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인스웨이브, 조달청 차세대 나라장터 ‘웹표준 UI/UX 플랫폼’ 공급
AI·DX 전문기업 인스웨이브(대표 어세룡, 450520)는 조달청이 구축한 차세대 국가종합전자조달(나라장터) 시스템에 웹표준 UI/UX 플랫폼 ‘웹스퀘어5(WebSquare5)’를 공급하며, 사용자 경험 혁신과 업무 효율성 제고에 힘을 보탰다고 14일 밝혔다.차세대 나라장터는 공공조달 거래의 급증, 시스템 노후화, 전자입찰 건수 폭증 등 기존 한계를 극복하고자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등 첨단 기술을 도입해 안정성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대규모 혁신 사업으로, 2002년 첫 개통 이후 약 23년 만인 올해 3월 31일 정식 오픈하며 우리나라 공공조달 역사에 의미 있는 전환점을 맞았다.이번 사업에서 UI/UX 플랫폼 웹스퀘어5(WebSquare5)를 공급한 인스웨
-
음저협, 문체부 업무점검 결과 공개... 일부 사실 관계는 보완 설명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음저협)는 지난 4월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민간단체인 음저협을 공공기관 기준과 단순 비교해 ‘방만 경영’으로 지적한 것과 관련해, 제도 개선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겸허히 수용하겠지만, 오히려 세계적으로 가장 절제된 운영을 하고 있다는 점이 외부 전문 기관을 통해 입증되었다고 밝혔다.음저협은 최근 국내 최대 회계·컨설팅 법인 EY한영으로부터 전반적인 운영 점검을 받아 그 결과를 지난 11일 홈페이지에 공개하였으며, 수수료율, 보수, 회의비, 재정 지출 등 모든 항목에서 국내외 유사 신탁기관에 비해 가장 절제된 구조를 갖추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EY한영은 평가 보고서
-
더벤티, 컵빙수 원조가 돌아왔다! 트렌드 반영한 컵빙수 2종 출시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여름 시즌 시그니처 메뉴 ‘컵빙수’를 새롭게 선보인다.더벤티는 2019년부터 1인용 컵빙수 ‘마시는 빙수’를 여름 시즌에 선보이며 컵빙수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여름에도 컵빙수의 원조 브랜드답게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플레이버의 컵빙수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더벤티 컵빙수는 전통과 트렌드를 아우르는 메뉴로, 한국인의 입맛에 친숙한 전통의 '팥빙'과 최근 주목받고 있는 식재료 아사이베리 및 용과를 활용한 '드래곤 아사이빙'으로 구성했다.‘팥빙’은 고소한 미숫가루와 우유가 어우러진 스무디 베이스에 달콤한 팥, 쫀득한 떡, 바삭한 그래놀라와 율무를 토핑했다. 어
-
준컴퍼니-사이클로이드, 전기차 보조금 신청 지원 서비스 공동 개발 업무협약 체결
온라인 신차구매 플랫폼 ‘카랩(CarLab)’을 운영하는 ㈜준컴퍼니(대표 박근영)가 전기이륜차 플랫폼 ‘바드림’을 운영하는 ㈜사이클로이드(대표 권준일)와 ‘전기차 보조금 신청 지원 서비스의 공동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자동차 딜러들의 전기차 보조금 신청 업무를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을 공동 개발하고, 이를 준컴퍼니가 운영하는 플랫폼 내 서비스로 제공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양사는 협약을 통해 전기차 보조금 신청 지원 서비스의 시스템 연계, 기술 개발, 보안 점검 등 전반적인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하며, 딜러들이 손쉽게 보조금
-
다임러 트럭 코리아, 2025 쿨 여름 서비스 캠페인 실시
다임러 트럭 코리아(대표이사 안토니오 란다조)가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8월 16일까지 총 5주간 ‘2025년 쿨 여름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매년 여름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정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시행해오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예년보다 이른 폭염과 열대야로 인해 차량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진 가운데, 고객의 안전한 운행을 지원하고 차량 성능 저하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마련됐다.‘쿨 여름 서비스 캠페인’은 전국 17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되며, 방문 고객에게는 총 26개 항목에 대한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점검 항목에는 진단기 점검을 비롯
-
모빌리언스카드, 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처로 참여
