달성과 함께 영업이익을 대폭 개선했다. ㈜팬젠(대표 윤재승)은 올 1분기 개별재무제표 기준 매출 34.4억원, 영업이익 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 -0.86%, 771% 증감했다고 14일 밝혔다. 매출 측면에서 팬젠의 에리트로포이에틴(EPO) 의약품 수출은 57% 증가했으나 지난해와 위탁생산(CMO) 매출 인식 시기가 달라지며 작년 1분기와 유사한 매출을 기록했다. 팬젠의 3월말 기준 수주잔고는 45억원이며, 지난 4월초 차백신연구소와 19억원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신규 수주하는 등 활발한 영업활동을 진행 중이다. 영업이익은 EPO 수출 증가 및 환율 효과에 힘입어 큰 폭으로 증가했다. 팬젠은
-
한소희, 7월부터 첫 월드투어 팬미팅 개최…아시아·미주·유럽 이어 서울까지 11개 도시 순회
배우 한소희가 월드투어 팬미팅 개최 도시를 공개했다. 소속사 9아토엔터테인먼트는 14일 오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2025 HAN SO HEE 1st FANMEETING WORLD TOUR [Xohee Loved Ones,](2025 한소희 퍼스트 팬미팅 월드투어 [소희 러브드 원즈,])’의 투어맵 포스터를 오픈하며 글로벌 팬들과의 만남을 본격 예고했다. 이번 월드투어 팬미팅은 오는 7월 12일 방콕을 시작으로 도쿄, 타이베이, 로스앤젤레스, 뉴욕, 홍콩, 프랑크푸르트, 런던, 파리, 베를린 등 아시아와 미주, 유럽 전역을 순회한 뒤, 오는 10월 26일 서울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특히 포스터 하단에는 ‘AND MORE’라는 문구가 함께 담기며
-
파마리서치, 인바운드 효과에 1분기 실적 '호조'... 목표가 45만원으로 상향
파마리서치가 인바운드 관광객 증가와 브랜드 파워 강화에 힘입어 1분기 실적 호조를 기록했다. 교보증권에 따르면 파마리서치의 1분기 매출액은 1,16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6.5% 증가했다. 특히 영업이익은 447억원으로 67.6% 늘어나며 시장 예상치를 크게 웃돌았다.의료기기 사업부가 695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81% 성장세를 보였다. 이 중 수출 의료기기는 212억원으로 105.9% 급증했는데, 주로 동남아시아 국가에서의 판매 호조가 실적을 견인했다. 내수 의료기기 부문도 483억원을 달성하며 71.9%의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주목할 만한 점은 외국인 의료관광 증가가 파마리서치의 내수 실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것이다. 현
-
윤재찬, 영화 ‘살목지’(가제)로 스크린 데뷔…김혜윤X이종원과 호흡
배우 윤재찬이 영화 '살목지'(가제)로 스크린 데뷔에 나선다. 소속사 골든문 엔터테인먼트는 14일 "윤재찬이 영화 '살목지'(가제)에 캐스팅되어 촬영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살목지'(가제)는 정체불명의 형체가 촬영된 로드뷰 업데이트를 위해 저수지로 나선 촬영팀이 검고 깊은 물속의 무언가를 마주하게 되며 벌어지는 사건을 그린 공포 영화다. 앞서 배우 김혜윤과 이종원의 출연 소식이 전해지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극 중 윤재찬은 출장을 가게 된 저수지에서 알 수 없는 사건들을 연달아 겪게 되는 수인(김혜윤 분)을 따라나서는 성빈 역을 맡는다. 성빈은 성격 좋고 쾌활한 막내 직원으로, 생존 본능이 강한 캐릭터다.
