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두원공대 사회복지과, 라온제나 동아리 '유아용 동화책' 펴내

2022-12-13 15:49:58

두원공대 사회복지과, 라온제나 동아리 '유아용 동화책' 펴내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두원공과대학교 사회복지과(파주캠퍼스)의 학과내 동아리인 라온제나 모꼬지 동아리 2학년, 1학년 학생들이 기획하고 직접 제작한 '크리스마스 파티를 준비해요!'라는 유아용 동화책이 발간되었다.

'크리스마스를 준비해요!' 유아용 동화책은 6개월이라는 긴 기간동안 동화 스토리 기획, 시나리오 작성, 삽화 기획 제작, 동화책 편집 등의 동화책을 만드는 과정 모두를 학생들이 함께 협력하여 이루어졌다.

이 책은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쥐 남매가 트리를 꾸밀 재료를 모으기 위해 여행을 하는 과정에서 참새, 다람쥐 등의 친구들과 서로 돕고 나누는 배려와 협력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긴다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동아리 회장을 맡고 있는 사회복지과 2학년 최혜림 학생은 “바쁜 학기 중에 별도의 시간을 들여 유아용 동화책을 직접 기획하고 제작하는 과정은 때로는 힘들었지만, 모두가 함께 협력하여 만들어낸 결과물을 보는 순간 마음속 깊이 알수 없는 뭉클한 감동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토리기획 및 시나리오 작업을 진행한 이정민, 이가은, 한지수는 “미래 유아교사로서 직접 유아용 콘텐츠를 기획 제작해봄으로써, 대학생으로서의 창의성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는 기획와 역량을 갖게 된 점이 너무 뿌듯하다”고 하였고, 삽화 기획 제작을 담당한 명민재, 이유경는 “기회가 된다면 다양한 방식의 유아용 콘텐츠를 만드는데 계속적으로 도전해보고 싶다”고 밝혔다.

동아리 지도교수이자 학과장인 이소정교수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 학생들은 보육교사이자 사회복지사로서의 새로운 영역을 도전하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면서 “지금처럼 학생들이 스스로 해낼 수 있도록 지도교수로서 큰 방향을 제시해주는 나침반의 역할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에디터 픽!

헤드라인

주요뉴스

에픽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