종합결제서비스 기업 KG모빌리언스가 자사가 발행하는 선불카드 ‘모빌리언스카드’를 통해 정부가 추진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민생지원금)을 수령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14일 밝혔다. 서비스 신청은 7월 21일부터 정식 오픈 될 예정이다.민생회복 소비쿠폰은 민생경제 회복과 소비 활성화, 소상공인·자영업자 매출 확대를 위해 전 국민에게 지급되는 지원금으로 총 규모는 13.9조 원에 달한다. 국민 1인당 최소 15만 원에서 최대 55만 원까지 단계적으로 지급되며, 1차 신청 및 지급은 7월 21일부터 시작된다.모빌리언스카드는 간편결제 선불카드 사업자로서 정부 참여 요건을 충족해 이번 민생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간편결제사로 참여하게 됐
-
kt 밀리의서재, 오디오웹소설 《전지적 독자 시점》 출시 기념 청음회 성료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kt 밀리의서재(대표이사 박현진, 코스닥 418470, 이하 ‘밀리의서재’)가 오디오웹소설 《전지적 독자 시점》의 오프라인 청음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청음회는 《전지적 독자 시점》 오디오웹소설 출시를 기념해 독자들이 작품 속 세계관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음향과 영상이 결합된 콘텐츠, 성우와의 만남, 소설 속 주요 공간 구현 등을 통해 새로운 방식의 독서 경험을 제공했다. 현장을 찾은 참가자들은 소설 속 등장인물의 일원인 ‘화신’으로 입장해 ‘성좌’인 밀리의서재와 계약을 맺는 설정으로 구성돼 한층 몰입도를 높였다.《전지적 독자 시점》은 10년간 단 한 명의 독자만
-
선진과 쿠팡 협업으로 탄생한 ‘시그니처 삼겹살’… 맛으로 증명하는 프리미엄 한돈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이 쿠팡과의 협업을 통해 선보인 ‘시그니처 삼겹살’이 소비자들의 꾸준한 호응 속에 쿠팡 로켓프레시 ‘프리미엄존’으로 판매 채널 확대 운영에 들어갔다. ‘시그니처 삼겹살’은 선진과 쿠팡이 협업하여 온라인 소비자의 요구에 최적화된 스펙으로 개발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과지방 부위를 제거하고, 퍽퍽한 부위를 사용하지 않은 황금 비율의 삼겹살로 균형 잡힌 맛과 식감으로 출시 초기부터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지난 6월부터는 쿠팡 로켓프레시의 ‘프리미엄존’으로 입점 범위를 확대하며, 프리미엄 한돈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최근 선진과 쿠팡은 ‘프리미엄
-
넥센타이어, 글로벌 ESG 평가 에코바디스 2년 연속 '골드' 등급 획득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김현석)는 글로벌 지속가능성 조사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의 ESG 평가에서 '골드' 등급을 2년 연속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에코바디스는 프랑스에 본사를 둔 글로벌 ESG 평가기관으로, 환경, 노동·인권, 윤리, 지속가능한 조달 등 4개 분야를 중심으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이행 수준을 평가한다. 2007년 설립 이후 전 세계 185개국, 15만 개 이상의 기업을 평가하고 있으며, 플래티넘(상위 1%), 골드(상위 5%), 실버(상위 15%), 브론즈(상위 35%) 등급을 부여한다.넥센타이어는 이번 평가에서 전체 상위 3%에 해당하는 성과를 거뒀다. 공통적으로 환경, 노동·인권, 지속가능한 조달, 윤리 등 4개 전 부문에서 점수가
-
G마켓, ‘코카-콜라’와 함께 콜라보 행사… 단독 기획상품, 굿즈 선봬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14일 단 하루, 코카-콜라와 함께 브랜드 콜라보 프로모션 ‘올인’을 진행한다.‘올인’은 핵심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G마켓의 신규 프로모션이다. 인기 브랜드를 선정해 마케팅을 집중하고 구매 혜택을 강화하는 등 매출을 극대화하는 것이 핵심이다. 24시간 동안 주요 기획전 코너, 특가딜 코너 및 다양한 알림 아이콘을 통해 G마켓 내에서 올인 브랜드의 노출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주력 상품에 할인폭을 키우고 단독 기획상품도 선보인다.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14일은 ‘코카-콜라 데이’로, 코카-콜라의 인기 음료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
-
연세유업, A2원유 제품 확장… ‘세브란스 전용목장 A2단백우유 고칼슘’ 출시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세브란스 전용목장 A2단백우유 고칼슘’을 출시하며 A2원유를 기반으로 한 제품군 확장에 나섰다.이번 신제품은 기존 ‘세브란스 전용목장 A2단백우유’보다 칼슘 함량을 약 8% 높여, 180mL 기준 230mg의 칼슘을 담은 우유다. 칼슘은 뼈와 치아 형성, 신경 및 근육 기능 유지에 중요한 영양소로, 어린이부터 중장년층까지 폭넓은 수요층을 고려해 설계됐다.연세유업은 국내 전용목장에서 젖소의 건강, 사료, 집유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유전형질 검사를 통해 A2단백질을 보유한 젖소를 선별해 A2원유를 생산하고 있다. A2단백질은 일반 우유에 함유된 A1단백질에 비해 BCM-7 생성을 줄여 소화 부담을 낮추는
-