-
B1A4 X 온앤오프, 6월 타이베이서 합동 콘서트 개최…스페셜 컬래버 무대 예고
WM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B1A4(비원에이포)와 온앤오프(ONF)가 합동 콘서트로 타이베이를 찾는다. WM엔터테인먼트는 14일 “B1A4와 온앤오프가 오는 6월 21일 타이베이 국제회의센터(TICC)에서 합동 콘서트 'B1A4 & ONF CONCERT 'FLY WITH LIGHT' IN TAIPEI'(이하 'FLY WITH LIGHT')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FLY WITH LIGHT'는 두 팀이 해외 합동무대를 펼치는 특별한 프로젝트로, B1A4의 따뜻한 감성과 온앤오프의 폭발적 에너지가 담긴 무대는 물론, 두 팀의 매력을 극대화한 스페셜 컬래버레이션 무대도 예정돼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올해 데뷔 14주년을 맞은 B1A4는 '잘자요 굿나잇', '이게 무슨 일이야', 'SOLO DAY', '
-
코웨이, 터치 스크린으로 편의성 혁신한 ‘아이콘 프로 정수기’ 출시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터치 스크린으로 사용 편의성을 혁신한 ‘코웨이 아이콘 프로 정수기’를 출시했다.코웨이 아이콘 프로 정수기는 전면부 전체에 터치형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기존 버튼식 제품에서는 구현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정보 안내와 세부 시스템 제어가 손쉽게 가능해져 편의를 더했다.아이콘 프로 정수기는 사용자와 상황별로 맞춤 설정이 가능한 스마트한 제품이다. 온수 온도는 5°C 단위로, 추출 용량은 10mL 단위로 세밀하게 조절이 가능하다. 자주 사용하는 온도와 용량, 일부 음료 레시피 옵션을 10개까지 ‘MY워터’ 칸에 저장해놓을 수 있어 원하는 물을
-
다임러 트럭과 효성그룹 계열사 FMK, 한국 내 임포터 역할을 위한 전략적 합작법인 설립 발표
세계 최대 상용차 제조업체 중 하나인 다임러 트럭(Daimler Truck)과 효성그룹 계열사인 에프엠케이(FMK)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Mercedes-Benz Trucks), 스페셜 트럭(Special Trucks), 그리고 다임러 버스(Daimler Buses)의 한국 임포터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전략적 합작법인 설립을 발표했다.이번 파트너십은 양사의 강점을 결합해 고객 경험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다. 양사는 전국 최고 수준의 기술력, 제품, 서비스 네트워크를 제공함으로써, 한국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다임러 트럭 동남아시아 법인의 하랄드 슈미트(Harald Schmid) 대표는 “효성그룹 및 FMK를 합작 파트너로 맞이하게 되어 매우
-
하나금융그룹, 제19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 모집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대학생의 젊은 감각과 참신한 시각으로 청년 세대와 그룹의 소통 파트너 역할을 수행할 ‘제19기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를 오는 6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올해로 19번째를 맞이한 ‘스마트 홍보대사(스마홍)’는 2012년부터 지난해 18기까지 총 1,011명의 홍보대사를 양성한 금융그룹 최초의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사회가치창출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며 하나금융그룹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되는 총 50명의 ‘제19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7월 초부터 8월 말까지 ▲현업 실무진 매칭을 통한 신규 마케팅 기획 ▲그룹 브랜
-
한솥도시락, ‘2025 고객사랑 브랜드 대상’ 11년 연속 수상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은 ‘2025 고객사랑브랜드대상’ 도시락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11년 연속 수상을 했다고 14일 밝혔다.‘고객사랑브랜드대상’은 우수한 품질과 서비스로 소비자의 기대 가치를 충족시키고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에 주어지는 상으로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방송신문연합회가 후원한다. 평가 기준은 ‘브랜드 전략 및 정책’, ‘브랜드 고객 만족 측정 및 로열티’, ‘브랜드 기여도’ 등으로 각 항목의 합산 점수가 가장 높은 브랜드를 최종 수상 브랜드로 선정한다.이번 심사에서 한솥도시락은 가성비 높은 양질의 도시락을 통해 소비자들의 기대가치를 충족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
파리바게뜨, ‘2025 몽드 셀렉션’ 4년 연속 금상 수상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세계적인 권위를 가진 식음료 품질 평가 대회에서 수상했다.파리바게뜨는 유럽 벨기에의 국제 품질 평가 대회 ‘2025 몽드 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4개 제품이 금상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몽드 셀렉션’은 1961년 시작된 국제 품질 평가 대회로 미슐랭 스타 셰프, 식품 과학 및 생명공학 전문가, 영양 컨설턴트 등 80여 명의 전문 심사위원들이 참여한다. 평가 절차는 제품의 맛·향·식감 등 관능 기준뿐만 아니라 제품 성분∙포장 등 25가지 이상의 기준으로 평가한다. 공인된 연구기관에서 5개월간 독립적이고 체계적인 품질 테스트를 거친다. 파리바게뜨는 2022년 국내 베이커리 업계 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