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Network

광주시, 수서~광주 복선전철 실시계획 승인 환영

2026-04-19 22:35:52

광주시청 전경    이미지 확대보기
광주시청 전경
[글로벌에픽 이정훈 CP] 광주시는 17일 국토교통부가 ‘수서~광주 복선전철 건설사업’(제2·3공구, 우선 착공 구간) 실시계획을 승인·고시한 것과 관련해 환영 입장을 밝혔다.

해당 구간은 성남시 복정동에서 광주시 역동(경기광주역)까지로, 관련 인허가 절차를 거쳐 5월 중 착공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승인으로 사업이 본격적인 실행 단계에 들어서게 되며, 완공 시 경기광주역에서 수서역까지 이동시간이 10~13분대로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SRT·GTX-A 및 경강선과의 연계를 통해 수도권 및 전국 주요 거점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시는 이번 사업이 수도권 동남부 교통환경 개선과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다만 인접 지역 현안에 대해서는 관계기관과 협의해 원만한 조정을 이어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승인은 광주시가 철도 중심 교통도시로 도약하는 계기”라며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이정훈 CP / smedail@daum.net]
리스트바로가기

epic-Graphics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