풀무원푸드앤컬처, 새만금~전주 고속도로 김제휴게소 양방향 운영권 수주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한국도로공사가 연내 개통 예정인 새만금~전주 고속도로 ‘김제휴게소’ 운영 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이번에 수주한 김제휴게소는 새만금 방향과 전주 방향에 각각 조성되며, 각 휴게소에는 주유소가 함께 운영돼 총 4개소(휴게소 2곳, 주유소 2곳)가 개장된다. 운영 계약 기간은 5년이며, 성과에 따라 최대 10년까지 연장 가능하다.김제휴게소는 전주 방향 2,444㎡, 새만금 방향 2,475㎡ 규모의 2층 건물로 구성되며, 전주 방향에는 식당, 주방, 즉석 매장, 편의점, 화장실, 수유실 등이 들어선다. 새만금 방향에는 즉석 매장, 외부 카페, 화장실, 편의점, 수유
-
코웨이,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동참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에 동참한다고 14일 밝혔다.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은 에너지 고효율 제품의 보급 확대를 통해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유도하고, 소비자의 전기 요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시행된 사업이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해당 사업을 통해 구매 금액의 10%(개인별 최대 30만 원 한도)를 환급받을 수 있다. 특히, 렌털 방식으로 구매한 제품도 환급 대상에 포함된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이번 환급사업 대상 코웨이 제품은 노블 제습기(AD-1221E), 인버터
-
풀무원샘물, 시흥 웨이브파크서 ‘하이 브리지톡’ 팝업 이벤트 성료
풀무원샘물이 지난 12일 시흥 웨이브파크에서 진행된 ‘하이 브리지톡(Hi BREEZYTOK)’ 팝업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먹는샘물로 만들어 부드럽고 깔끔한 맛과 강렬한 탄산이 특징인 ‘브리지톡’의 매력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가 열린 웨이브파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인공 서핑장으로, 여름철 여가를 즐기기 위해 다양한 연령대가 방문하는 복합 레저공간이다.행사장은 웨이브파크 내 야외풀이 위치한 미오코스타존에 마련됐으며,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가 진행됐다. 풀무원샘물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선착순 3,000명에게 ‘브리지톡 캔
-
하이트진로, 일본 프리미엄 위스키 '후지' 4종 신제품 출시
국내 주류업계 1위 기업인 하이트진로가 일본산 프리미엄 위스키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기 위한 대규모 제품 확장에 나섰다. 하이트진로는 일본산 프리미엄 위스키 '후지(FUJI)' 시리즈 4종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출시로 회사는 지난해 도입한 2종과 함께 총 6종의 완성된 후지 위스키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세계 유일의 독특한 증류소에서 탄생한 명품 위스키후지 시리즈를 생산하는 고텐바 증류소는 1973년 기린그룹이 설립했다. 후지산 숲 속에 위치해 오랜 시간 자연 정화 과정을 거친 지하 100m의 맑고 부드러운 물로 독보적인 개성을 완성했다. 이 증류소가 특별한 이유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단일 증류소에
-
쿠팡, ‘메가뷰티쇼’ 개최
쿠팡이 역대 최대 규모의 뷰티 브랜드가 참여하는 ‘메가뷰티쇼’를 오늘(14일)부터 내달 3일까지 3주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7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와우회원은 최대 50% 할인은 물론, 1+1 행사, 사은품 증정, 카드사 즉시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이번 메가뷰티쇼에는 닥터지·이니스프리·AHC·달바·라운드랩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표 상품으로 VT ‘리들샷 100+700 미니 세트’, 달바 ‘화이트 트러플 수프림 인텐시브 세럼 세트’, 피카소 ‘스파츌라 브러쉬’, 피지오겔 ‘DMT 패밀리 썬 로션’ 등이 있다.1+1 혜택도 풍성하다. 마녀공장 ‘퓨어 클렌징 오일+폼 기획세트’, 라운드랩 ‘1025
-
배달의민족, 카페 소상공인 위한 '동반음료' 출시... 민관 상생협력의 새로운 모델 제시
카페 업계 원료비 상승 부담 완화 위해 정부-기업-협단체 협력기존 대비 최대 38% 할인가로 7종 음료 파우더 공급 국내 1위 음식 배달 플랫폼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카페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상생모델을 선보였다.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동반성장위원회, 셀플러스와 함께 카페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 및 부담 완화를 위한 '우리동네 배민 레시피' 동반음료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출시는 영세 중소·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민관 공동 전략형 상생협력사업(영세기업 경쟁력 강화)'에 배민이 참여하면서 마련됐다. 이는 단순한 제품 출시를 넘어 정부, 대기업, 중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