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피하우스는 IT기술을 통해 보험분야 고객관리를 용이하게 하도록 고안한 보험관리시스템 ‘보케어(BOCARE)’를 운영하며 보험분야 업계에 대한 내용과 복잡한 보험정보를 누적 습득하고 있는 곳으로, 이를 활용해 누구나 쉽게 보험 보상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하고자 ‘보케어 보상이야기’를 출간한 바 있다.
금번 누적 1만권 판매돌파는 지난해 11월 정식 출간된 후 만 4개월이 안 된 짧은 기간에 달성한 실적이라는 점에서 의의를 갖는다.
해당 책자는 ‘보케어’ 영업지원시스템의 ‘알쓸보(알아두면 쓸모 있는 보상이야기)’의 보상카드뉴스를 토대로 제작됐으며 실손의료비편, 후유장해편, 수술비편, 암보상편으로 세분화해 선보여졌다. 각 52페이지 규모의 소책자로 제작된 만큼 보관하기에 용이하고 상시 지참하기도 편해 보험보상이 필요한 경우 빠르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에프피하우스는 보험설계사들의 다양한 솔루션 제공을 위해 2023년 출판사를 직접 오픈하고 해당 책자를 발간한 것으로, 자체 출판 제작이 가능한 만큼 설계사의 사진과 이름으로 책자 표지변경도 가능해 설계사들이 활용하기에도 용이하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에프피하우스는 2017년에 창업하여 보험금청구, 보험자료, 간단보험설계 프로그램, 설계사 홈페이지 등을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중으로, 해당 책자는 인터넷서적 및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남성현 부대표는 “긴 코로나19로 인해 어느 때보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보험의 중요성도 인지하게 되어 그만큼 보상에 대한 제대로 된 정보도 필요하다고 보고 책자를 준비했는데 예상보다 높은 판매량을 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보험소비자는 물론 설계사들에게도 유용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